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등가교환 공략 성공, 겨울이야기 일퀘 한 달 만에 떴다!
드디어 오늘 약 한 달 동안 필자를 괴롭히던 원신 등가교환 업적을 클리어하는데 성공했다. 이게 임무 자체만 본다면 여기저기 말 걸고 다니면 끝나는 거라 어렵지 않은데, 그 선행조건인 겨울이야기 퀘스트 받는게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란 말이지? 그럼 전체적인 내용 함께 살펴보자.
등가교환 선행 임무 겨울이야기 공략
원신 등가교환이란 시작의 성 몬드에서 받을 수 있는 월드 임무로 페보니우스 대성당 내부의 NPC 빅토르에게 말을 걸어 시작할 수 있다. 다만 몬드의 일퀘중에 겨울이야기 라는걸 클리어하지 않으면 이게 캐릭터 머리 위에 느낌표가 뜨지 않아서 많은 유저들의 속을 뒤집어 놓는 귀찮은 임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게 드디어 오늘 떴다.
저기 겨울이야기라는 다섯 글자의 일퀘를 받기 위해서 얼마나 기다려왔었는지 참. 못해도 한 달 이상은 계속 몬드를 일일 퀘스트 지정해둔 것 같은데, 참고로 겨울이야기가 등장할 확률은 23퍼센트 정도로 낮진 않지만 일퀘가 독립시행으로 리셋되기에 억까를 당하게 되면 원신을 접을 때까지 영영 못 볼 수도 있다.
그런 괴랄한 등장 난이도와는 다르게 퀘스트 자체의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은데, 빅토르와 대화 후 수행 지역으로 이동해 츄츄족들을 제거하면 간단하게 클리어 되는 내용이다.
몬드성 자체가 원신 속 시작의 마을이기에 임무 속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레벨 또한 월드 레벨 만렙 기준 75로 굉장히 낮으며 성유물이나 무기 돌파가 덜 되어 있더라고 쉽게 공략할 수 있다.
무튼 수행 지역에서 츄츄족을 제거하고 폭도 전리품을 획득한 뒤 다시 페보니우스 성당으로 돌아가 NPC 빅토르에게 말을 걸면 겨울이야기 일일 퀘스트는 완료되고 거기서 다시 말을 걸면 드디어 등가교환 임무를 받을 수 있다.
저기 느낌표 떠있는 거 보이지? 저게 바로 등가교환 퀘스트인데, 다가가 상호작용 해주면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테니 몬드성의 특산물들을 가져와 달라고 한다. 여기서 특산물이란 디아 헌터의 음식 / 플로라의 책갈피 / 특제 음료 3가지로 각각 성안의 NPC 사라 / 플로라 / 찰스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그중 플로라에게 말을 걸어 받을 수 있는 민들레 씨앗 같은 경우 임무 내비게이션이 NPC 쪽으로 표기되어 있어 헷갈리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이는 몬드성 정문 바로 옆에 위치한 민들레 씨앗을 직접 수집해야 끝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그 외 찰스가 주는 칵테일 재료 회수하기는 수행 지역으로 이동 후 범위 안에 있는 츄츄족들을 모두 제거하면 끝나는 거라 크게 어려울 건 없고
3가지의 특산물을 수집한 뒤 빅토르에게 말을 걸면 등가교환 임무가 모두 완료된다.
여기까지 원신 등가교환 월드 임무와 이의 선행퀘 겨울이야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몬드에서 제일 난이도가 어려운 임무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천천히 클리어해보길 바라며 전체적인 수행 과정 영상으로도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