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련의 탑 도전하고 아이템도 챙기고 TJ 쿠폰도 놓치지 말자

리니지M 지난 정기점검 이후 시련의 탑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10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시련의 탑은 하루에 다섯 번의 도전 기회가 주어지며 매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명예, 변신, 마법인형 코인 및 시련의 증표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고 획득한 시련의 증표를 이용해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어 놓치기 아쉬운 이벤트이기도 하다.

리니지M

시련의 탑 오픈

리니지M 시련의 탑은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는 일반층(1~5층, 7~9층..)과 매 6층마다 시련의 상자를 제거한 후 시련의 증표를 획득하는 보너스층. 그리고 매 10층마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돌파해야 하는 돌파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련의 탑 도전 시 사용하지 못하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서 도전해야 하는데 일정 레벨과 장비가 갖춰져있다면 저층은 무리 없이 도전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일반층의 경우 몬스터가 등장하는 주기가 길어 답답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점검 이후부터는 기다릴 틈 없이 빠른 등장으로 바뀌어서 시원시원하다.

매 6층마다 등장하는 보너스층은 여러 몹을 사냥할 필요도 없이 시련의 상자를 공격해 시련의 훈장만 획득하면 되기 때문에 손쉽다. 매일 5번의 도전 기회가 주어지는 걸 감안해 계속 높은 층을 도전한다고 감안하면 이틀에 한 번꼴로 보너스층을 마주하는 셈이다.

클리어 한 층은 드래곤의 다이아를 소모해 즉시 완료도 가능하다. 단, 클리어 한 다음날부터 가능한데 클리어는 했지만 뭔가 아슬아슬하게 재도전이 부담스럽거나 직접 참여 없이 빠른 결과만 얻고 싶다면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필자는 우선 쭉쭉 높은 층에 도전이 우선 인터라 즉시 완료에 대한 부분은 한참 이후가 될 것 같다.

시련의 탑에서 획득한 시련의 증표는 기란 마을에 위치한 증표 교환 상인 요하임에게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신비한 변신, 마법인형, 뽑기팩을 시작으로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희귀 변신 카드 상자 등등 크고 시련의 증표를 이용해 교환 가능한 아이템이 한가득이다. 필자도 가능하면 신비한 변신 뽑기팩을 우선으로 두고 증표를 모으고 있는데 매일매일 잊지 않고 시련의 탑에 도전해 증표를 획득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리니지M 시련의 탑 등장과 함께 이벤트 퀘스트도 오픈되어 시련의 탑 몬스터 40마리를 처치하면 시련의 탑 선물상자(이벤트) 획득이 가능하다. 상자 안에는 구호증서(이벤트) 1개를 확정 획득하고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1~ 10개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으니 함께 챙기자. 일반층 한 층만 도전해도 클리어할 수 있으니 귀찮아하지 말자!

TJ쿠폰

스페셜 변신 합성

뇌신 출석체크 35일차 보상인 TJ쿠폰 스페셜 변신 합성 획득과 함께 과거에 실패했던 최고 등급 변신 카드 합성 도전이 가능해졌다. 필자도 쿠폰을 수령하자마자 변신 합성 재도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매번 좋은 기운을 받아 도전하곤 했는데 이번엔 필이 왔다!!

변신 합성 재도전을 클릭해 가능한 최대 도전인 영웅 변신을 선택해 성공 후보 카드를 선택했다. 이미 보유한 영웅 변신도 있지만 획득하지 못한 변신이 더욱 많기 때문에 성공 후보 카드를 선택하는 일이 무척 고민되면서도 행복했다. 이후 실패 후보 카드도 5장을 선택하고 두 손을 꼭 모으고 확인 버튼을 눌렀다.

후보가 나열된 상태에서 스샷을 남겨두었어야 했는데.. 긴장감에 확인 버튼부터 눌러 합성이 진행되었다. 긴장한 만큼 결과도 좋았다면 더할 나위 없었겠지만.. 아쉽게도 이번 TJ 쿠폰 스페셜 변신 합성은 신규 희귀 변신을 획득한 걸로 만족해야 했던... 변신 종류가 늘어나 좋기는 하지만.. 영웅 변신에 실패했다는 사실은 못내 아쉽기만 하다.

영웅 등급 이상의 실패 내역이 없는 경우엔 희귀 등급 변신 카드 1종 획득이 가능하니 잊지 말고 챙기자. 뇌신 출석체크 일자가 부족해 TJ 쿠폰 스페셜 변신 합성을 획득하지 못했다고 해도 마감되는 일정이 공지 되지 않아 시간이 있는 만큼 챙길 수 있으니 낙심하지 말자!

리니지M

EVENT

9월 28일 정기점검 이후 새로운 시즌패스 단풍놀이가 시작되었다. 10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시즌패스는 상점 이벤트 메뉴에서 200만 아데나를 지급하고 구매할 수 있다.

시즌패스의 장점이자 즐거움은 해당하는 일정에 출석하지 않더라도 이전 보상을 모두 챙길 수 있다는 점이다. 단 10월 18일 마지막 보상일정과 함께 시즌패스 이벤트가 마무리되기 때문에 한방을 노리다 모든 보상을 놓치는 경우도 있으니 매일매일 출석해 보상을 챙겨 원치 않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하자.

200만 아데나를 지급하고 시작하는 단풍놀이 시즌패스 보상은 마지막 날 종합 하프팩 상자를 비롯해 만능 충전석, 엘릭서, 상급 축복의 가루, 수련의 서등 풍성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접속만 하면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인 만큼 하나도 놓치지 말고 챙겨보자.

오는 10월 3일 개천절을 기념한 푸시 이벤트도 예고되었다. 당일 오전 9시 개천절 기념 선물상자(이벤트) 푸시 아이템이 제공되는데 이벤트 아이템은 쑥과 마늘, 태극기 그리고 명예 코인과 마법인형제작, 변신 제작 코인 획득이 가능하다.

개천절 기념 태극기를 보유하면 [호칭] 홍익인간이 사용할 수 있어 경험치 획득량 증가 +5%와 축복 소모량 감소 10% 버프를 받을 수 있으니 오는 10월 3일 주어지는 개천절 기념 이벤트 상자도 놓치지 말고 챙겨보자.

리니지M 홈페이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