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형RPG 이달의 소녀 츄의 리틀삼국 정보 및 리뷰,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이달의 소녀 츄가 광고 모델로 활동하여 화제가 된 수집형RPG 리틀삼국이 지난 9월 22일 정식 런칭을 완료했습니다. 츄처럼 귀엽고 작은 캐릭터들이 등장하지만, 즐길 거리가 꽉 찬 삼국지의 이미지를 내세우며 현재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을 받고 있어요.

삼국지를 바탕으로 한 만큼 원작 스토리가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익숙한 황건적의 난부터 시작해서 가볍게 읽고 즐길 수 있고요. 이와 함께 튜토리얼에서는 게임 시스템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수집형RPG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신작모바일게임 이달의 소녀 츄의 리틀삼국 특징을 하나씩 살펴보면, 친숙한 삼국지 세계관의 무장들이 귀여운 SD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이렇게 귀여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 보니 수집하고 싶은 욕구가 마구 생기네요. 실제 무장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수집하면 할수록 다양한 조합을 짤 수 있어요.

성장 요소로는 전투를 통해서 모은 재화를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고, 일정 레벨이 오를 때마다 새로운 스킬을 습득합니다. 최대 4개의 스킬을 배우기 때문에 다 배우기 전까지는 무장의 성능을 속단하기는 이르죠. 그리고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장비를 장착하여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신작모바일게임 리틀삼국의 전투는 6x5 칸으로 구성된 전장에서 진행이 되며 7대7 오토 체스 형태입니다. 그냥 보기에는 단순히 앞에 있는 적과 자동으로 싸우는 일반적인 수집형RPG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오토체스라고 불리는 장르 게임 방식과 유사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장들의 배치와 조합, 스킬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승패가 갈리게 돼요.

전투하는 모습을 보면 자객 직업의 경우 상대 후열로 단숨에 넘어가서 싸우는 걸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뛰어넘어가야 하는 위치에 적이 있다면, 넘어갈 수 없기 때문에 전투마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여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그만큼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그렇다면 무장들을 얻기 위해 과금을 많이 해야 되는 게 아닐까 걱정할 수도 있는데요. 게임 및 이벤트를 진행하며 얻은 재화를 통해 뽑기를 할 수도 있지만,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특정 무장을 잡아오게 되는 초항 시스템이 있어 다양한 장수들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감옥에 들어간 무장은 초항을 통해서 충성도 낮춰 아군으로 영입하거나 참수시킴으로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꽤 신선한 시스템이었습니다.

수집형RPG 리틀삼국은 특히 바쁜 학생이나 직장인분들에게 모바일게임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방치형 시스템을 통해서 클리어 한 관문에서 자동으로 자원을 수집하기 때문에 직접 노가다를 할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꼭 접속해 있지 않아도 자동전투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시간 날 때 접속해서 즐기기만 하면 돼요.

관문 클리어 외에도 무장 육성 자원을 대량을 획득할 수 있는 고전전투,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연무장, 끝없는 도전으로 진급석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련탑 등 다양한 콘텐츠가 플레이하면서 해금됩니다. 즐길 거리가 많다는 것도 모바일게임 추천을 할만한 요소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달의 소녀 츄의 리틀삼국은 런칭한지 얼마 안 된 만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7일 목표를 통해 모든 임무를 완수하면 마지막 7일차에 5성 무장 선택권을 포함한 보상을 준다고 해요. 그리고 7일 접속 이벤트로 무장 조작, 뽑기권, 원보, 장비 패키지, 5성 화타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하나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접속하여 플레이해 보시길 바래요.

공식 라운지에서도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먼저 똑똑똑! 주공님, 접니다! 이벤트는 신장 모집 1회 이상 진행한 후 무장 획득 화면을 캡처하여 [무장 소환] 게시판에 인증해 주세요. 그러면 추첨을 통해 300원보와 신장령 2개, 동전 30만 개를 50명에게 준다고 합니다. 자질이 높은 무장일수록 당첨 확률이 높다고 하니 참여 시 참고하세요.

다음은 한글날 4행시 이벤트입니다. 리틀삼국 혹은 작은삼국 제시어로 4행시를 작성하여 댓글로 남기면 되는데요. 이것도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00원보와 신장령 3개, 온영단 100개를 준다고 해요. 제시어 두 가지 모두 참여 시 당첨 확률이 올라가니 되도록 다 하는 게 좋겠네요.

이렇게 수집형RPG 이달의 소녀 츄의 리틀삼국 리뷰를 진행해 봤는데요. 단순히 귀여운 삼국지 캐릭터만 앞세운 게임이 아닌 전략적인 전투와 다양한 콘텐츠, 방치형 시스템으로 유저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니었나 싶어요.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을 받을만하니 한번 플레이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 구글스토어 다운로드 / 애플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