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롤링을 활용한 게임 데이터 시각화(feat.포켓몬고)
요즘에는 포고를 영 못하고 있다. 바빠진 탓이다. 할 게 너무 많으니까.
그러던 와중 아이디어가 하나 떠올랐고 그걸 실행에 옮겼다. 나란 놈은 뭔가 한 아이디어에 꽂히면 계속 그게 머릿 속에서 떠나질 않는 놈이라, 어쩔 수 없었다. 글감이 떠오르면 글을 써야하는 놈이고, 디자인이든 개발이든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걸 해야하는 놈이다. 학교 생활때는 그것 때문에 학점을 망쳤지만...뭐 이렇게 태어난 걸 어떻게 고칠까.
프로젝트 컨셉은 '그림자 포켓몬 CP를 보고 개체를 예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컨텐츠'였다. 그림자 포켓몬이란, 뭐 로켓단한테 정신이 조종당한다는 컨셉을 가진 놈들인데 이 친구들은 레벨이 8, 13(날씨 부스터)으로 고정되는 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나 국내에서나 정화백(13/13/13이상)을 정리해 놓은 데이터가 없었다. 그래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Base Stat 및 이미지는 크롤링으로 긁었다. 그리고 Base Stat을 사용해서 기존에 여러 해외 아티클 등에 있던 수식에 대입하여 내가 원하는 값을 csv로 저장했다. 그리고, 그 csv를 활용하여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해 자동화하면서 110장이 넘는 이미지를 추출하였고, 그 이미지를 배치하면서 프로젝트는 끝이 났다.
뭐, 나름 시간도 별로 안 걸렸고 재밌게 한 작업이었다. 사실 프로젝트라고 붙이기에는 너무 유치한 수준이지만, 그래도 일단 프로젝트는 프로젝트니까.
다음은 야구 관련해서 해보고 싶은 게 있다. 뭐, 사실 올해는 두산 야구가 정말 너무나도 재미가 없어 9월에 구상은 해놓고 아직까지 미뤄놓고 있지만. 올해 안에는 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