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손오공 업데이트,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제가 즐기고 있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예전에 한 달에 영웅 하나 나온다고 했는데 엄청 빨리 해주다보니 영웅 업데이트가 항상 기대가 됩니다. 최근 스페셜 보스로 손오공 나오더니 손오공 업데이트 언제 할지 기대했는데, 이번 11월 23일 업데이트에 적용이 되어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스페셜 보스에서 은근히 강하다 보니 탐 나서 얻고 싶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진행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작인 세븐나이츠를 플레이 했던 유저라면 손오공이 언젠가는 나올 것으로 알았을 텐데요. 원작에서 신선의 봉우리를 다스리는 사황이자 천상계 파멸을 원하는 캐릭터인데, 이번 역시 만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나 원작에서 손오공 목소리를 맡았던 성우 유준호 씨가 이번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도 손오공 목소리를 맡아서 그런지 친숙함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원작 그대로 성우들 써서 향수도 유발하니 좋네요.

손오공 영웅 특징을 보면 땅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분신을 소환해 전방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자신이 피해를 입으면 보호막을 만들어 땅 속성 피해를 증가시키는 버프까지 가지고 있어서 얻게 되면 나름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땅 속성의 원거리 딜러인 카린 활용성이 좋았지만, 근거리 딜러는 애매한 편이었는데요. 이번에 손오공 등장으로 인해서 이 부분이 해결되지 않나 싶습니다.

공식 포럼에서 실제로 사용해 보신 분들이 3:3 대전에서 꽤 좋은 편이는 평가를 얻고 있어서 신규 영웅 획득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만들고 있습니다.

손오공은 기본 공격을 시작으로 진공타, 선풍타를 비롯하여 분신을 소환하는 여의참난무, 특수기인 속성 시너지와 파쇄 추격까지 다양한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공타 스킬은 여의봉을 사용하여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고 제압하는 스킬로 대미지 136%에 밀치기, 공중이며 스킬 사용 시 경직, 밀치기, 넘어짐 면역 적용이 됩니다. 쿨타임도 10초라서 좋네요.

선풍타 스킬은 여의봉을 빙글 빙글 휘두르면서 전진하여 주변의 적들을 휩쓸어버리는 스킬입니다. 대미지는 464%에 밀치기, 공중이며 스킬 사용 시에 마찬가지로 경직, 밀치기, 넘어짐 면역이 적용됩니다.

여의참난무 스킬을 보면 손오공의 상징성이라고 할 수 있는 분신들을 대량으로 소환해서 전방의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스킬인데, 범위도 좋고 적군에게 일정 확률로 석화시키는 옵션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파쇄 추격 같은 경우는 대미지가 굉장히 쎈 스킬이라 일반 전투에서도 좋지만 보스전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스킬이라서 자기 몫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여기에 돌원숭이 가죽 패시브 스킬을 보면 적에게 대미지를 입으면 발동되는데요. 보호막 효과와 속성 대미지 증가가 되기 때문에 딜이 굉장히 높은 스킬입니다. 그래서 이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을 잘 사용하면 나름 괜찮은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작에서 여포와 다투는 등 자주 언급도 되었는데요. 이 둘의 관계성도 꽤 주목할 만한 주제일 듯합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속의 여포는 불 속성 딜러에 근거리 캐릭터이니 손오공과 겹치는 점이 많은 것 또한 흥미로운 부분인데요. 여포와 함께 앞으로 어떤 스토리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신규 영웅 손오공의 등장과 함께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이벤트까지 오픈 되었는데요. 이것도 보상이 어마 무시 합니다. 블프 이벤트 소환을 통해서는 손오공을 비롯하여 악마의 화신 세인, 월광 수리검 에이스, 광기의 칼날 오스카 등 다양한 4성 캐릭터들을 12월 7일까지 소환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획득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2022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소환 이벤트와 블랙프라이데이 셀라스의 풍성한 은총 이벤트가 같이 진행 중인데요

셀라스의 풍성한 은총을 통해서는 정해진 미션을 클리어 하면 매일 특별 소환권 10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거 완전 꿀이겠죠. 블프 특별 소환 이벤트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소환에 도전만 해도 보시는 것처럼 투전승불 손오공을 확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골드 상시 지원 이벤트인 골드 축제도 같이 진행 중이니 미션들 완성하면서 골드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매달 1명의 영웅을 출시한다고 했는데. 이달은 무신강림 린, 투전승불 손오공까지 2개의 신규 영웅이 나왔습니다. 그만큼 유저와의 소통을 열심히 한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다음에는 어떤 이벤트와 영웅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꾸준한 소통을 하고 있으니 12월 업데이트도 기대를 해봅니다.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