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쿠샤(WINGS inc.) 1/7 블루 아카이브 '시로미 이오리(수오리)' 수영복 Ver. 피규어 리뷰!
소요쿠샤(WINGS inc.) 1/7 블루 아카이브 '시로미 이오리(수오리)' 수영복 Ver. 피규어 리뷰!
안녕하세요! 트윈테일러버 양갈덕후 리모바입니다!
휴일이 끝난 이후의 하루 일과는 잘 마무리하셨나요? 태풍이 지나간 뒤라서 그런지 어제는 비교적 날씨가 선선했던 거 같은데 저는 야외 업무가 잦아서 그런지 여름만 되면 더위 때문에 사경(?)을 헤매는 하루를 보내게 되네요. ㅠ_ㅠ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나마 이 무더운 여름의 더위를 여러분들과 함께 날려버릴 수 있을 법한!! 피규어를 하나 준비했습니다. 한국의 개임 개발 & 배급사인 넥슨 코리아의 대표 모바일 게임이죠?
하이틴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에 등장하는 '게헨나 학원' 2학년의 '선도부'라는 설정을 가진 '시로미 이오리'라는 캐릭터에요! 보시는 바와 같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트윈테일 속성의 미소녀 캐릭터이기도 하죠. :) ㅋㅋ
트윈테일 X 귀여운 모습에 반해서 덕질을 시작하게 된 캐릭터이기도 하지만, 제가 이 캐릭터를 더더욱 좋아하게 된, 피규어를 수집하게 된 이유는 따로 있어요. 바로 제가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와 웹툰 작가를 겸업 중이신 'Mx2J'님께서 디자인한 캐릭터이기 때문이죠.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게임이라면 오직 콘솔 게임만 즐기고 있거든요. +_+
그래서 사실 오늘 소개해 드릴 미소녀 피규어는 평소와는 다르게 원작 게임을 한 번도 플레이해 보지 않은, 조형의 원안이 된 'Mx2J'님의 일러스트와 해당 캐릭터의 작중 설정 때문에 반하게 된 독특한 케이스의 미소녀 캐릭터이기도 하답니다. ㅋㅋ
디테일
그럼 이쯤에서 잡담은 고만하고 본격적인 피규어 리뷰를 시작해 볼까요? 먼저 디테일을 살펴볼까 합니다. 이 피규어의 경우는 별도의 베이스와 소체가 분리되어 있지 않은, 이미 결합된 상태로 설계된 피규어입니다.
게다가 작중 오리지널 캐릭터의 프로필 X 스탠딩 일러스트가 아닌, 수영복 Ver.(수오리)의 일러스트를 원안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서있는 모습의 피규어가 아닌, 썬 베드에 누워있는, 여름의 느낌이 가득한, 일반적이지 않은 모습으로 입체화가 되었어요.
※ 뭐, 물론 스피리테일에서 더 빠르게 스탠딩 일러스트 베이스로 피규어 제작 소식을 내놓았으나 소요쿠샤 쪽이 더 빠르게 발매되었기 때문이긴 하지만.. =_=
전체적으로 원안의 고증을 최대한 살려낸 조형이기도 하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조개와 불가사리 등 해변에 있을법한 오브젝트들을 추가하여 베이스를 더욱 디오라마 풍의 느낌을 살려내 만족감 또한 충만했습니다.
게헨나 학원의 마크가 그려진 붉은색 타월은 실제 천 재질을, 선글라스는 클리어 재질, 앙증맞고 곧게 뻗은 발가락은 마치 페디큐어를 바른 것처럼 유광 마감 처리를 하여 스테츄 형태의 조형임에도 실제로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리얼함과 생동감 또한 더했네요.
블루 아카이브 '시로미 이오리'의 건강미를 한없이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피규어
이쯤에서는 수령 & 촬영하며 느꼈던 감상 평을 남겨볼까 합니다. 우선 저 같은 경우에는 소요쿠샤(WINGS inc.)라는 브랜드는 이번 '시로미 이오리'의 피규어를 구매하며 처음으로 접했던지라 사실 예약을 했을 당시부터 살짝 걱정을 했었습니다.
