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와 글로벌 버츄얼 유튜버 그룹 ‘홀로미스’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지난 22일, 자체 서비스로 전환한 한국 및 글로벌 서버를 대상으로 <카운터사이드>와 글로벌 버츄얼 유튜버 그룹 ‘홀로미스’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카운터사이드> 홀로미스 컬래버 진행
- 신규 사원 ‘진보라’ 출시
이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통하여 <카운터사이드>의 이면세계를 방문한 ‘가우르 구라’ 등 5인의 단편 스토리가 추가된다. 또한 홀로미스 외형과 오리지널 이펙트가 적용된 새로운 스킨이 추가되며, 각각의 특성을 반영한 트로피 및 상호작용이 추가되어 버튜버의 생생한 모습을 다방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컨텐츠 업데이트와 더불어 특별한 미션과 출근체크 이벤트가 함께 추가된다. 전년도 글로벌서버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보상보다 대폭 강화된 보상이 지급되어 한 층 더 깊은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3월 22일까지 접속 시 홀로미스 스킨 뽑기에 사용되는 ‘신비한 홀로 에그’가 매일 10개씩 총 100개가 무료로 지급된다. 특히 3월 22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미션을 모두 완료할 경우, 버튜버 스킨 1종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부가적인 미션들의 완료 시 새로이 추가된 트로피가 지급되는 등 다양한 보상들이 지급된다.
컬래버 이벤트 이외에도, 많은 호평을 이끌었던 ‘카운터즈 사가’ 멤버인 ‘진보라’를 출시했다. ‘진보라’는 SSR 스나이퍼 사원으로, 기본 공격을 통해 상대방의 스킬 쿨타임을 증가시키고, 특수기를 사용해 범위 내 적 유닛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며 꾸준히 피해를 누적하는 독특한 매커니즘을 선보인다.
추가적으로 자체 서비스 전환 이후 아쉬운 평가를 받아온 일부 컨텐츠의 보수 또한 함께 진행한다. 많은 피로감을 동반하였던 ‘다이브’ 컨텐츠의 압축이 이루어지고 ‘강습전’ 기능이 복구되며, 신규 유저의 원활한 정착을 위한 ‘태스크포스 플랜’ 난이도가 완화된다.
‘재무장’, ‘전술 업데이트’에 대한 부담감 완화를 목표로 월별 수급할 수 있는 ‘극비 재무장 데이터’ 수량이 향상되며, 실시간 상황 모니터링과 편의성 개선이 지속될 예정이다.
홀로미스 컬래버와 신규 유닛 등 업데이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스튜디오비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