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무과금러가 진심을 다해 키운 결과물 1탄 ⇒ 예언자 5세트 다크템플러(암제) 리뷰(1편)!

헬로우! 2022년 11월 22일, 화요일 오후에 인사를 드리는 엔젤릭입니다 ^.^!

위 제목의 글을... 원래는 그저께 포스팅으로 개재하고자 했으나... 몸 상태가 좀 안 좋아지고... 또다시 귀차니즘이 계속 발동되어 미루고 미루다 보니... 이제서야 장기간에 걸쳐 써야 할 포스팅을 다루게 되었습니다!

바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핵심! 60제 방어구 세트를 저번 주 목요일에 이전에 게임대상을 통해 받은 회사 측의 쿠폰과 그 동안 모은 조각들을 활용하여 하나의 5세트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했으니!

암살자 세트와 더불어 1티어라 불리는 예언자 세트를 리뷰해볼려고 합니다! 참고로 암살자 세트는 주력 부캐인 스핏파이어에 맞췄으니 이에 대한 이야기는 이 리뷰가 모두 끝나는대로 다뤄보겠습니다!

일단 이번 시간에는 이 5세트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입니다! 즉, 이 세트의 설명과 함께 개인적인 평가를 다뤄볼려고 하는 것이라는거죠! 위와 같이 맞추고 난 후 영원한 결투장 호구인 거대누골을 통한 데미지 측정을 해 보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서 결과물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방어구 자체의 디자인은 말 그대로 고위 사제가 이 의상들을 입고 누군가에게 미래에 대한 예언을 해 줄만한 느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인 디자인 평가는 분위기에 잘 맞는다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세트별 능력치입니다. 같은 1티어에 위치하고 있는 '스테이시의 암살복 세트(크리 위주)'와 '초중력 세트(데미지 증가 위주)'와 다르게 공격력 관련 상승 능력치가 골고루 배치 되어 있어 저점과 고점 모두 높다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5세트에서 데미지에 대한 변수가 조금 생기는데 바로 '예언자의 카드'라고 하는 랜덤 발동 효과입니다. 위의 내용처럼 황제, 광대, 여제 카드 이 셋 중 하나가 30초마다 발동되며 30초간 지속되죠. 발동시간과 지속시간이 같기 때문에 데미지 딜링에 대한 딜로스는 전혀 없다는 것은 다행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제가 다른 세트들을 보면서 느낀 것은 각 부위별 능력치, 2세트 효과, 5세트 효과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변수가 있으나 딜로스가 전혀 없는 예언자 카드 효과에 15% 데미지 증가가 있는 5세트의 경우 딜러형 방어구 중에서는 가장 좋은 방향으로 설정되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각 부위별 중에서는 허리에 10~30Lv 스킬을 2레벨 증가해주기 때문에 마법 크리티컬 2%증가와 방어력 감소 패시브, 스킬 데미지 2%(버프형)가 추가로 들어가므로 그 시너지는 조금 더 크게 발휘된다 할 수 있겠네요!

아참, 5세트 예언자 카드 효과 중 광대 카드에 '물리/마법 크리티컬 280증가'가 있는데 이를 확률로 치환하여 계산하면 약 11.8%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효과가 나오는거죠! 거기에 크리티컬이 발동되면 13%의 데미지 증가까지 있으니 캐릭터의 크리티컬 확률이 높을수록 그만큼 데미지는 더 크게 늘어납니다!

끝으로 다크템플러는 평타 비중이 타 여 귀검사 캐릭터들보다 많이 높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은!

♣ 무기 : 혼철도(크리티컬 데미지 60%, 공격 시 10% 확률로 60초간 힘/지능 5% 상승(5중첩 가능))

♣ 악세서리 추천(오즈마 / 검은 대지) : 솔라 팔찌 / 영혼 추적 장치 / 악마가 지명하는 검지

♣ 악세서리 추천(월드 보스) : 솔라 팔찌 / 영혼 추적 장치 / 블랙 펄 - 미스트

♣ 일반적인 추천 악세서리 : 솔라 팔찌 / 새벽 목걸이 or 솔라 목걸이(임시) / 파동 반지 or 새벽 반지(임시)

라 볼 수 있는데 악세서리의 경우 상황이 여의치 않는다면 로터스 레이드(일반/하드)를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솔라리스의 푸른 지배자 세트'를 계속 유지해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솔라리스 악세서리 세트가 좋거든요(ㅎ.ㅎ)! 악세서리 추천에 대한 주관적인 상세 설명 또한 이후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소검 무기 중에 '브로큰 데스티니'의 경우 세트를 맞추면 어느 정도 크리티컬(50~55%이상)이 나오기 때문에 혼철도보다는 살짝 낮게 나옵니다. 단, 본인의 크리티컬 확률이 50% 미만일 경우에는 브로큰으로 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지, 다크템플러는 스킬이 공격 속도에 영향(블랙 미러 / 데들리 케이프 제외)을 받기 때문에 도 무기인 혼철도를 추천하는거고요!

단, 소검과 도의 무기에 따른 항마력 차이가 있습니다(16강 기준 소검이 500이상 높음). 그렇기에 오즈마 레이드를 준비하는데에 있어서 3페이즈 기준 입장 항마에 미치지 못한다 싶으면 이 경우에도 브로큰을 끼고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금까지 엔젤릭이 준비한 던파 모바일 방어구 세트 리뷰는 여기까지! 내일 포스팅에서도 예언자5세트에 대한 리뷰는 계속됩니다! Have a good 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