처음 접한 브랜드인데다 가격도 타 브랜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다 보니 만족스러운 퀄리티의 제품이 아닐 것 같아서 기대 반 걱정 반이었거든요.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런 걱정이 무색해질 정도로 200% 만족스러운 조형을 수령하게 됐네요.
그러한 만족감을 느끼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소체의 전체적인 바디 조형의 표현력인데, 정말이지 슬렌더 체형의 건강미 넘치는 수오리의 몸매를 완벽하게 재현했습니다.
프로필 상으로는 157cm라는, 여성이라고 해도 작은 축에 속하는 신장을 소유하고 있는 울애긔인지라..
각선미의 섹시함을 위해 과장되게 다리를 표현했다면 고증을 잃었을 텐데, 최대한 절제된 한정선까지 아슬하게 섹시함을 더욱 끌어낸 덕분에 고증을 유지하면서도 원작 일러스트를 초월한 완벽한 조형이 탄생했어요.
위 사진들은 조형의 우측과 좌측에서 촬영한 사진들인데 보이시나요? 은은하게 어두운색이 감도는 구릿빛 바디 색상을 훌륭하게 재현한 것은 물론 좌측, 우측, 어느 각도에서도 여성의 각선미가 주는 아름다움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정말.. 조형사분의 영혼을 갈아 넣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미소녀를 각도별로 감상할 수 있다는 피규어의 최대 장점을 완벽하게 활용했어요.
게다가 위 두 사진의 경우는 신장 프로필을 감안했을 때 과장되게 다리가 길어 보이기도 하지만? 이렇게 신체를 풀샷으로 촬영하게 되면 원작 설정을 침범하지 않는 선에서 완벽하게 입체화를 재현했다는 제 말이 확 와닿으실 거예요.
그렇다고 해서 몸매 외에 다른 부분을 소홀하게 묘사했다는 것 또한 아닙니다. 'Mx2J'님의 미소녀 일러스트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우리 이쁜 '시로미 이오리' 특유의 날카로운 눈매까지도 완벽하게 재현했거든요.
원작 일러스트가 입체화하기 쉬운 포징과 구도가 아니기에 경우에 따라선 어색해 보이는 각도가 있을 법도 한데, 미소녀 피규어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헤드까지도 각도 빨을 타지 않아요.
진짜루... 우리 귀요오오오오오운 이오링 넘무넘무 예뿌다.. 왜 이렇게 이쁜 건데! 선생님은 정말이지 너 때문에 미추어 버릴 거 같다규!! ㅠㅠㅠㅠㅠㅠㅠ
하지만 이 피규어의 필살기는 따로 있었으니!! 바로 수오리의 필살기라고도 할 수 있는 복근의 묘사입니다.
이 피규어의 장점이 가장 잘 부각된 장면이 아니었을까 싶었던 사진.
위에서 바라봐도 굴욕이 1도 없는 완벽한 헤드 조형과 건강미와 섹시함이 넘치다 못해 터져 나오는 11자 복근, 슬렌더 체형임에도 비키니의 끈 덕분에 골반의 살집이 눌려지는, 원작 일러스트에서는 미미했던 표현까지!
진짜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ㅠㅠ 스피리테일 제품도 언넝 예약을 받았으면 좋겠는데..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 거야~!
옆에서 봐도 복근 묘사가 너무도 자연스러운 게 바디의 표현력은 정말 넘사벽 수준! 단언컨대 캐릭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더라도 저처럼 슬렌더 체형의 미소녀 피규어를 선호하신다면 무조건 만족하실만한 제품이니 더 늦기 전에 꼭 소장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 끝으로 혹시라도 생길지 모르는 이염을 방지하기 위해 따로 소개해 드리지는 못했지만 디오라마용 루즈로 '저격총'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상으로 소요쿠샤(WINGS inc.) 1/7 블루 아카이브 '시로미 이오리(수오리)' 수영복 Ver. 피규어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틀 전 휴일이 마침 광복절이었기에 여름특집으로 어떤 아이가 좋을까 최대한 고심하며 고른 국산! 미소녀 캐릭터의 피규어 리뷰였는데 어떠셨을지 모르겠네요.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더위가 해소되셨길 바라며! +_+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