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변함없는 봄의 정경, 금사과제도 전설임무 공략 1탄 복도로 진입하여 더 깊이 탐색하기 등

원신 공략

원신 변함없는 봄의 정경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 공략을 알려드리는 꿈의왈츠입니다.

금사과제도 이벤트가 오픈된지 2일차입니다. 드디어 제대로된 기믹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1일차에 할 것 없다고 투덜되었던 나 자신 반성합니다.ㅠ

1일차에 금사과제도로 오셨다면, 바로 이번 퀘스트 여름바다와 시의 여정 두번째, 변함없는 봄의 정경 전설 임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귀여운 목소리로 꺠우는 페이몬, 눈썹 왜이렇게 화났는데!?

진행하다보면, 카즈하만 제외하고 이상한 저택같은 곳에 떨어지는 일행.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기믹이 시작됩니다. 먼저 카즈하 아버지가 남긴 쪽지를 보고..

다음 장치를 조작하여 더 깊이 탐색하기라는 것이 뜨는데요. 손잡이 레버같은 것이 있습니다.

여기보시면, 나뭇잎이 있는데 주변에 초록색 띠가 있어서 봉인이 되어 있습니다.

즉, 초록색 봉인을 풀어주고 획득해야 하는데요.

튜토리얼에 따르면 초록색 말고도, 노란색, 빨간색 봉인이 있네요.

정면에 보이는 것이 색깔 봉인을 해제시켜주는 발사대 이고, 종려 옆에 있는 것이 발사한 화살을 다른 방향으로 바꿔주는 장치입니다.

90도씩 회전하여 4방향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즉, 이렇게 발사대에서 발사한 화살을 원하는 곳까지 갈 수 있도록 방향을 회전시켜서 기믹을 풀어주면 됩니다.

여기서 보이는 노란색 나뭇잎은 발사대의 화살 색깔을 바꿀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주변에 보시면 이렇게 노란색 봉인 띠에 둘러쌓인 상자가 있을거에요.

방금 획득한 노란색 나뭇잎을 발사대에 가져가면 색깔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모든 발사대는 처음에는 무조건 초록색 화살만 발사할 수 있어요.)

발사대를 노란색으로 바꾸고, 3개의 회전 장치를 거쳐서 나무상자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상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그 다음 복도를 따라 쭉 가면, 다시 카즈하 아버지 쪽지를 보게되고, 방 구석에 있는 노란색 띠 상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회전 장치들도 보이고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처음 만나는 발사대는 초록색 화살만 발사할 수 있기 때문에 노란색 나뭇잎을 찾아야하는데 총 4가지의 방 중에서 노란색 나뭇잎이 있는 곳을 찾아서 확인 후, 색을 바꾸고 상자 봉인을 해제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저도 초회차라 모르고 바로 넘어가서 녹화를 하지 못해서ㅠㅠ, 방법은 간단하니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전설임무를 모두 끝내고 다시 재진입이 가능하다면, 댓글로 공략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4가지 레버 방 중에서 미지의 방을 하나 선택하시면, 이렇게 잠겨있는 문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변함없는 봄의 정경, 주변을 조사해 문을 여는 방법 찾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여기서 새로운 기믹이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맵에 숨겨져있는 부적을 찾아서,

주변에 있는 작은 집과 같은 장치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지금 문에는 총 2개의 장치가 있으니 2개의 부적을 찾아야겠죠?

1개는 위 움짤처럼 바로 옆에 있습니다.

나머지 부적을 찾는 길은, 우측에 있는 길을 따라 가세요.

가다보면 이렇게 부셔진 외나무다리를 건너게 됩니다.

외나무다리 건넌 다음 아래로 떨어지면, 좁은 길이 하나 있고, 사다리로 올라가면, 화살이 발사되는 경사가 있어요.

이쪽으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상자 하나와 부적이 같이있어요. 그리고 바로 뒤에 구멍이 있는데 떨어지면 아까 그 문앞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이렇게 2개의 부적을 모두 넣어주면, 다음 공간으로 이동하며,

3개의 공물 놓기 퀘스트가 진행되는데요.

위치가 다 표시되므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즈하와 대화를 진행하게 되며, 다음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 임무는 포스팅되는대로 댓글로 링크 남겨놓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