포켓몬고처럼 증강현실AR로 만나는 이천 설봉공원, 6월에 만나요.
증강현실 기반 「이천설봉공원 AR」 어플리케이션 개발
포켓몬고를 아시나요?
포켓몬고는 실제 세계에 가상의 사물이나 환경을 겹쳐서 보여주는 AR 기술기반 게임으로 현실에서 게임캐릭터를 만나고 즐길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천시도 이 증강현실, AR 기술 기반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1년도 경기콘텐츠진흥원 공모사업인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이한크리에이티브와 3자간 공동 개발을 추진, 본 사업을 통해 이천시 최초 증강현실 기술을 도입한 앱을 개발했으며 지난해 5월 설봉공원을 배경으로 한 AR 어플리케이션인 「이천 설봉공원 AR」 개발에 착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사전체험판 시연회를 가졌습니다.
「이천 설봉공원 AR」앱은 설봉공원과 호수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앱으로 공원 내 호수, 충효동산, 소리나무, 조각공원 등을 답사하면서 점수도 획득하고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어느 곳에서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3종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This is Icheon Seolbong Park AR.
play.google.com
현재 사전체험판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및 플레이가 가능하며, 공식 오픈 전 업데이트를 통해 6월 공식 오픈 및 시민 대상으로 시연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이천시는 공익형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추진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스마트반도체 도시로서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고 있으며, 향후 AR·VR·메타버스 등 각종 첨단산업 공모를 통해 영역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천시 #설봉공원 #AR #증강현실
#포켓몬고
#유네스코창의도시 #이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