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 : '세븐나이츠' 리메이크가 정답일까?

11월 16일(토) 넷마블 지스타 2024에서 진행된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용사님들을 그 현장으로 초대합니다.다시 이어지는 모험 지금, 우리의 세븐나이츠로?공식 커뮤니티?▶ 브랜드사이트 : https://sena.netmarble.com/▶ 디스코드 : https://disc...

www.youtube.com

이번에 지스타 2024 현장에서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이후 새롭게 출시할 세븐나이츠 리메이크 프로젝트인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영상을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대한 게임 플레이를 일부 볼 수 있었습니다만, 확실히 이전 세븐나이츠보다 그래픽 퀄리티는 높아졌으며, 세븐나이츠 리메이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원작에 대한 계승도 존재했지만 2024년 트렌드에 맞춰 보다 발전된 그래픽을 선보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2024년도에 출시하고 있는 작품들의 퀄리티를 생각한다면 과연 옳은 방향성일까라는 것이 현재의 생각입니다. 이유는 세븐나이츠나 기존 모바일게임들은 이전부터 꾸준히 즐기고 있던 유저들이 있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유지를 할 수 있었지만, 신규 게임으로 출시를 하게 되는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2024년도에 출시한 젠레스 존 제로나 현재 서비스 중인 승리의 여신 니케, 에픽세븐, 원신, 붕괴 스타레일 등 고퀄리티 그래픽의 게임과 경쟁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2025년도 상반기 출시 예정이라고는 하지만, 2025년도에 출시 예정인 서브컬쳐 게임들도 존재할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서브컬쳐 게임들 사이에서 과연 경쟁이 될 수 있는 게임이 될지는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과연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퀄리티를 상승시켰을지언정 과연 기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게임으로 그 때 유저들이 그대로 유입될지는 미지수라는 의견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 또한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 중에서 PVP 게임으로는 서머너즈워와 에픽세븐 등 PVP가 활성화된 게임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 종료 후 신규 게임으로 출시할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통할 수 있는 게임이 될지는 서비스 이후 3달 동안 상황을 지켜봐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과감한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성과가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