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엠버 리사 케이아 성유물 무기 조합
원신 기본캐 3명 포스팅을 안 했길래 작성해 본다.
미호요 공식 일러 중에서 유일하게 엠버 일러만 한글이다.
원신도 곧 4년이 된다.
4년 동안 수많은 5성 한정 캐릭이 나왔기에, 아무래도 초기 4성 캐릭 3명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다른 게임도 마찬가지지만 게임 초반에 얻을 수 있는 기본 캐릭은 애정이 아니면 결국 안 쓰게 된다.
기본 캐릭이라 보유율은 100%지만
평균 돌파는 다른 4성보다 낮다.
왜냐면 이 세명은 항상 픽업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는 캐릭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원신을 4년 동안 했어도 이 3명이 6돌이 아닌 유저가 꽤 많다.
나는 저번 묶음 기원 때 송뢰 풀재를 하다가 이 3명 모두 풀돌이 됐다.
묶음 기원 때 뽑기를 한 사람은 이 3명만이 아닌 다른 몬드 4성들도 많이 돌파를 했을 것이다. (이때 나는 다른 4성 캐릭들도 풀돌을 했다.)
엠버
원신 엠버 성유물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그다음으로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옛 왕실의 의식 순서다.
주옵은 공격력 백분율, 불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피해 or 치명타 확률이 가장 많다.
원신 엠버 무기
아모스, 천공의 날개, 담월 프로토타입, 녹슨 활, 페보니우스 활 순서로 많이 사용한다.
원신 엠버 조합
통계에 올라온 조합이 아홉밖에 없다.
조합 구성을 보면 알겠지만 엔진, 원소 반응과 상관없이 애정으로 만든 조합들이다.
경쟁 시스템이 없는 원신의 장점 중 하나로, 상대적으로 성능이 낮은 캐릭이라고 해도 그 캐릭으로 게임을 아예 못 하는 것은 아니라서 애정캐 위주로 원신을 할 수 있다.
성능만 보고 원신을 하는 유저보다 저렇게 애정캐 위주의 즐겜을 하는 유저들이 원신을 더 재밌게 즐길 것이다.
리사
원신 리사 성유물
번개 같은 분노, 절연의 기치, 도금된 꿈 순서로 많이 사용한다.
주옵은 공격력 백분율,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순서로 많다.
원신 리사 무기
음유시인의 악장, 페보니우스 비전, 만국 향해용해도,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 사풍 원서 순서로 많이 사용한다.
원신 리사 조합
원소 반응에 중점을 둔 조합이 많으며, 방깎 때문에 순간 폭딜 약팔이 조합에도 사용할 수 있다.
케이아
원신 케이아 성유물
얼음바람 속에서 길잃은 용사, 절연의 기치, 얼음 검투사 22세트 순서로 많이 쓴다.
주옵은 공격력 백분율,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피해 or 치명타 확률 순서로 많이 쓴다.
원신 케이아 무기
페보니우스 검, 아메노마 카게우치가타나, 여명신검, 참암 프로토타입 순서로 많이 사용한다.
원신 케이아 조합
엠버, 리사보다 원소 반응을 더 다양하게 활용해서 사용한다.
원신에 코스튬이 있는 캐릭이 몇 명 없는데, 이 3명은 모두 코스튬이 있다.
위챗 통계는 나선 36별 기준이라서 위 데이터는 모두 엠버, 리사, 케이아로 36별을 한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한 무기, 조합 데이터다.
원신은 접대 시스템이 앞으로도 계속 있을 것이지만 게임 자체의 난이도가 크게 어려워지는 것은 아니라서, 지금처럼 앞으로도 계속 4성 캐릭들로도 엔드 콘텐츠를 할 수 있는 난이도를 유지할 것이다.
그래서 애정이 아니면 이 3명을 쓸 이유가 없으나, 애정이 있으면 앞으로도 계속 이 3명과 함께 원신의 모든 콘텐츠를 재밌게 즐기면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