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천상계 유저를 위한 신규 마스터 던전 나그바스의 예배당

안녕하세요. 소라윙즈입니다.

이번에는 다소 빠른 텀으로 리니지M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왜냐하면 천상계 유저들을 타겟으로 하는 최상위 콘텐츠인 신규 마스터 던전, 나그바스의 예배당이 에오딘 성채 입구에 등장했기 때문이죠. 이게 특별한 이유는 다른 고레벨 던전과는 달리 성역이 세이프티존이라 막피나 기타 PvP 걱정없이 오로지 레벨업과 파밍만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즌4로 진행되는 이번 리니지M 마스터 던전 에오딘 성채의 최소 입장 레벨은 Lv.85이며 입장료는 500,000 아데나입니다. 제 기준에서는 입장료도 만만치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입장은 24시간 내내 언제든지 가능하며 주 7시간씩 에스카로스와 공유하며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매주 토요일 21:05 ~ 24:00 사이 제사장 나그바스 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장장 3시간 내내 레이드만 하는 건 아니고 먼저 21:05부터 21:30까지 15분 동안 메스 텔레포드 지역이 활성화되고 다섯 성물의 수호자 소환 및 메스 텔레포트가 발동하며 수호자 타임 어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수호자 공략에 성공하면 범위 내에 있는 모든 공략자에게 화면 중앙 상단에 아티팩트 UI가 활성화 되며 최후의 결계가 발동하는 방식이며 아티팩트 활성화를 통해 맵 중앙 보스 등장 지역으로 텔레포트를 할 수 있습니다.

수호자를 쓰러트리면 에스카로스 보스 5종 전설 장비 제작 대체 재료인 웨링, 욥니르, 그라디움, 살라흐, 듀페리온의 혼 아이템도 획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 내에 공략에 실패하게 되면 수호자가 소멸되고 최후의 결계는 생성되지 않는다는 것!

21:30이 되면 각 방에 환영의 제사장 5마리와 사열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랜덤 등장이라 어떤 방에 진정한 아둠의 제사장이 있는지는 알 수 없고 체력을 일정량 이하로 떨어트리면 그 중 1마리가 본체로 변경되는 방식입니다.

사냥에 성공하면 리니지M 최종 콘텐츠인 마스터 던전 답게 신화 제작 비법서와 에오딘의 혼, 진 에스타로스의 투구/갑옷/장갑/부츠, 나그바스의 투구/망토/각반/부츠/사이드/전리품 상자 등 영웅, 전설, 신화급 장비와 재료가 드랍됩니다. 저도 언젠가는 이런 템을 파밍해볼 수 있겠죠?

참고로 진 에스카로스 세트 장비는 신규템으로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나그셋은 레이드에서 드랍됩니다. 나그셋은 준수한 기본 성능에 암흑 내성이 붙어 있는데요. 암흑 내성의 경우 이번에 패치가 되면서 다크엘프의 쉐도우 블라인드나 신녑의 탑에 등장하는 네르갈, 데우스 등 캐릭터 & 몬스터의 실명 관련 스킬 적중률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레이드 타임이 꽤 길고 만만치 않은 구성인데도 불구하고, 첫 업데이트 당시 보스 및 사열 몬스터가 너무 강해서 밸런스가 아쉽다는 평이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에서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나그바스 예배당의 귀환 및 순간이동 구역 확대, 예배당 부적 선택 상자 제작 재료인 망자의 영혼석 필요 개수가 100개 -> 50개로 줄어드는 등 전체적인 밸런스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대신 성역에서 몹에게 사망하면 사망 패널티가 부과되니 앞으로는 사냥 시 생존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할 것 같아요.

신규 이벤트도 오픈되었습니다. 기존 Lv.70 이하 하루 3회, Lv.70 이상 하루 2회씩 제공되었던 무료 복구 횟수가 7/6 정기점검 전 까지 5회로 증가합니다. 덕분에 한동안 한결 편하고 적극적으로 사냥 및 PK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같은 기간 코인 제작 이벤트로 '제작' 탭에서 마법인형, 변코인 1만/10만 상자와 명예 코인 10만 상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만 보면 11만개로 10만개를 만드는 게 무슨 이벤트냐 싶을텐데 상자로 만들 경우 창고로 이동이 가능해져 여러 캐릭터에 분산되어 있는 명코와 마인코, 변코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게 됩니다. 저처럼 이 클래스, 저 클래스 기웃거리며 키운 유저들에게는 괜찮은 기회입니다.

이제 끝물이긴 한데 시련 던전 보상 x5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라 평소의 5배씩 모을 수 있으니 남은 시간이라도 함께 활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리니지M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리고 글을 마무리 하기에 앞서 지난 발록 서버 오픈 때 공약을 걸었던 BJ들 기억하시나요? 당시 꽃태자는 영웅 무기/변신/인형 모두 획득하는 것을, 혁이는 7/6 마지막 날 서버 내 마법사 랭킹 TOP.5를 달성하겠다는 공약을 걸었는데요. 간만에 생각이 나서 근황이 어떤가 싶어 살펴봤더니 40시간씩 안자고 플레이를 하고는 하더니 기어코 법사 1위를 찍은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기간이 남았지만 무난하게 공약 달성 보상인 축복 주여 주문서 30개를 지급받게 될 듯싶습니다. 물론 보상을 받는 건 좋지만 그래도 같은 게임을 하는 유저로써 건강은 챙겨가면서 플레이를 했으면 싶네요. 그럼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또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즐겜, 득템하세요!

플레이스토어 / 업데이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