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P2E 게임 '제2의 나라' 전세계 출시...게임 통해 MBX 코인 획득 기대

넷마블이 P2E 게임 '제2의 나라'를 글로벌 출시한다. [출처: 넷마블]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를 25일부터 전세계 지역 구글·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재해석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에 연동해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제작돼, 지브리 감성으로 만들어진 세계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제2의 나라'는 살아 움직이는 세계를 만들기 위해 '축구공', '주사위' 등 이용자들 간의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도입하고, 함께 나라를 세우는 '킹덤', 농작물을 키우는 '농장'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글로벌 빌드는 '제2의 나라'만의 감성적인 콘텐츠를 앞세웠으며, RPG에서 친숙하지 않은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캐릭터 성장 가이드, 아이템 사용법 등 친절도를 강화했다.

또,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텐츠별 가이드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K-POP 버전의 영상 등 글로벌 특화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지난해 6월 넷마블은 '제2의 나라'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출시해, 모든 앱마켓 인기 1위, 매출 톱4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글로벌 버전은 기존 출시 지역과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다.

출시 예정인 넷마블의 블록체인 게임들. 왼쪽부터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출처: 넷마블]

'제2의 나라' 글로벌 버전은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활용한 P2E(Play to Earn) 게임으로 출시된다. 앞서 넷마블은 자체 가상자산인 MBX 코인을 활용한 게임으로 '제2의 나라 (글로벌)',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선보이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간다고 밝혔다.

※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공식 사이트

https://2worlds.netmarble.com/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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