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재미 포인트는? 3차 거점전 및 5월 이벤트

안녕하세요

게임큐레이터 박한량입니다

한 달 넘게 즐겨본 프라시아 전기를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협동" 인 것 같다. 지금까지 MMORPG 게임을 하면서 늘 그렇듯이 자동 사냥만 돌리다가 결국은 게임을 접는 과정을 무한 반복했던 것 같은데 프라시아 전기는 결사대를 통한 커뮤니티의 강력한 기능과 콘텐츠가 꾸준히 접속하게 하고 재미를 부여하는 것 같다.

결사 가입은 프라시아 전기의 핵심!

강력하고 활발한 결사와 함께 하자~

개인적으로 필자가 가장 재미있게 생각하는 건 바로 "보스 사냥"이다. 영지 보스 및 필드 보스들을 결사대와 함께 젠 시간 등을 공유하면서 열심히 이리 뛰고 저리 뛰고 템이라도 하나 더 먹기 위한 그 일련의 과정들이 너무나 재미있게만 느껴진다. 영지 보스 같은 경우는 서버에서도 축하를 받을 정도로 귀한 아이템들을 주기 때문에 100% 출석을 유지하면서 플레이 중인데 얼마 전에는 영웅 "파괴자 가죽 벨트 파편"을 먹어 현재 거래소에 올려놓은 상태이기도 하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를 제어할 수 있는 ‘어시스트 모드’는 게임의 감초 같은 역할을 한다. 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상황과 자동 정비, 임무 실행 등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주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조작까지 가능해 내 캐릭터가 쉬지 않고 꾸준히 성장하는 걸 보면서 더욱 애착을 느끼는 것 같다. 주요 알림은 앱 알림으로 오기 때문에 언제든 신경 쓸 수 있어 어시스트 모드가 없었으면 꾸준히 이 게임을 할 수 있었을까 생각할 정도로 프라시아 전기의 최대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또한, 최근에 오픈한 대형 게임들도 이런 기능은 없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최적의 게임이 아닐까 싶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열심히 보스작을 따라다니고 어시스트 모드를 잘 활용하면 자연스럽게 쌓여가는 것이 바로 "재화"이다. 거래소를 통해서 잘나가는 아이템들은 바로 흰색, 녹색 템들인데 프라시아 전기에는 "기억 회복"이라는 도감 시스템이 존재한다. 상당히 많은 기록들이 있고 그에 해당하는 옵션들이 많아서 장비 아이템으로만 명중, 공격력, 방어력 등의 능력치를 올릴 수가 없다.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구매. 판매를 하고 있는데 거래가 활발할 정도이고 어시스트 모드를 통해 얻은 대부분의 아이템들을 거래소를 통해 판매하면 대부분 판매가 되는 수준이다.

기억 회복 콘텐츠 때문에

거래소가 상당히 활발하다!

얻는 대로 거래소를 이용하자

자신이 선호하는, 혹은 지원하고자 하는 파벌과 우호도를 쌓을 수 있으며, 관계가 개선된 집단은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파벌 우호도 시스템은 캐릭터 42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클래스 및 전투 스타일에 맞춰, 그리고 필요한 장비 및 아이템에 맞춰서 관계를 쌓아갈 수 있으며 45레벨 달성 시에 파벌 주간 임무가 개방되며,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우호도가 상승한다. 퀘스트는 최대 4개까지 수주 가능하며 캐릭터 레벨에 따라 퀘스트의 목표가 변경된다. 파벌 주간 임무는 매주 수요일 초기화 되니 참고해서 최대한 퀘스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벌 후원은 파벌 우호도 시스템이 개방되는 42레벨부터 활용 가능한 방법으로, 은화와 유물, 은판 등의 아이템을 원하는 파벌에게 제공해 우호도를 쌓는 방법이다. 프라시아 은화 아이템과 유물은 몬스터 사냥 혹은 필드 보스 몬스터 처치 등으로 획득 가능해 이것저것 콘텐츠 참여하면 인벤에 쌓여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처음에는 한 곳에만 집중해서 할 수밖에 없겠지만 모든 파벌과의 관계를 신뢰 및 결속으로 만드는 걸 목표로 해서 플레이 한다면 프라시아 전기에서 가질 수 없는 아이템은 없지 않을까 싶어 필자도 꾸준히 달리는 중이다.

영웅 이상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

우호도 작업은 필수이다!

출시 후 첫 신규 서버 카렐이 추가되어 많은 유저들이 새롭게 시작하고 있을것이다. 관련해서 결사, 우호도, 필드. 영지 보스, 레벨 업 공략 등 정말 많은 분들의 공략들을 찾고 있는 것 같은데 필자가 오늘 설명한 콘텐츠들만 잘 활용하면 재화 걱정 없이 그리고 남들보다 조금 더 쾌적하고 빠르게 플레이 가능하다. 물론, 본인의 스펙을 늘 최강의 상태를 만들고 결사 활동을 한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레벨 업 할 수 있고 영웅, 신화급 아이템도 먼저 착용해 플레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프라시아 전기에서 ‘협동’은 핵심적인 재미 요소이니 이 부분 늘 참고하도록 하고 3차 거점전이 5월 14일 오픈한다. 이번에 열리는 거점은 ‘은빛장원’, ‘소금 벌판’, ‘토룡곡’, ‘모래칼날’ 등 총 네 개의 주둔지로, 거점을 소유하고 있는 엘프를 처치해 탈환할 수 있다. 거점을 보유한 결사는 회피, 스킬 명중, 무기 추가 공격력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사냥 및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는 제작소 운영, 세금 징수, 상점 관리 등 거점을 경영할 수 있어 거점전이 열리기 전에 충분한 전략적인 구성이 필요할 것이다.

주둔지 최초 탈환에 성공한 결사는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희귀 방어구 침식 해제 주문서 2개’, ‘희귀 방어구 기록서 5개’, ‘희귀 심연석 선택 상자 7개’ 등 보상을 획득 가능하며, 5월 21일 오후 11시 기준으로 거점을 보유한 결사는 2주간 캐릭터 능력치가 상승하는 아이템 ‘승리의 인장', ‘고급 탈것 소환(11회)’, ‘고급 형상 소환(11회)’ 등 최종 점령 보상을 얻을 수 참고하도록 하자.

5월 31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제전 미션 달성 및 보상 수령, 사냥터 몬스터 처치를 통한 얽힘실 획득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사냥 및 제전 미션 달성을 통해 ‘얽힘실’을 획득한 후 마을의 이벤트 상인 ‘리로이’에게 전달 하면 침식 해제 주문서, 고급 형상/탈것 소환 선물 선택 상자, 심연 잉크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자. ’힘센 돌무지 고기 구이’ 사용 시, 30분 동안 공격력이 2 만큼 증가, ’약용 악어거북탕’ 사용 시, 30분 동안 명중이 2 만큼 증가하는 신규 음식도 나왔으니 참고하자.

5월 14일(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이벤트 기간 내 게임 접속 시, [우편 → 공지탭]에서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영약 같은 경우는 일정 부분 계속 쌓을 수 있어 필자는 풀로 어시스트 모드 및 거점전 할 때 잘 활용하는데 눈에 보일 정도로 능력치 상향이 크니 꼭 매일 접속해서 보상들을 받도록 하자.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도록 하고 열심히 육성해 더 많은 공략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다.

공식홈페이지

게임큐레이터,박한량

in.koreamobilegame.com

▲▲▲▲▲

게임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