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등급표 티어표 5.1 11월 최신 나선비경 픽률
연월 축복: 주경의 달
현재 필드 위 캐릭터의 강공격이 적에게 명중 후, 해당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8초, 최대 중첩수: 4스택. 스택마다 지속 시간은 독립적으로 계산된다.
원신 나선비경 픽률
이번 원신 등급표 5.1 11월 최신 나선비경 픽률이다.
환상극 콘텐츠가 나오면서 나선비경의 주기가 한 달이 됐다.
이번 나선은 11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고 오늘 데이터가 나왔기에 차스카, 올로룬이 나와도 5.2 기준의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는다.
그래서 오늘 올라온 데이터 기준으로 원신 티어표 5.1 11월 최신 나선비경 픽률를 작성한다.
● 느비보다 딜이 잘 나오는 캐릭은 많다. 하지만 느비만큼 편의성이 좋은 캐릭은 아직까지 없다. 4년 동안 나선 전투는 난이도 상승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서 영수증을 보는 유저가 아니면 단순히 딜이 좋은 캐릭보다는 편의성이 좋은 캐릭을 '성능'의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느비 픽률이 계속 높은 것이다.
● 실로닌은 픽률로 성능을 증명했다.
● 베넷은 여전히 원신 초기에 나온 4성 캐릭임에도 압도적인 픽률을 유지하고 있다. 과연 불의 신이 나온 이후에는?
캐릭터 보유율
나타 캐릭터들의 보유율
말라니 24.7%, 키니치 25.9%, 실로닌 67.4%.
원신은 애정이 아닌 성능을 우선으로 육성을 할 경우 메인 딜러보다는 서포터라는 것을 나타에서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다.
원신 나선비경 조합
이번 나선에게 많이 사용한 조합 순위다. 왼쪽부터 사용률, 출전율, 보유율, 전후반.
느비 출시 이후로 느푸카백이 원신 등급표 1위 조합을 오랫동안 유지했는데 실로닌이 나오고 느푸카실로 바뀌었다.
후반 3번 방이 환인간이라서 전반에 느비 조합을 사용하는 유저가 대부분이다.
2번 방 드레이크를 잘 잡을 수 있으면서 환인간한테도 무난하며 환상극 때문에 버프를 받은 타미나종을 후반에 많이 사용했다.
이렇게 전후반 각각의 카운터 기믹을 피하면서 조합을 구성하면 느푸카실, 타미나종, 알나행시 3개 조합만 있어도 거의 대부분의 나선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솔플은 19위 라슬, 77위 치오리, 96위 아를.
느비는 없다.
DPS 순위
DPS 순위는 실전하고는 거리가 멀지만 영수증 기준의 고점 조합을 참고할 수 있다.
돌파, 재련, 성유물 유효 옵션이 모두 필요한 기준이라서 거의 대부분의 유저가 명함인 원신 티어표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으나 사용하는 캐릭터들을 보면 원신 등급표 상위에 있는 캐릭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결국 몇몇을 제외한 성능이 좋은 캐릭은 명함도 좋고 돌파도 좋다는 이야기다.
현실 속 환상극 이번 회차 규칙
개막 캐릭터가 클레, 신염, 미코, 도리, 타이나리, 키라라로 불, 번개, 풀 원소를 활용하는데
나선은 2일 만에 원신 티어표가 나오지만 환상극은 처음에 나온 이후로 더 이상 나오지 않고 있다.
캐릭을 2번 사용할 수 있어서 픽률이 100%를 넘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예상한다.
이번 회차 공연 비결이다.
나는 환상극은 9일, 나선은 17일에 했다.
환상극은 많은 캐릭터의 육성을 필요로 하지만 전투 난이도는 높지 않아서 평균 이상의 육성만 하면 원소 반응의 최적화를 고려하지 않고도 깰 수 있는 난이도다.
예전에는 여러 개의 조합으로 3번 이상 나선을 돌았지만 현생 문제로 여유 시간이 점점 부족해져서 지금은 1번만 돈다.
편하게 돌 수 있는 느푸카실은 거의 고정 조합으로 사용할 생각이다.
나머지 하나는 하고 싶은 조합을 할 생각인데, 이번에는 환상극 신규 공연 비결이 나온 기념(?)으로 최애 유라로 나선을 했다.
전반은 딸깍
야란을 넣은 이유.
유라이덴의 극딜을 위해서는 야종이 아닌 다른 조합을 넣어야 한다.
환인간인데 유라이덴으로 야란, 종려를 넣었다는 것은 이렇게 딜을 상대적으로 포기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만약 나선이 초끈처럼 경쟁 시스템이었다면 그렇게 했을 것이다.
하지만 경쟁 시스템이 없는 원신의 최대 장점은 내가 하고 싶은 캐릭을 해도 모든 콘텐츠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유라는 물리라서 실로닌을 활용하지도 못한다. 제약도 많고 조합도 한정적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딜이 낮고 편의성이 부족한 것이지 캐릭 자체를 못 쓰는 것은 아니다.
5.2 버전부터 초전도를 포함하여 과부하, 감전, 쇄빙 반응의 기본 피해가 상향된다고 하는데 유의미한 변화였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