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클래시 로얄 PC 버전 출시 및 진화카드, 타워 유닛 업데이트 리뷰

2016년 3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 슈퍼셀 클래시 로얄이 정식 PC 버전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모바일, PC 가리지 않고 플레이가 가능한 전략 게임이 되었고 이와 함께 새로운 진화 카드가 등장해 더 다채로운 전략의 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1. 클래시로얄 PC 버전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 PC 환경으로 접속한 뒤 Windows에 설치를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 모바일에서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더 디테일하게,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마우스 및 키보드가 적용되는 PC 버전이 필요했다고 생각합니다.

전용 클라이언트가 출시된 것은 아니고 구글플레이 게임즈 베타에서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개념입니다. 이후 플레이를 눌러주신 뒤 계정을 연동해 주시고 슈퍼셀 클래시로얄을 즐겨주세요.

저도 설치 후 접속해보니 덱을 큰 화면에서 재정비할 수 있어 굉장히 편하다 느꼈는데요. 컴퓨터 모니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더 디테일한 설정도 가능해 플레이도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이후 아레나에 진입해 상대와 매칭되어 치열한 전략 전투를 치르게 되었어요.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즐길 때 아쉬움은 터치로 컨트롤하다 보니 실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중요한 순간에 유닛 또는 마법 스킬을 제대로 시전하지 못해 패배했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우스를 이용해 정확한 위치에 유닛을 배치하고 스킬을 사용하면서 상대의 왼쪽 크라운 타워를 깨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어서 적의 공격을 막아낸 뒤 10초가 남은 시점에 총공세를 펼쳐 왼쪽 크라운 타워까지 깨는데 성공했습니다. 경기 결과는 완승! 왠지 PC 버전에서 더 경기가 잘 풀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클래시로얄을 플레이하면서 PC 버전에 대한 갈증이 있던 유저분들은 정식 버전이 론칭되었으니 새로운 환경에서 즐겨보심이 어떨까 싶네요.

2. 12월 업데이트 사항

작지만 적을 얼릴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아이스 스피릿 진화 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진화된 아이스스피릿은 얼음 폭발 마법을 시전할 수 있고 빙결 및 광역 피해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습니다. 진화 조각을 획득해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진화 조각은 로얄 패스, 상점, 시즌 상점, 왕의 여정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아몬드 패스에선 바로 조각 6개를 얻을 수 있어 구매를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화 시 광역 피해량, 체력, 얼음 폭발 피해량이 굉장히 증가하게 되는데요. 꽤나 오래 클로얄을 해오신 분들은 벌써부터 진화 아이스 스피릿을 이용해 다양한 덱들을 짜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최근 12월 업데이트 이후 프린세스 타워에도 변동이 생겼는데요. 새롭게 카드를 배치하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슈퍼셀 클래시 로얄에서 달라지고 있는 부분으로 새로운 카드 유형 타워 유닛이며, 크라운 타워의 위를 지키게 되는데요? 각기 다른 능력이 있고 전용 슬롯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레벨 업 및 업그레이드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지만 킹 타워와 동일한 레벨까지만 올릴 수 있습니다. 즉, 왕의 여정 콘텐츠에서 킹 타워 레벨을 올려서 타워 프린세스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러한 변화가 생긴 걸까요? 슈퍼셀 입장을 보니 2024년에 추가될 타워 유닛을 준비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방식의 전투, 여러분들의 또 다른 전략의 묘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배치하는지에 따라 상대의 특정 유닛을 공략하기 쉬워질 것 같네요.

유튜브를 통해 살짝 공개된 영상을 보니 기존의 단순 화살공격 외에도 대포 공격을 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타워 프린세스의 업그레이드 능력 혹은 아예 다른 유닛 카드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개된 설계도를 보면 대포사수라고 하는데, 아마 다른 유닛 카드일 가능성이 더 높을 것 같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인게임 혹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플레이 / 앱 스토어

해당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