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뇌신 클래스 체인지 후기 및 몽환의 섬 리뉴얼!

안녕하세요. 최근 리니지M은 EP.7 God of Thunder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뇌신을 공개하게 되었는데요. 저 역시 신규 클래스 뇌신으로 클래스 체인지 후에 재미있게 즐겨보고 있습니다. 이번 신규 클래스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살펴 보고, 8월 5주차 업데이트 소식, 이벤트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엔틱보스 youtube

우선 제가 뇌신으로 클래스 체인지를 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리니지M 인플루언서 중 엔틱보스 님이 이번에 뇌신으로 클체를 진행하셨더라고요. 보니까 이펙트도 괜찮고, 기존 사신이 조금 질리던 찰나에 클래스 체인지 비용을 다이아가 아닌 아데나로 지급해서 변경이 가능했기 때문에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아데나라서 변경을 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기존에 사신 클래스에서 별도로 영웅 스킬이 없어서 부담 없이 클체를 할 수 있었는데요. 기존에 무기만 변경하고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초기 기사 시절 때 사용했던 해창을 정말 오랜만에 다시 쓰게 되는 것 같아요. 뇌신은 창 클래스로서 주무기로 창을 사용하는데, 마족의 검과 같은 한손검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AC에 민감한 분들은 한손검에 방패를 착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단검은 지원하지 않더라고요.

스킬의 경우 일반 스킬은 마그네틱 핸드 빼고는 일반 기란 상점과 혈맹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마그네틱 핸드 빼고 모든 일반 스킬은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뇌신 클래스가 추가되고 창 무기 성능 및 일부 스킬이 1차적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아마 뇌신으로 클래스 체인지한 분들 중에서는 무기로는 악마왕의 창을 가장 많이 쓰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악마왕의 창을 비롯해 고대 신의 창, 오시리스의 창의 성능과 여러 스킬이 대폭 개선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맹 상점을 통해서 영웅 스킬도 습득이 가능한데요. 영웅 스킬의 경우 썬더 아머(미스틱), 플래시, 썬더 프로텍션을 배울 수 있습니다. 썬더 아머(미스틱)이 가장 무난한 스킬이라 생각하고 배웠는데, 생각보다 뇌신이 몸이 약하다 보니, 썬더 프로텍션도 함께 배워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시 명코를 모으고 있습니다. 하핫

전설 스킬로는 혈맹 상인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스킬로 발키리가 있는데요. 이것도 명코가 충분하다면 꼭 배워주면 좋습니다. 가장 많이 활용되는 스킬들인 썬더 스턴과 썬더 스턴(미스틱), 체인 라이트닝,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스페셜 어택: 뇌신(창) 스킬의 사정거리를 증가 시켜주며, 일반적으로도 사거리가 긴 창의 사정 거리 역시 늘려주기 때문에 공격 효율이 더욱 증가됩니다. 게다가 스턴 적중과 대미지 감소 무시 등의 옵션이 있는 패시브인 만큼 효율 높은 스킬이라고 볼 수 있겠죠.

저는 이번 리니지M God of Thunder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진행했던 사전예약 보상으로 로즈마리의 보급 상자를 선택했는데요. 최상급 변신 뽑기와 마법인형 뽑기에서는 영웅 인형 1개 획득하는 정도로 마무리를 했고, 로즈마리의 행운 큐브 보상을 꾸준히 획득하고 있는 중입니다. 영웅 스킬을 더 배우기 위해 명코를 꾸준히 지급해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지만, 전설 제작 비법서나 영웅 제작 비법서도 하나 쯤은 획득해보고 싶은 바람입니다. 제발!

리니지M 신규 클래스 뇌신 추가와 함께 8월 5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몽환의 섬도 리뉴얼되었습니다. 신규 몬스터로 구름 대정령과 각성 몬스터가 등장하는데요. 구름 대정령의 경우 자동 전투에는 공격되지 않고 실제로 어택을 해서 공격을 해야 하므로 모니터링이 필요로 합니다. 신규 몬스터의 등장과 함께 풍룡의 파편과 불/땅/물/바람의 피혁 아이템이 새롭게 드랍됩니다.

여기서 획득하는 풍룡의 파편 10개를 통해 풍룡의 보물 상자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풍룡의 보물 상자에서는 아데나를 비롯해 충전석, 젤, 데이(축복, 저주, 일반)와 퓨어 엘릭서, 하프 엘릭서, 엘릭서 상자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당 주 10회 제작이 가능한 점에 꾸준히 플레이하며 풍룡의 파편을 모아 제작해 보상을 챙겨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소소한 편의 기능 업데이트로는 인벤트로 최대 확장 수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최대 확장 가능 수량이 240칸까지 늘어났습니다. 전투용, 사냥용 등으로 무기와 장비를 스왑해서 사용하는 분들, 창고보다는 그냥 인벤토리에 다 담고 다니는 랭커 분들의 경우 인벤토리가 다소 아쉬웠는데, 이번 편의 기능 업데이트로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현재 리니지M 특수 던전의 경우 그림자 신전을 제외하고 나머지 던전은 1시간씩 추가되어 2시간씩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와 함께 몽환의 섬 몬스터 처치, 침묵의 동굴 몬스터 처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가볍게 참여해 보상 챙겨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스케줄로 전투를 하다 보니 부담 없이 모든 이벤트 보상을 챙겨 볼 수 있었네요.

요즘에는 리니지M도 가볍게 즐기기 부담 없는 편이라 생각됩니다. 전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현재 쟁이 활발한 신규 서버 발록을 추천해드리며, 특히나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활동하는 발록 5서버에서 즐기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사냥하면서 육성하는 재미를 느끼고자 하는 분들은 기존 시골 서버 잘 찾아서 시작하시면 막피 부담 없이 재미있게 즐기실 거에요.

업데이트 / 구글 플레이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