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지난 해 글로벌 추정 매출은? 그리고 2024년 첫 이벤트(24.01.11 클리핑)
승리의 여신: 니케, 지난 해 글로벌 추정 매출은? 그리고 2024년 첫 이벤트
기사 발행일 : 2024.01.03, 기사 클리핑 : 2024.01.11
기사내용 요약
- [jd
- [jd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한 직후, 지금까지 그 어떤 대한민국 게임도 달성하지 못했던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양대마켓 매출 순위 1등'을 달성.
- [jd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한 직후, 지금까지 그 어떤 대한민국 게임도 달성하지 못했던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양대마켓 매출 순위 1등'을 달성.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한 직후, 지금까지 그 어떤 대한민국 게임도 달성하지 못했던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양대마켓 매출 순위 1등'을 달성.
- [jd
일본 뿐만 아니라 대만, 북미 등 전세계 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애플, 구글 스토어 모두 TOP 10 안에 진입.
일본 뿐만 아니라 대만, 북미 등 전세계 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애플, 구글 스토어 모두 TOP 10 안에 진입.
- [jd
2023년 2월에 진행한 '체인소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5월에 진행한 '반주년 이벤트', 7월과 8월에 진행한 '여름 이벤트', 9월에 진행한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11월의 '1주년 이벤트'까지 다양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2023년 2월에 진행한 '체인소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5월에 진행한 '반주년 이벤트', 7월과 8월에 진행한 '여름 이벤트', 9월에 진행한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11월의 '1주년 이벤트'까지 다양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 [jd
2023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통해 전 세계에서 이슈 몰이를 하는 것에 성공한 것.
2023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통해 전 세계에서 이슈 몰이를 하는 것에 성공한 것.
- [jd
센서타워에 따르면, 이 게임은 지난 2023년 전세계에서 약 4억 6,920만 달러(우리 돈 약 6,07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이 중 매출의 약 60%는 일본에서 기록할 정도로, 이 게임은 일본에서 크게 성공한 것으로 나타난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이 게임은 지난 2023년 전세계에서 약 4억 6,920만 달러(우리 돈 약 6,07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이 중 매출의 약 60%는 일본에서 기록할 정도로, 이 게임은 일본에서 크게 성공한 것으로 나타난다.
- [jd
게임이 이렇게 사랑받는 것은, 이 게임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몰입감 높은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한 어필이 크게 성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게임이 이렇게 사랑받는 것은, 이 게임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몰입감 높은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한 어필이 크게 성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 [jd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일본 구글 플레이에서 '베스트 스토리' 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해외에서도 스토리에 대한 고평가를 받고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일본 구글 플레이에서 '베스트 스토리' 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해외에서도 스토리에 대한 고평가를 받고있다.
- [jd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4년 신년을 맞아, 지난 12월 28일 '신년 이벤트'를 업데이트, 감동적인 스토리에 더해 신규 캐릭터의 출시와 기존 인기 캐릭터의 복각. 그리고 다양한 '선물' 등을 제공한다.'신규 유저'나, 잠깐 게임을 떠났던 유저 입장에서는 최고의 '유입 타이밍' 으로 평가.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4년 신년을 맞아, 지난 12월 28일 '신년 이벤트'를 업데이트, 감동적인 스토리에 더해 신규 캐릭터의 출시와 기존 인기 캐릭터의 복각. 그리고 다양한 '선물' 등을 제공한다.'신규 유저'나, 잠깐 게임을 떠났던 유저 입장에서는 최고의 '유입 타이밍' 으로 평가.
- [jd
신년 이벤트 이후로도 유저들과의 접점을 늘려가며 유저들에게 게임 내/외적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할 계획.
신년 이벤트 이후로도 유저들과의 접점을 늘려가며 유저들에게 게임 내/외적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할 계획.
- [jd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해 진행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2024년에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해 진행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2024년에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
기사선정 사유(기사 리뷰)
- [jd
- [jd
브라운 더스트2와 함께 부정적인 평가를 듣던 니케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
- [jd
브라운 더스트2와 함께 부정적인 평가를 듣던 니케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
브라운 더스트2와 함께 부정적인 평가를 듣던 니케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
- [jd
매출 증가와 양대 스토어 매출 1위의 배경에는 몰입감있는 스토리와 다양한 이벤트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매출 증가와 양대 스토어 매출 1위의 배경에는 몰입감있는 스토리와 다양한 이벤트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 [jd
유저들에게 게임 내/외적으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 즉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키포인트.
유저들에게 게임 내/외적으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 즉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키포인트.
- [jd
공휴일 이벤트(크리스마스, 설날 등의 명절)에 인게임 재화(Hard/Soft)만 제공하는 것 보다 신년운세, 끝말잇기 등의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유저들의 관심을 커뮤니티로 유도하여 부가 효과(커뮤니티 활성화, 2차 창작 등)를 창출함으로써, 게임의 PLC와 PU 지표를 증가시킬 수 있지 않을까?
공휴일 이벤트(크리스마스, 설날 등의 명절)에 인게임 재화(Hard/Soft)만 제공하는 것 보다 신년운세, 끝말잇기 등의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유저들의 관심을 커뮤니티로 유도하여 부가 효과(커뮤니티 활성화, 2차 창작 등)를 창출함으로써, 게임의 PLC와 PU 지표를 증가시킬 수 있지 않을까?
기사 전문(아래), 디스이즈게임 현남일 기자.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82902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2023년,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크게 성공한 국산 모바일 게임으로 손꼽힌다. 그것도 단순히 '오픈하고 반짝' 끝난 것이 아니라, 1년 내내 다양한 이슈를 발생하며 전 세계적으로 '롱런' 하는 작품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최근, '신년 이벤트'가 다시 한번 호평을 이끌어내면서 2024년에도 그 기세를 이어갈 채비를 갖추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 2023년, 이 게임은 어떤 성과를 냈을까? 그리고 2024년 첫 번째 행보인
www.thisisgame.com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