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4 버전 업데이트 미리보기!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참치블로그의 흙놀이 입니다! 모두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원신 3.4 버전 업데이트
적용 일자: 2023년 1월 18일
지원 플랫폼: Android, iOS, PS4, Windows
개요
죽지 않고 돌아온 원신 시리즈! 이번엔 중국의 큰 명절인 해등절을 맞이해서 크고 작은 이벤트들이 3.4 패치 기간에 준비되어 있다! 매년 해등절에는 각종 이벤트를 열어서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주었는데 무려 어제 특별 방송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들의 예고를 했다. 이번 해등절에는 어떤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보자!
- 신규 캐릭터 알하이탐, 요요 등장
드디어 스토리에서 뚜렷한 두각을 드러내던 알하이탐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온다. 원신 초창기 1.1버전부터 유출이 꾸준히 있어 왔던 요요가 유출된지 무려 2년만에(...) 티바트 대륙에 찾아왔다. 알하이탐의 경우 5성이고 풀속성 한손검 딜러 포지션이며, 요요는 4성에 풀속성 장병기 힐러 포지션이다.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리월에서 창을 사용하는 캐릭터 중에는 안 좋은 캐릭터가 없다는데... 요요가 풀속성 힐러의 첫 주자로써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왼쪽이 알하이탐, 오른쪽이 요요다. (요요야 너한테 거는 기대가 크다...)
- 호두, 야란, 소 복각
이번 3.4버전 패치는 복각 캐릭터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 무려 호두와 야란이 동시에 복각한다. 호두와 야란은 출시 이후부터 단 한 번도 1티어 자리에서 내려온 적이 없는 캐릭터이다. 두 캐릭터 모두 전용무기의 효율이 다른 무기를 압도해서 무기가 반강제 된다는 단점은 있지만 4성 혹은 단조무기도 훌륭한 성능을 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두 캐릭터이다. 그리고 파루잔의 등장으로 반등의 기회를 받은 소가 다시 복각한다. 이번이 무려 3번째로 돌아오는 것으로 해등절 스토리에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왼쪽부터 소, 야란, 호두이다. (내 지갑 젠장)
픽업캐릭터의 순서는 알하이탐, 소가 전반에 요요와 함께 나오고 후반에 야란과 호두가 나올것으로 보인다.
- 수메르 사막 신 지형 <하드라마베스> 오픈
수메르 사막지형이 새로 오픈된다. 기존 사막 지형처럼 지상과 지하가 나눠져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 지역의 특징으로는 지상에서 사막의 모래폭풍으로 인해 시야가 간헐적으로 가려지는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시야가 가려지는 체험을 시켜준다는데... 과하게 불편하진 않을지 걱정이다.
지하는 고대의 오아시스 느낌으로 밀림지역 수메르의 느낌이 약간 나는 새로운 지역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지역의 신규 몬스터로는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필드 보스로 등장하고 번개속성 전갈과 풀속성 도금여단 댄싱퀸이 나타날 예정이다.
바람침식 모래벌레는 사실 바람속성 유적의 뱀 아닐까?
- “해등절”
해등절이 이번에도 다시 돌아왔다. 이번에는 해등절 기념 음악축제를 연다는 스토리와 함께 여러 가지 이벤트가 준비 되어있다. <춤추는 불꽃> 은 기존 코인을 수집하는 타임어택 이벤트에 특수한 대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종이 연극> 은 이번에 새로 나온 이벤트로, 종이 속 사람을 움직여서 올바른 길로 나아가게 하는 특이한 이벤트이다. 다인 모드 이벤트로 <떠도는 등불과 수수께끼>가 준비 되어 있다. 해상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로 불꽃의 색을 찾아 등불을 켜는(?) 그런 이벤트로 보인다. 그리고 해등절 기간에 7일간 출석하면 뒤얽힌 인연 10개와 3번째 해등절을 맞이해서 3개를 보너스로 더 준다고 한다. 꼭 까먹지말고 출석해서 받아가도록 하자.
해피 해등절!
- 4성 캐릭터 초대
위에 소개한 해등절 이벤트를 포함한 마물소탕 이벤트까지 하면 리월 4성 캐릭터 중 한 명을 얻을 수 있다. 요요가 이 초대 이벤트에 포함되어 있어서 올컬렉터 혹은 요요를 뽑고 싶은신 분들은 이벤트 참여를 하시는 게 좋겠다.
위의 캐릭터중 한명을 선택해서 얻을수 있다! (무려 요요 포함)
- 아라타키 위풍당당 곤충 대격전
이토가 항상 강조하던 귀신풍뎅이 싸움이 현실이 되어 나왔다. 플레이어는 귀신풍뎅이로 상대방 귀신풍뎅이의 체력을 모두 깎는 것이 승리조건으로 보인다. 리듬게임, 카드게임에 이어 격투게임에도 손을 대기 시작한 호요버스... 어디까지 가는지 과연...
귀신풍뎅이...철권... 이토의 최애 게임을 같이 즐겨보자!
- 연무 전심
패링 이벤트가 돌아왔다. 원소전투 스킬이 가드로 바뀌며 정확한 타이밍에 가드시 상대방에게 반격의 기회가 주어지는 이벤트이다. 당시 채팅창 반응에는 원키로라는 반응이 지배적이었는데 상당히 동감하는 바이다.
어쩌면 물리 치치가 이걸...?
- 카미사토 아야카, 리사 신 스킨 출시
아야카가 해등절 스킨을 받는다는 찌라시는 계속 있어왔다. 하지만 그것이 해등절 스킨이 아니라 해등절 기간에 스킨을 받는다는 것 일줄은 몰랐을 거다. 다음에 공개될 국가인 폰타인 풍 나들이 코스튬이 아야카에게 새로 생기며, 수메르 학자 출신으로 수메르와 연관이 있던 리사가 수메르 시절 의상을 스킨으로 지급 받는다. 리사 스킨의 경우 이벤트 비경을 클리어하면 무료로 얻을수 있다.
아야카 신스킨!! 무려 폰타인 풍 스킨으로 신 국가의 분위기를 미리 체험할수 있다.
- 일곱성인의 소환 신규 모드
격투 모드라고 하는 신규 모드가 생길 예정이며 이벤트성 모드로 모든 주사위가 만능원소인 상태로 시작하는 모드라고 한다. 또한 모드 플레이 영상중 북두와 클레가 유출된 것으로 보아 빠른 시일 내로 북두와 클레를 일곱성인의 소환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총평
흙놀이: 많은 사람이 이번 픽업을 기다리게 될것 같다. 신 캐릭터 알하이탐부터 명실상부 1티어 호두랑 야란까지 얼마나 우리 지갑을 뜯어가고 싶은지 모르겠을 정도다. 알하이탐이 풀각청이라는 말이 있던데... 뭐 그건 두고보도록하고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해등절과 진성 철권 유저로서 아라타키 곤충대회도 기대가 된다. 거기에 폰타인을 미리보기 할수 있는 아야카 스킨까지... 3.4패치부터 앞으로 있을 신 국가인 폰타인까지 기대하게 만드는 정말 역대급 패치라고 생각 될 정도이다. 그나저나 3.4패치때 죽어나갈 지갑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다...ㅠㅠ 호두명함인데 1돌까지만 딱 해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