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난이도 올리기(지옥성물함 공격대 컨텐츠) 주의사항!

이모탈엔 하드코어 플레이는 따로 없는거 같은데

플레이를 하드코어 하듯이 안죽고 만렙을 찍어보자!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전 글에서 안죽고 기본레벨 만렙 빨리찍기 노하우를 공개했었는데요...

오늘 마침내 죽어버렸습니다. ㅠㅠ

지옥 1레벨에서 무난히 플레이 하다가 지옥 2레벨로 올라가고 싶었는데

(기본레벨 만렙 이후 정복자 레벨에 도달하면 게임 난이도를 올리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기존 디아블로 게임에도 액트 모두 클리어 하면 나이트메어나 헬 같은 난이도 메뉴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방법을 알아보니 악마의 차원문에서 공격대 던전을 클리어해야 넘어갈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공격대라니... 혼자 솔로잉을 즐기고 있던 터라 어찌해야할까? 하다가 공격대를 생성해서 입장버튼을 누르니 혼자서도 할 수 있었습니다.

지옥 2레벨로 빨리 올라가고 싶은 마음에 그리고 그동안 플레이를 하면서 레벨과 장비를 충분히 올렸다고 생각해서 바로 직진해버렸습니다.

입장 후 초반에는 이거? 너무 쉽네? 하면서 하고 있었습니다.

곧바로 보스가 등장했는데 체력이 ㄷㄷㄷ

보통 다른 곳에서 보스몹이라고 하면 체력이 최대 30만 정도까지 본거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보스는 체력이 120만이었습니다 ㄷㄷㄷ

30만짜리도 조심하지 않으면 죽을 수도 있고 2-3분? 정도는 때려줘야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120만이 되니까... 이거... 무조건 장기전이죠.

결론적으로 7분 정도 집중해서 때려잡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1회 죽어버렸습니다. ㅠㅠ

지옥성물함 던전을 한 번 밖에 안해봐서 다른 지옥성물 던전 난이도가 어떤지 모르겠는데.. 오늘 제가 해본 2번째 던전인 죽음의 전율 비타스는 지금까지 잡아본 모든 이모탈 보스 몬스터 중에 가장 어려웠습니다.

보통 특별히 컨트롤 해줄 거 없이 붙어서(성전사 기준) 계속 때려잡고 가끔 포션먹고 하면 몇분 내에 잡히는데 이녀석은 컨트롤도 필요하고 보스 잡는데 나름 전략도 필요했습니다. 체력이 너무 많다보니 오랜시간 싸워야하고 그러다보니 포션관리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상대가 직접 치는 건 별로 위력이 없었는데 소환한 녀석들이 컨트롤을 방해하고 데미지도 좀 있었던거 같았습니다.

이렇게 장기전을 치뤄본적이 없다보니 전략이 필요한 상황 자체에 적응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그때까지의 모든 노하우를 더해 보스 체력을 거의 5만까지 떨어트렸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보스가 발악을 하는 것처럼 느껴졌고 갑자기 제게 데미지가 마구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포션도 먹고 떨어진 포션도 다 먹고 했는데도 정신없이 맞다보니깐 포션이 더 필요해졌습니다. 그러다가 주춤하는 사이 죽어버렸습니다.

결과적으로 그 보스가 나오는 곳에 명칭은 정확히 기억 안나는데 체력을 채워주는 샘이 2개가 있었습니다.

처음엔 이게 디2에서 체력 샘 같은 건줄 알고 1회성으로 끝날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사용할 생각을 안하고 아끼고 있었습니다.

죽고나서 바로 부활을 했더니 보스 체력이 다 회복되있었습니다.

또 죽게 생긴거 같아서 저 체력 샘이 뭔지나 알아보고 죽자 하면서 계속 플레이 하는데

그 체력의 샘은 1회성이 아니었고 사용하면 포션이 3개 정도 땅에 떨어집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채워져서 또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ㅠㅠ 이걸 미리 알았으면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던 것을 상황이 처음이고 갑작스런 난이도 상승에 당황하다가 죽어버렸네요...

위의 스크린샷 기준 전투 평점을 좀 더 높이신 뒤 혹은 첫 번째 던전부터 클리어 하신 뒤 도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최종적으로 정리하여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저는 지옥 1레벨에서 정복자 레벨이 57?정도였습니다. 좀 더 올리셔서 65정도 넘어서 도전해보십쇼. 57로는 조금 부족합니다. 컨트롤 빡쎕니다.

그리고 성전사 같은 근접 캐릭터라면 상대 또는 상대의 소환수 같은 것들이 일으키는 정신없는 공격이나 충격공격 같은 것에 굳이 피하려고 하지 말고 소환수를 잡다보면 곧바로 또 소환해버리기 때문에 소환된 녀석을 잡는 것도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냥 붙어서 주구장창 때리다가 체력회복이 필요할때 포션먹기 위해 이동하거나 잠시 공격을 회피하며 시간을 벌거나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저는 공격대 컨텐츠가 솔로잉이 안되는줄 알고 계속 피해왔었는데요. 최하 던전부터 클리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2단계를 깨야 지옥 2레벨이 열린다고 하여 1단계 스킵하고 바로 2단계를 해버렸습니다. 충분히 키웠다고 생각해서 바로 도전한 것인데요. 최저레벨부터 클리어하며 노하우와 경험을 쌓으며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난이도 올리기를 위한 지옥성물함 공격대 컨텐츠 경험 공유를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