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더비 이광수 바다 TV CF 소식과 100일 기념 이벤트 참여해보자
저는 요즘 시간이 날 때마다 디펜스 더비라는 모바일 디펜스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솔직히 디펜스 게임은 조금 마니아틱하다거나, 어렵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 게임은 그런 게 전혀 없더라고요.
맵마다 배치 위치가 변경되는 게임과 달리 3X3이라는 심플한 배치에, PVE와 PVP 모두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간편한 게임성이 장점이었습니다.
그런 디펜스 더비가 최근 파격적인 TV CF를 공개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 내막을 한 번 살펴보죠.
포장마차에 황급히 들어와 소라를 주문한 이광수.
그는 "하~ 바다 보고 싶어~"라며 소라를 '갑자기' 귀에 대고..
진짜 바다가 '갑자기' 등장해서 본인을 불렀냐고 어필합니다.
와! 대환장의 멀티버스!
말 그대로 '갑자기?!'의 연속인, 돌아버릴 것 같은 CF더라고요.
익살스러운 이미지로 잘 알려진 이광수와, '암 쏘 매~드'로 아직까지도 우리의 뇌리에 박혀 있는 보컬리스트이자 디바 '바다'의 조합은 생각 외로 신선했습니다. 의식의 흐름대로 돌려 버리는 TV CF는 오랜만이었고, 디펜스 더비라는 이름을 뇌리에 박아버린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요.
사실, 이 게임은 신작 게임은 아닙니다. 하지만 출시 100일째를 맞이해서 풍성한 이벤트를 하고 있죠. 즉, 이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게임을 즐기기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신규 전설 영웅 카드 3종을 지급합니다. 11월에 야수 종족 영웅 '레이크'를 줬고, 12월과 1월 각각 정령, 인간 종족 영웅을 우편함으로 쏴줄 예정이에요. 아주 당연하게도 뭐 조건 걸고.. 퀘스트를 깨야 주는.. 그런 거 전혀 아니고요! 저는 레이크 아주 잘 써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PVP 기반 게임에 걱정하시는 부분, "PVP가 조금 제 성향에 맞지 않아요.."라는 의견도 받아들여, 11월 2일 패치로 PVE '영웅의 여정'이 추가됐습니다. 영웅의 여정은 DP 400(처음 시작 기준 10번 승리하면 해금돼요!)에 해제되는 PVE 콘텐츠입니다.
자신이 선택한 덱으로 스테이지를 플레이하고 '똑같은 웨이브'를 디펜스 중인 상대 영웅의 체력을 0으로 만들면 승리하는 콘텐츠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서 '영광의 코인'을 받을 수 있고, 영광의 상점에서 다양한 유닛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한 방식의 디펜스로 구성되었고, 웨이브 방어 형식이기에 디펜스 더비의 새로움에 잠시 당황했던 신규 유저분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을 콘텐츠입니다. 만약 이 콘텐츠에 대해 만족하셨다면, 공식 카페 내에서 진행 중인 '영웅의 여정 인증 이벤트'나 '영웅의 여정 공략 및 후기' 작성 이벤트에 참여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참여만 해도 보석 200개를 준다고 하니까요.
여기에 나는 뭔가.. 매 주기마다 특별한 게임 모드를 즐기고 싶은 분들의 의견, 있을 수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의 매력은 '다양한 스테이지 체험'에서 나오니까요. 디펜스 더비 역시 '테마 모드'를 추가하여 그런 이용자들의 니즈를 맞추고 있습니다.
11월 29일까지 '멀리건 모드'를 체험할 수 있으며, 게임 시작 시 받는 2장의 카드를 '멀리건(바꿀 수 있음)'하여 "하.. 첫 손패 운빨겜 이거 때문에 졌다"라는 불만을 싹~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TCG를 많이 플레이하셨다면 굉장히 익숙한 절차이긴 하죠.
디펜스하면 또 토너먼트 아니겠습니까? 유저들끼리 자웅을 겨룰 수 있는 유저 토너먼트 역시 3주간 진행되고, 11월 25일 18시에 유저 대표 선발전을, 12월 7일 20시에 오피셜 토너먼트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 오피셜 토너먼트에서는 옥냥이, 철면수심, 플러리, 똘똘똘이 인플루언서 라인업과 팀을 맺어 게임에 참여하게 되죠. 다들 한 뇌지컬 하시는 분들이라 재미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이렇게 재밌는 콘텐츠도 즐기고, 현재 진행 중인 100일 기념 이벤트도 즐기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갈 거라 생각합니다. 판당 약 5분이 소요되는데, 진짜 시간 삭제쇼가 펼쳐지더라고요.
https://www.youtube.com/watch?v=KZyqr2JSsII
100일 기념 이벤트는 3종 정도가 있겠습니다. 앞서 언급해 드렸듯이 11월엔 레이크, 12월엔 피네스, 1월에는 라나 전설 영웅 카드를 지급하고요.
100일 기념 미션을 클리어하여 글로리아 해적선, 전설 카드, 특별 이모티콘 등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미션들도 굉장히 쉽고, 그냥 게임만 하면 깨지는 수준이라 이틀 정도만 플레이해도 상위 보상은 다 받을 수 있는 수준이에요.
https://www.youtube.com/shorts/8hWnm4pQCcQ
마지막으로 100일 기념 쿠폰들이 있습니다. 12월 13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카페 가입인원수 기념 코드 DDLOVE15000', 그리고 PD님이 직접 나와서 말을 하시는.. 이건 그냥 영상을 드릴 테니 영상에서 한 번 찾아 입력해 보세요.
이렇게 디펜스 더비는 100일 기념 다양한 이벤트와, 이광수와 바다를 활용한 돌아버리는 TV CF,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유저 토너먼트 개최로 모두가 만족할 만한 게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평이한 디펜스 판을 말 그대로 돌려버리는 게임을 해보고 싶다면, 디펜스 더비를 설치해서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디펜스 더비 공식 카페 / 공식 유튜브 /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