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번개나무, 사이노 돌파 재료 필요하다면 무조건 가야 해

개인적으로 게임을 할 때 전기 속성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편이다. 파지직 하는 이펙트와 연쇄적으로 공격한다는 게 엄청 매력적이라서 말이야. 그래서 이번 픽업 라인에 있는 사이노가 기대가 되는 이유도 그중에 하나지. 그래서 어떤 돌파 재료가 필요할까 찾아봤는데, 특별한 보스를 처치해야 하더라고.

그 주인공은 바로 원신 번개나무. 수메르 지역이 오픈되고 만날 수 있는 적인데, 처치하기도 까다로웠지만 가는 길도 그렇게 쉬운 편은 아니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쉽게 도착할 수 있는지와 그 공략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그럼 바로 스타트!

어디에 있을까, 마우티이마 숲 정상에 위치했어

수메르 지역에 도착했다면, 우선 그 광활한 필드에 기겁을 하실거다. 진짜 넓거든. 나도 여기서 맵 밝히는 데만 2일을 소모했을 정도니까 말이야. 그중에서도 우리가 만나야 할 적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마우티이마 숲으로 발걸음을 옮겨야 한다.

도착했다면 이 넓은 숲에서 어떻게 올라가야 할지 막막할 텐데 일단 워프 포인트부터 찾는다 생각하고 핀을 찍어두도록 하자. 로카팔라를 찍어두면 더 찾기 어렵기 때문에 마우티이마 즉 서쪽에 있는 곳부터 찾아서 그곳에서 활강해 가까운 클로버 인장을 활성화시키며 이동하시면 된다.

그 후에는 다시 지도를 켜서 찾고 있는 보스에 핀을 찍어두고 이동하시면 끝. 아마 어떤 샛길로 빠지실 텐데 구불구불하지만 1자로 진행되는 코스라서 찾기 어렵지 않더라고. 중간마다 몬스터들이 있는데 처치하셔도 되고 귀찮다면 그냥 돌진하셔도 무관하다.

그렇게 끝까지 가면 커다란 광장에 우두커니 서 있는 보라색의 형체를 볼 텐데 그게 찾고 있던 녀석이다. 기존에 있던 폭염 나무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다음 파트에 나오는 공략을 잘 보고 클리어해보도록 하자.

패턴은 어때, 무작정 공격만 해서는 전멸이야

다가가면 포효와 동시에 공격해온다. 어차피 식물 종류라 고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움직이는 형식이라 많이 회피하는 건 아니지만, 특이한 기믹을 소환해 내기에 그것만 조심하시면 된다. 만약 무시했다가는 체력이 많더라도 한 방에 삭제되는 기적을 맛보게 될 테니까 말이다.

처음 싸울 때는 폭염과 비슷한 방향으로 머리를 박고 그 상태에서 휠 윈드를 돌리며 주변에 근접하지 못하게 한다. 맞게 되면 넉백 돼버리니 한 번 피하시고 대미지를 입히시면 되겠다. 여기까지만 있다면 정말 쉽겠지만 다음 패턴인 꽃술 소환에서는 주의하셔야 한다.

풀과 불 속성 원소 공격으로 처치하시는 게 효율적이며, 만약 두 개가 나올 때까지 때리지 못하면 폭발하는데 그 자리에서 캐릭터가 전투불능 상태에 빠지게 된다. 어느 정도 시점이 지나면 밑동 쪽에 약점이 드러나는데, 불 혹은 풀 공격으로 체력을 모두 소모시키면 힘 없이 땅에 쓰러지는데 그때 열심히 두들겨 패면 되겠다.

그 외에는 레이저처럼 발사하는 패턴과 지면에서 공격하기 같은 자잘하게 위협을 가하는데 누적되면 굉장히 곤란하니 잘 피해 가며 상대하시길 바란다. 나도 방심하다가 몇 번이나 시도했을 정도니까 말이야.

보상은 뭘까, 각종 성유물과 재료들이 한가득

토벌에 성공했다면 레진 40개를 소모하여 필요한 아이템을 꺼내볼 수 있다. 주요 보상은 사이노와 도리의 육성에 필요한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를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성유물과 자수정 조각 시리즈를 얻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호감도 및 모험 경력도 얻을 수 있더라고.

다만 현재 필요한 캐릭터가 두 종류뿐이라 육성하지 않는 분이라면 많이 찾지 않을 거라 예상된다. 그래도 추후에 나올 새로운 유닛을 대비한다면 1주일에 한 번쯤은 가서 처치해 보는 건 어떨까 생각 든다. 모아두면 아무래도 언젠가는 도움 될 테니 말이다.

원신 번개 나무에 대해서 알아봤다. 강력한 패턴을 가지고 있어 초보 혹은 복귀 여행자라면 준비를 단단히 하고 가셔야겠다. 나도 처음에는 몇 번이나 시도했을 정도로 무시무시한 녀석이라서 말이야.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