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샤를로트 / 카툰 렌더링

원본 모델링에 뒤지지 않도록 정말정말 눈 빠지도록 관찰하며 만든 샤를로트

블렌더에서 노드로 카툰 렌더링 풍만 만들어봤지 엔진에서 굴러가도록 만든건 처음이라 많이 헤멨다.

그래도 애쓴 덕분에 카툰 렌더링이 뭔지 감은 잡았다고 할까...

노말을 더 섬세하게 다룰 수 있었으면 그림자를 더 예쁘게 잡았을텐데 아쉽다.

결과물은 예쁘게 나왔으니 만족!

[사용툴]

3ds Max 2022

Unity 2021.3.11f

UnityChanToonShader2.0

Bodypaint 3D R17

Substance 3D Painter

Photoshop

[Unity Shot]

[Turntable]

[Post-Processing]

[Unity View]

[3dsMax View]

[Face Morph]

[Tex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