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TJ 쿠폰 복구법과 몽환의 낙원 던전 소개

리니지W의 TJ 쿠폰은 아주 특별한 시기에 한정적으로 배포되는 보상 중 하나로 TJ 쿠폰을 사용하면 강화 실패로 인하여 사라진 아이템을 복구해 주거나, 변신 합성 기회를 한 번 더 주기도 합니다. 이런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워너비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는 것이 당연지사죠.

2022년 3월 11일부터 시작된 TJ's SWEET COUPON 2 - 장비 복구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출석을 통해 TJ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14일자 출석 체크를 완료하면 TJ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코인을 통해 상점 메뉴의 교환소에서 TJ 쿠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계정당 1회에 한해서 말이죠.)

중요한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리니지W 정식 서비스 이후부터 3월 9일 20시까지 강화 실패로 사라진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 중 1종을 각인 아이템으로 복구를 시킬 수 있습니다.

리니지W를 플레이하며 캐릭터를 꾸준히 육성한 유저들은 분명 강화로 사라진 아이템 한두 개 정도는 있을 텐데요. 그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말이죠.

그러나 강화 실패로 잃어버린 아이템이 없거나, 있더라도 굳이 복구까지 시킬 정도로 아까운 아이템이 아닐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저도 안전 강화까지만 시도하기 때문에 이런 케이스에 속하는데요.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두 번째 혜택으로 희귀 제작 비법서(각인)을 제작할 수 있답니다.

사용 방법도 무척 간단합니다. 복구의 경우 켄트성 마을에는 전문 복구사 지니 NPC가 있는데요. 그를 찾아간 후 증발된 아이템 중 복구를 희망하는 장비를 선택한 후 복구를 진행할 수 있어요. 만약 복구할 장비가 없다면 리스트에 표기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했듯이 복구할 장비가 없다면, 희귀 제작 비법서를 제작하면 됩니다. 희귀 제작 비법서는 메뉴의 제작 탭으로 들어가서 만드시면 됩니다.

사실 TJ 쿠폰의 경우 그리 자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닙니다만, 이번의 경우 이용자 의견 수렴과 소통을 통해 리니지W 유저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 사례라고 볼 수 있죠. (원래 1주년 배포 예정이었는데 조기 공개한 것) 물론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하니 리니지W의 행보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 업데이트 부분에서도 매번 새로움을 선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지난달에 실시한 첫 대규모 업데이트 1st 에피소드 : 아덴을 통해서 신규 영지 아덴, 고난도 던전 아덴성 지하 감옥 등을 추가했는데, 유저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업데이트로 등장한 보스인 전설 등급 방어구,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잊혀진 자 알스카리아, 검은 망령 라이오스와 영웅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심판자 라마슈, 학살자 모리티아, 검은 호랑이 참파와트, 멕켄이 큰 인기인데요.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도전 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보다 더 높은 전투력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이제 막 리니지W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목표 지점을 제시해주고 있답니다. 저도 아직 저렙이지만 레벨을 빨리 올리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더군요.

현재진행형으로도 콘텐츠 업데이트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3월 4주차에는 신규 던전 몽환의 낙원이 추가되었는데요. 이곳은 월드 내 6개 서버가 이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으로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일일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드 내 6개 서버씩 2개 그룹이 매칭되는데, 독특한 점이라면 매주 매칭 서버가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말하자면 보다 다양한 서버군의 유저들과 함께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불, 물, 바람, 땅의 대정령 보스 4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외형에서부터 심상치 않은 기운을 풍기며 플레이어의 앞길을 막을 것이 예상되는데, 그들을 해치우고 얻는 보상 역시 대단합니다.

악몽의 용사/수호 반지와 함께 신규 전설 등급 장비인 피아그리오의 대검, 에바의 방패, 마르프의 망토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어요. (참고로 몽환의 섬과 비교하여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니 레벨업에도 더욱 용이하겠죠?)

3월 4주차 업데이트로 50~54레벨 유저들을 위한 경험치 던전인 버림받은 자들의 땅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영웅 스펠 추가 등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주기적으로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있으니 지금 리니지W를 시작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이벤트 역시 활발하게 실시되고 있습니다. 먼저 3월 24일부터 4월 6일까지 아덴 월드 곳곳에 나타나는 미스터리 상자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알리사의 악몽 상자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알리사의 보물 상자 속에는 알리사의 주화를 비롯한 여러 아이템이 있답니다. 알리사의 주화를 꾸준히 모으면 영웅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과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 희귀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 비법서를 제작할 수 있으니 필히 도전하세요!

4월 13일까지 출석 체크 14Days 대정령의 초대로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과 14일간 혜택 보상을 챙길 수 있으니 매일 접속은 필수인 것 같아요. 이외에도 목각 인형의 황금마차, 뒤틀린 지하감옥 등의 이벤트로 많은 보상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하고 있으니 모든 보상을 다 챙기며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공식 포럼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