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PK시즌 적벽대전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이라 새롭다!

우리에게 익숙한 KOEI 원작의 느낌을 잘 살려낸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PK 시즌 신규 시나리오 'PK시즌 적벽대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그러고 보면 三國志에서 빠뜨릴 수 없는 전투를 타이틀로 앞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자연스럽게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데요.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수상 전투와 화공 콘텐츠와 함께 3D 전장 업데이트 및 세로 모드의 추가는 플레이 과정의 재미를 더해줄 것 같아 보입니다.

시작과 동시에 스택이 누적되는 방식으로 롱텀하게 진행되는 일반적인 전략 게임과 달리 시즌이 끝나면 모두 같은 위치에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특징은 상당히 매력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고인물이라 불리는 기존 유저가 없고 뉴비나 복귀 유저는 언제든 적절한 타이밍에 합류해서 즐길 수 있는데요. 과금러들이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자원 구매, 가속 아이템, VIP 시스템 등이 없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하게 만듭니다.

관심을 끄는 TVC 영상 '진영이'

새로운 시나리오의 시작을 알리는 TVC 영상은 배우 안재홍과 최시원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거창하게 '대하드라마'라는 표현과 '진영이'라는 제목이 사용되고 있어 왠지 재미있는 이야기가 숨어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남들처럼 똑같은 평범한 인생을 선택하지 않고 삼전을 통해 주군 유비로 새롭게 태어난 진영이의 스토리 마지막에 숨어있는 반전은 이번 시리즈에 대한 관심을 그대로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적벽대전 시나리오가 궁금해!?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PK 시즌 적벽대전 신규 시나리오가 가진 특징은 가장 최근 공개된 TVC 영상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앞서 살펴봤던 '진영이'를 보신 분들이라면 또 다른 숨은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확실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시스템과 콘텐츠는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를 줄 것 같다는 생각에 내심 기대감을 갖게 만듭니다.

누구나 같은 위치에서 시작!

기존 플레이 이력과 무관하게 새로운 시즌을 맞게 되면 누구나 같은 위치에서 플레이를 시작하게 됩니다. 일단 이번 신규 시나리오의 거병 지역은 기본적인 배치부터 남북으로 대치되는 조휘, 손유 진영으로 구분되는데요. 이런 대치 상황에서 지형을 활용한 수중전과 화공 등의 플레이는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거병 후 적용되는 48시간 초보자 보호 시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겠죠?

핵심 콘텐츠 화공과 수중전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PK 시즌 적벽대전 신규 시나리오는 지형과 바람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화공'과 수로와 함선을 배경으로 진행될 수중전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불을 활용하는 '화계' 명령은 군왕전 레벨 8을 달성했을 때부터 사용이 가능한데요. 우선 초반 개척 부대를 지정하고 편성된 장수의 레벨업과 함께 순차적으로 높은 레벨 영지를 점령하는 과정을 차례차례 진행하면 됩니다.

과금이 모든 걸 지배할 수 없다!

기존 SLG 게임에 반영돼 있던 VIP 시스템과 가속 아이템이 없고 자원을 사고팔 수 없기 때문에 과금이 100% 모든 걸 지배하는 구조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 부대 운영에 코스트 제한이 있어 아무리 좋은 장수를 많이 보유하고 있어도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한정적인데요. 결과적으로 꾸준히 관심을 두고 시간을 투자하는 관심이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동맹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요소라고 볼 수 있죠.

개척을 위한 주력부대 활용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PK 시즌 적벽대전 신규 시나리오에서도 초반 플레이는 군왕전을 비롯한 주성 내부의 건물과 연구 등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순차적으로 높을 레벨 자원지 점령이 필요합니다. 보유한 장수를 기준으로 주력 운영 부대 하나에 올인하는 방식이 장수 레벨업에 조금 더 효과적인데요. 정찰을 활용해 미리 점령할 곳의 정보를 보고 병종 상성을 활용하는 것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장수는 전법으로!

불필요한 장수를 전법 전승과 전법 점수 전환 두 가지 항목으로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동전의 여유가 있으면 PK 양장 모집을 통해 확보한 장수를 전법 점수로 전환해 주력 장수의 전법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요. 시즌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초반 운영에 대한 부분은 비슷한 루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공식 카페나 유튜브 김실장 영상 등을 살펴보는 것도 초반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판 새판 즐기는 색다른 판 '삼국지 전략판'의 PK 시즌 적벽대전 신규 시나리오는 이번에도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이 가진 장점과 묘미를 잘 살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가 주는 재미에 대한 기대감도 빠뜨릴 수 없을 것 같은데요. 평소 전략 장르에 관심이 있고 三國志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번처럼 판이 새롭게 시작되는 적절한 타이밍에 합류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보입니다.

또한 삼국지 전략판은 이번 설을 맞이하여 역대급 선물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근하신년' 이벤트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갤럭시Z플립3, 닌텐도 스위치, KOEI 일러스트레이터 한정판 삽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챙겨서 좋은 보상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배우 안재홍과 최시원의 조합은 볼수록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리고 하죠?

공식 카페 바로 가기 /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