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에드거 특수 공격 충전 영웅 기어 공략 사실상 필수
에드거는 조건부 브롤러여서 완전 초근접 캐릭터이지만 체력이 낮은 것이 함정인데요. 아무리 피지컬로 메꿔보려고 해도 기어까지 생긴 시점부터는 브롤스타즈에 에드거는 거의 모티스 상위 호환 느낌으로 자리매김을 한 것 같습니다.ㅋㅋ 근데 아무리 그래도 모티스와 비교하기는 좀 그렇지... 그냥 좀 트롤링을 많이 낳는 브롤러 정도.
그렇기 때문에 에드거한테 중요한 것은 '궁극기'인데요. 궁극기로 부족한 체력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특수 공격 충전 기어로 빠르게 궁극기 충전하고 날아다녀야 한다는 말이죠.
에드거한테 영웅 기어가 있었나요? 난 왜 기억이 없지-_-a 이번에 발견해서 써봤습니다. 이전에는 궁극기 충전 가젯을 사용했는데 특수 공격 충전(영웅 기어)이 있으니까 궁극기 충전 가젯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스타파워도 원래는 첫 번째 스파를 썼었지만, 가젯까진 그렇다 치는데 '기어'가 등장하고부터는... 첫 번째 가젯은 쓸 수가 없는 수준이라 할 수 있죠. 파워레벨 맥시멈도 풀렸고요.
사실상 '주먹다짐' 원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초근접하는데 피통 4200짜리가 데미지 1000으로 선빵치면서 다가온다고 해도 그전에 에드거가 먼저 뒤지기가 쉽죠.
때문에 '플라이 하이'가 매우 중요했는데요. 첫 번째 궁극기를 빠르게 채워주고 첫 궁극기 시전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그다음부터 궁극기 쿨이 잘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면 에드거의 부족한 체력을 경기 초반부터 충분히 보완해낼 수 있죠.
만약 습격이 실패해서 궁극기 게이지를 못 채웠어도 가젯은 3회 사용 가능하니까 앞으로 2회는 더 남아서 문제가 없어지죠.
그러나 특수 공격 충전 기어를 사용하면 보호막 기어는 포기하게 되지만 '하드코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소모되는 실드이지만 2000실드를 바로 시전할 수 있어서 체력이 부족한 근접 브롤러인 에드거에게 있어 아주 좋은 가젯이죠.
재장전 속도가 매우 빠름이고 스타파워 포함 50%라는 미친 피흡을 달고 있지만, 역시 피통이 문제입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매우 좋지만 전체적으로는 매우 불안정한 브롤러이죠.
때문에 에드거를 잘 하려면 피지컬이 일단 중요하고 에드거의 체력을 기능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쪽으로 구성하는 게 좋을 겁니다. 안 그러면 정말 모티스 상위호환 돼버려요. ᄒᄒ 그렇게 에드거 쓸 거면 안 하는 게 낫습니다... 민폐라도 안 주는 것이...
근데 특수 공격 충전 기어를 착용하고 직접 써봤을 때는 바로 체감이 되었는데 위에 영상에도 남겨놨지만, 눈으로 보기엔 이 10%의 차이가 잘 안 느껴지네요.-_-a 대충 속으로 초 세어보기도 했는데 별 차이를 모르겠음-_-ㅋㅋ
하지만 직접 경기를 뛰면서 체감해 보면 확실히 '좀 더 빨리 채워집니다.' 대폭은 아니고 소폭 빨라지는 게 체감되고 이로 인해 할 수 있는 플레이들이 생겨났고요. 에드거한테 특수 공격 충전 기어 나쁘지 않을 겁니다~ 한번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