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사파리 서울,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 인사동 쌈지길 참여 후기 (이벤트 티켓, 참여방법)
포켓몬고 사피리 서울 이벤트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2023년 10월 7일 (토) ~ 10월 8일 (일)까지 양일간 개최가 되며, 가을 날씨를 만끽하면서 서울의 명소를 돌아다니는 기분이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도 관심을 갖고 참여하면 좋을 것 같아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벤트 기간인 2023년 10월 7일, 2023년 10월 8일 중 하루 혹은 양일 동안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10시 - 18시에 이벤트가 열리는 장소에 방문을 하고, 위에 보이는 이벤트 티켓을 구매하면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포켓몬도 많이 나오고, 레이드도 많이 열리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산책을 하면서 포켓몬고를 즐겨도 좋습니다.
이벤트는 총 3곳에서 열리게 되며, 인사동 쌈지길,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에서 포켓몬고 사파리 서울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장에 가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켓스탑과 포켓몬 동상들이 있으며, 포켓몬고 스탭분들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는 피카츄, 이브이 모자를 지급합니다. 참고로 이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곳 중에서 현대아울렛 동대문을 스타트로 끊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래 후기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레벨도 높고, 포켓몬고를 매일 플레이하는지라 추가 금액을 주고, 레이드 옵션과 알 옵션을 넣었습니다. 스펙업을 하고 싶은 분들은 11,000원 상당의 현장 이벤트 티켓 외에도 레이드 옵션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하고, 많이 걸어다니면서 다양한 포켓몬을 잡을 분들은 알 옵션을 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늘 하루 이벤트가 열리는 동안 23km를 걸었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서울의 명소도 보고, 포켓몬고도 제대로 뽕을 뽑았습니다.
사파리 이벤트 기념, 사파리 모자 쓴 이브이
특별 등장 야생 포켓몬
알 부화 포켓몬
걸어다니면서 만나볼 수 있는 포켓몬들의 목록입니다. 이번에 열심히 걸어다니면서 이브이 진화 컬렉션들을 모아볼 수 있는데요. 사파리 모자를 쓴 이브이는 이번에만 한정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왔습니다. 심지어 서울에 거주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올라온 분들도 있었고, 외국에서부터 서울까지 찾아온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오전 10시가 되기까지 20분 가량 남은 상태인데도, 인사동 쌈지길에는 정말 많은 포켓몬고 유저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행사 장소에 입장하기 위해서 친구들 혹은 가족들 혹은 연인들이 함께 뭉쳐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중학교 동창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진짜 포켓몬고를 위해서 모였거든요. 내심 포켓몬고 유저들이 이렇게 많은 걸 보고 놀랐습니다.
오전 10시 정각에 포켓몬고 사파리 서울 이벤트가 시작이 되고, 인사동 쌈지길의 포켓몬 본부도 열렸습니다. 저희 일행은 한 10번째~20번째 사이로 들어갔습니다. 입장객이 없을 때 후딱 찍고, 이벤트를 즐기고 도망나왔습니다.
입장이 시작되고 한 10분 정도 지나니까 인사동 쌈지길에 포켓몬고 유저들이 가득 모였습니다. 대략적인 이벤트 순서는 이렇게 됩니다. 오전 10시 정각에 위에서 언급한 세 곳 중 한 곳에 입장한 뒤에 귀여운 피카츄 or 이브이 모자를 수령 받고, 포켓몬고를 플레이하기 위해서 겁나게 걸어다니면 됩니다.
통상적으로 동대문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주변을 서성거리며 놀다가 광장시장에서 점심을 먹고, 청계전을 따라서 인사동 쌈지길에 방문을 하고, 마지막 코스로 남산타워 프라자에 올라가서 해가 지는 걸 보고, 저녁 먹으면 일정이 퍼펙트하게 끝납니다.
(모자 수령)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 (점심) 광장시장 - (이벤트 참여) 청계천 - (구경) 인사동 쌈지길 - (이벤트 참여) 청계천 - (마무리)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 방문 후 노을 보고 내려오기
저희가 딱 위에 일정과 비슷하게 걸었는데,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에서 이브이 탐험대 포켓스탑이 끝나기 때문입니다. 이브이 탐험대 포켓스탑을 돌리기 위해서는 청계천을 따라서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담당자가 이벤트 루트를 정말 잘 짜고, 한국의 명소를 잘 이용했다고 생각이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참고로 점심은 미쉐린 가이드에 등록된 광장시장 부촌육회에서 먹었습니다.
이브이 탐험대 포켓스탑을 돌리게 되면 뒷 배경이 사파리 서울인 특별한 사파리 모자 쓴 이브이를 얻게 됩니다. 이는 로케이션 카드라고 해서 특별한 배경 이미지가 있는 포켓몬인데, 서울 여행을 온 분들이 추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계천에 쫙 깔려 있기 때문에 포켓몬 모자를 수령 받고, 청계천을 걷는 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도 청계천과 이벤트 스팟을 열심히 돌아다녔습니다. 이브이나 피카츄 모자를 쓰고 걷는 사람은 200% 포켓몬고 유저이고, 모자를 안쓰더라도 포켓몬고를 플레이하면서 걷는 유저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이날 종로 인근에는 절반 이상이 포켓몬고 유저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사람 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북미, 유럽 등 외국인들도 많이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에서는 본인이 어디에서 왔는지 지역/국가를 표시하는 이벤트부터 인생네컷 포켓몬고 에디션, 유튜버들의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메인은 쌈지길이 아니라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엠버서더 프로그램이라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소개를 받았습니다.
레이드와 전투가 엄청 많았던 것 같은데, 계속 걸어다니면서도 전설의 포켓몬이나 메가 진화 포켓몬이 쏟아지듯이 나왔고, 전국, 전세계 포켓몬고 유저들이 모였던 자리이다 보니 레이드가 열리면 20명 풀방이 거의 항상 유지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리모트 레이드 플레이와 로컬 레이드 플레이를 사용하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레이드에 참여했던 것 같습니다.
레이드가 끝나면 이렇게 모르는 사람이 친추를 줍니다. 저는 이날 "아이 러브 기무취"님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남산타워까지 올라가려고 했다가 오늘 하루 동안 23km를 돌아다녔다는 메시지를 보고, 귀가를 했습니다. 정말 겁나게 돌아다녔던 것 같았는데요. 가족 단위,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서울의 명소를 돌아다니면서 포켓몬고 사파리 서울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보기 좋았고, 서울 곳곳의 명소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구경하고, 돌아다니는 것도 좋고, 날씨도 좋아서 만족스러웠던 행사였습니다.
작년 고양 호수공원 이후로 두 번째 포켓몬고 사파리 한국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사파리 이벤트가 열리면 계속해서 참여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티켓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카드로 결제를 해야하며, 가볍게 참여하고자 한다면 11,000원 티켓으로도 충분합니다.
포켓몬고 사파리 서울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