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장 2막 모든 것이 물로 돌아갈 때 공략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원신 4장 2막 모든 것이 물로 돌아갈 때에서 우인단 간부인 타르탈리아가 소녀 연쇄 실종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되었는데 진범을 잡기위한 조사와 재판에 관한 공략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1막보다 짧게 재판이 진행되었으며 재판보다는 조사와 단서찾기에 플레이가 치중되어 질리지 않고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비에 떠내려 가버린 진실
재판에 들어가기 전에 마르시악이 살인 누명을 쓰며 처형된 나비아 아버지인 칼라스 씨가 나비아를 살리기 위해 스스로를 희생되었고, 칼라스의 부하 중 한명이 배신자로서 사건의 배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행자와 나비아는 마르시악이 지목한 용의자 세명인 플로랑, 티에리, 마르셀을 만납니다.
사건 당시에 자신의 알리바리를 얘기하는 플로랑과 티에리와 달리 상회 출신 마르셀은 오래된 일이라 기억이 안 난다며 모르쇠로 일관하였습니다. 3명을 모두 만난 후에 나비아가 누가 유력한 용의자인지 여행자에게 질문하는데 여기서 마르셀을 고르셔야 합니다.
불명예의 칼라스 사건
당시 사건은 칼라스 씨가 자신의 부하 자크를 총으로 죽였고 이후 자백을 통해 자신의 죄를 인정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사실 칼라스 씨가 생트와 소녀 연쇄 실종 사건에 대한 비밀을 알고 있었고, 이에 배후 조직이 나비아를 죽이려하자 칼라스는 자신의 딸 나비아가 실종되면 자신이 알고 있는 비밀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하였습니다. 이에 배후조직은 나비아를 건들지 않았지만 자크를 죽이고 칼라스 씨에게 누명을 씌웠습니다. 여러분들은 위와 같은 내용으로 재판에서 모순 찾기를 통해 반박을 하셔야 합니다.
우선 두번째 그림의 총소리를 누른 후에 자크 씨 가족의 증언을 증거로 반박해야 합니다. 자크 씨의 부인의 증언에 따르면 자크는 칼라스를 살해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거절하고 칼라스씨에게 찾아가 자신을 보호해달라고 부탁하려다가 봉변을 당했다는 내용입니다. 이로써 사건 당시의 총성은 칼라스가 쏜 것이 아닌 것입니다.
세번째 그림인 명확한 현장을 누르고 증거로 칼라스 사건 기록을 제출하며 반박합니다. 현장에 주인 모를 옷이 남겨졌었는데 진짜 범인은 자크를 죽이고 원시 모태의 바닷물을 이용하여 자신을 용해시켰습니다. 원시 모태의 바닷물의 효과가 알려지지 않았던 당시의 폰타인 재판부에서 칼라스 씨가 진실을 얘기했어도 재판장에서 이를 증거로 채택하지 않았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 그림, 사건 재구성을 누른 후에 원시 모태 바다의 물을 증거로 제출하며 반박합니다. 그것은 원신 4장 1막의 리니에 관한 사건으로 밝혀진 원시 모태 바다의 물이 폰타인 사람을 용해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생트 제조소에서 단서찾기
한편 나비아의 진술이 끝나고 생트 제조소로 향한 여행자의 시점으로 화면이 넘어갑니다. 다음 장소로 가기 위해서 방에 가득찬 물을 빼야 합니다.
잠수를 하여 물속으로 들어가서 좌클릭으로 이중 장갑게의 능력을 흡수합니다. 이중 장갑게의 능력은 캐릭터 주변에 둥근 보호막을 생성하며 보호막 주변에 있는 물체에게 피해를 가하는 특징을 지닙니다. 이후 방의 좌측방향으로 가서 푸른색 균열이 있는 벽에 붙어서 E를 누르면 장갑게에게 흡수한 능력이 발동하며 벽이 부서집니다.
이후 방으로 가서 사진과 같이 생긴 기계를 활성화하면 장치가 작동하며 중앙방의 물을 빼냅니다.
본부 깊은 곳에서 단서 조사하기
그렇게 계속 퀘스트의 지시문을 보며 따르가다보면 생트제조소 본부에 도착합니다. 여러분들은 이곳에서 물건을 뒤져 타르탈리아의 재판에 쓸 단서들을 찾아내야 합니다.
우선 제조소의 입구의 좌측에 있는 상자들 앞에서 잡동사니 관찰이라는 지시문을 찾아냅니다. 잡동사니들 속에서 여행자는 실종된 소녀들의 물건들을 발견합니다.
이후 본부의 안쪽 좌측에는 병관찰과 실험대 관찰의 지시문을 찾아냅니다. 각각 생트가 든 병들과 이 본부에서 실험을 진행하는 바셰라는 사람의 실험기록들을 찾아냅니다.
이후 본부 안쪽 우측으로 가서 연못 관찰과 책장 관찰에 관한 지시문을 찾아냅니다. 연못은 원시 모태의 바다의 물이 가득 담긴 물웅덩이임을 알게 되며, 책장에서 칼라스 조사 사건에 관한 보고서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위에 4가지 증거들을 통해 바셰라는 사람이 소녀 연쇄 실종 사건에 대한 범인임을 알 수 있었지만, 바셰라는 사람의 정보를 알 수 없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아까 실종된 소녀들의 물건을 찾아낸 잡동사니 관찰 지시문이 있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그럼 잡동사니에서 비녜르의 노트가 나오며 여행자는 바셰가 바로 마르셀이라는 것을 알아내게 됩니다.
바셰의 정체를 밝혀줄 증거는?
이렇게 여행자는 증거들을 들고 재판으로 돌아갑니다. 재판에 가면 바셰의 정체를 밝혀줄 증거를 제출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책자에 있는 증거들 중에서 비녜르의 노트를 제출합니다. 비녜르의 노트를 제출하면 소녀를 납치 및 실험을 한 범인이 마르셀이라는 것이 밝혀지며 재판이 종료됩니다.
여기까지 원신 4장 2막 모든 것이 물로 돌아갈 때의 조사와 재판에 관한 공략이었습니다. 4장 2막의 내용은 마치 나비아의 전설 임무 느낌인 것처럼 나비아의 과거 및 울분을 잘 헤쳐나갈 수 있던 내용이었습니다. 한편 마르셀이 과거 원시 모태 바닷물로 용해된 애인 비녜를 구하기 위해 실험을 진행했다는 것에서 좀 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