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6화
아루가 의식을 잃었던 중 게헨나 선도부가 아비도스 학생들 앞에 등장합니다. 이오리는 왜 공격하면 안 되냐고 치나츠에게 묻지만 만사에는 순서라는 게 있다고 합니다. 이오리는 우리 쪽 골칫덩이들 좀 잡자고 고생해야 한단 게 아깝다고 하지만 치나츠는 우선 우리 쪽 사정을 설명 이어서 상대의 사정을 확인 그 뒤에 교섭이고 그러고도 정 해결되지 않으면 전투를 한다고 합니다.
이오리가 여기로 도망쳐 온 교칙 위반자들한테 따끔한 맛 좀 보여주려고 했다고 하며 세리카는 그건 흥신소68을 말하는 거냐고 물어봅니다. 이오리는 그렇다고 하며 그러니 아비도스에겐 볼일 없다고 하며 못 본척해준다고 하지만 시로코는 퇴각을 거절합니다.
이오리는 퇴각을 거부한 아비도스 학생들에게 공격을 시작하였고 아야네가 위험해지자. 선생이 나타고 이오리는 공격을 멈춥니다.
치나츠가 선생이 여기 있는 줄 알았다면 자기네들의 실책이라고 말합니다. 아야네가 이건 무슨 상황이냐고 물어보려던 참에 아코가 나타나 학원의 교칙 위반자를 체포하려고 온 거라고 하며 선도위원회로서의 활동에 협력해달라고 하지만 아야네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합니다. 아야네가 아비도스 자치구에서 당당히 전투 행위를 일삼아서 명백한 룰 위반이고 흥신소68 처우는 저희가 결정할 거라고 합니다.
선도부가 공격 준비하려던 순간 수류탄이 날아오고 흥신소68이 선도부를 공격하며 아비도스를 도와줍니다. 아코가 우연이지만 굉장한 상황이 되었다고 말하지만 카요코는 처음부터 아코가 노린 건 '이 상황'이었다며 비효율적인 방식에 아비도스를 상대하기에는 지나치게 많은 병력 그 선도위원장인 이런 짓을 벌일 리가 없다고 합니다. 아코의 목적은 샬레이고 처음부터 여기 있는 선생을 노리고 여기까지 온 거라고 합니다. 아코가 계기는 「티 파티」 게헨나 학원과 오래간 적대 중인 트리니티 종합학원 그곳의 학생회가 샬레에 관한 보고서를 건드리고 있었다고 하며 그런 이야기가 저희 정보부 쪽에서 올라왔다고 합니다. 당초에는 저도 「샬레」가 대체 무엇인지 전혀 몰랐다고 하며 「티 파티」가 쥐고 있는 정보라고 하면 우리도 파악하고 있을 필요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나츠가 작성한 보고서가 떠올라 확인해 봤다고 하며 연방 학생회장이 남겼고 그쪽의 선생이 담당하고 계신 정체불명의 조직 그것이 어떤 영향을 끼칠지 아무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디 하다못해 <에덴 조약>이 무사히 체결되기 전까지 선도부는 비호하에 선생을 맞아들일까 한다고 합니다. 세리카와 시로코는 거절하고 선생을 지킨다고 합니다.
아코의 제안을 거절하고 아비도스와 흥신소68은 협력하여 선도부와 전투를 벌이려고 합니다. 선생은 노노미, 하루카는 3시 방향으로 세리카, 무츠키는 9시 방향으로 시로코, 아루는 정면을 가라고 지시하며 아야네랑 카요코는 서포트를 하라고 합니다.
이오리 뒤에 가방이 떨어지고 세리카가 가방을 맞추고 터지자 이오리는 하수구에 끼여서 제압 당합니다.
아루가 좀 더 거리를 좁히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며 시로코는 차 문을 들고 달려들며 드론 미사일을 날리고 병사들을 처리합니다.
소라사키 히나가 등장하고 아코에게 상황 설명을 요구하며 아코는 품행이 나쁜 학생들을 붙잡으려고 했다고 하지만 흥신소68이 모습을 감추는 바람에 아코의 상황이 난처해집니다. 아야네가 이 상황에 대해서는 이미 파악하고 있냐고 물어보며 히나는 사전 통지 없이 타쿄 자치구에서의 무단 병력 운용 및 타교 학생들과의 충돌이라고 말하지만 그쪽이 선도위원의 공무를 방해한 것 또한 사실이라고 합니다. 호시노가 나타나 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대거 끌고 와서 무슨 일이냐고 물어보지만 히나는 1학년 때와는 상당히 변했다고 하며 너 "너 같은 인물을 잊을 수 있을 리가 없지"라고 합니다. 히나는 철수하라고 하며 사전 통지가 없는 상태에서의 무단 병력 운용 그리고 타교 자치구에서 소란을 피운 것에 공식적으로 사죄하겠다고 합니다. 히나는 선생에게 아비도스의 버려진 사막 거기서 카이저 코퍼레이션이 무언가를 꾸미고 있다고 알려주고 떠나고 내용이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