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야에 미코 성유물 무기 종결 조합 황금 극단 4세트 비교

원신 야에 미코는 격화 파티 오프필드 딜러다.

이번 나선은 기믹 때문이기는 하지만 픽률 35.7%로 높은 편이다.

원신 야에 미코 성유물

황금 극단이 종결 유물이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공격력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 원소 충전 효율

극단 전에는 도금 VS 22셋 이야기가 많았는데, 결론은 부옵이 좋은 성유물을 선택하면 됐다. 부옵이 비슷하다면 도금, 22셋보다 극단이 더 좋다. 그래서 미코를 계속 사용할 생각이라면 최종적으로 극단 성유물작을 해야 한다.

원신 미코 종결은 공격력 2000~, 원마 100~, 치확 80~, 치피 200~이다. 4개 모두 유효옵이라서 유저마다 높은 옵션이 달라서 수치 차이가 크다. 예로, 공2000 치확 90 치피 220 유저도 있고 공2000 치확 80 치피 260 유저도 있고 공2300 치확 100 치피 200 유저도 있다.

성유물 사이트는 치확 치피 점수가 높아서 치확, 치피가 높으면 공격력, 원마 수치가 낮아도 순위가 높은데, 실제로 딜을 보면 알겠지만 치확 치피 약간 오르고 공격력 원마 수치가 낮은 유저보다 치확 치피 약간 낮고 공격력 원마 수치가 높은 유저가 성유물 사이트 순위는 낮아도 딜은 더 높다.

나는 미코 22셋인데 예전에 공격력, 원마, 치확, 치피를 다 조절하면서 마사노리 대상으로 직접 대미지 테스를 한 결과, 치확 치피 3~10 정도를 올리면서 원마, 공격력 옵션을 빼버리면 성유물 사이트 순위는 오르지만 실제 E 딜은 낮아졌다.

그래서 치확, 치피를 올리면서 공격력, 원마도 같이 올리면 BEST지만 공격력, 원마 옵션을 빼고 치확, 치피를 약간 더 올리는 것은 성유물 순위만 높지 실제 대미지는 더 낮다.

원신 야에 미코 무기

다른 캐릭들과 마찬가지로 미코도 전무 '카구라의 진의'가 가장 좋다.

전무가 없으면 5성 무기는 '천공의 두루마리'가 가장 좋으며

4성 무기는 '음유시인의 악장' '만국항해용해도' 중에서 재련이 높은 무기를 사용하면 된다.

원신 야에 미코 특성(스킬 레벨)

● 일반 공격: 1~

​● E(원소전투스킬): 9~

● Q(원소폭발, 궁극기): 1 or 9~

미코는 Q를 안 쓰고 E만 쓸 수도 있다. E만 쓴다면 원소전투스킬만 올리고 일반 공격과 원소폭발은 안 올려도 된다. 하지만 Q 대미지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싸이클에서 Q를 섞으면 전체 딜량은 더 오른다. 그래서 딜싸이클에서 Q를 자주 쓴다면 Q도 E다음으로 최대로 올리면 된다.

원신 야에 미코 운명의 자리(별자리)

원신의 몇 없는 가성비 돌파가 없는 캐릭이다. 대부분의 캐릭은 0돌~2돌만 해도 충분한 경우가 많으며, 특히 4돌이 함정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미코는 0~2돌만 해도 사용할 수는 있으나 4돌, 6돌로 올라가면 대미지 차이가 확연하게 달라진다.

그래서 미코의 왼팔이 1돌, 오른팔이 2돌, 왼다리가 4돌, 오른다리가 6돌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애정이 있고 돌파 효율이 좋은 캐릭이서라 다음 복각 때 풀돌을 할까 고민중이다.

원신 야에 미코 조합

이번 나선은 기믹 때문에 격화 조합을 사용하기 좋다. 그래서 전체 조합 중 5위, 6위가 미코가 있는 격화 조합이다.

미코와 함께 사용한 나머지 조합들이다.

내 미코다. 공 2518, 원마 141, 치확 77.5, 치피 220. 22셋 기준 종결 스펙이다. 앞서 말했지만 여기서 치확, 치피를 올리고 공격력, 원마가 낮아지면 오히려 E딜이 낮아진다. 물론 치확, 치피가 높으면서 공격력도 높으면 가장 좋겠지만 치확, 치피를 약간 올리기 위해서 공격력을 빼면 대미지는 오히려 낮아진다.

지금까지 계속 극단 파밍만 했지만 이미 미코 성유물이 종결이라서 바꾸지 못하고 있었다. 미코 극단이 종결이라고 해서 22셋과 극단 4셋 대미지를 비교해 봤다.

풀공명 없이 나히다, 종려만 넣고 나히다 Q, 종려 E가 있는 기준으로 테스트를 했다.

● 공 원마 22세트: 공 2518, 원마 141, 치확 77.5, 치피 220 // E 33922, Q 56824

● 황금 극단 4세트: 공 2105, 원마 80, 치확 75.5, 치피 182.2% // E 33145, Q 39564

공, 원마, 치피 모두 낮기 때문에 Q딜 차이는 매우 크지만 E딜은 크게 차이 나지 않았다. 그만큼 E 딜만 보면 극단 4셋 성능이 매우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옵션 수치 차이를 보면 알겠지만 유효옵 차이가 매우 크다. 그런데도 E딜 차이가 저 정도다. 그래서 앞으로 극단 유효옵이 몇 개만 더 떠도 E딜 기준으로는 기존 22셋 종결보다 극단 4세트 딜이 더 높기 때문에 적당한 극단 성유물이 나오면 바로 22셋에서 4셋으로 바꿀 예정이다.

나는 미코 조합을 많이 사용한다. 주로 미나피종 또는 타미나종을 쓴다

주로 미나피종을 가장 많이 쓰나 상황에 따라 라미나베를 쓰기도 한다.

이번 나선은 나행시와 느비 솔플로 이미 깼지만, 격화 조합을 사용하기 좋은 기믹이라서 전반은 타미나종을 사용했다. 전반에 종려를 넣고 백출이 없어서 후반은 테스트로 시노부를 사용해 봤다.

12층 1번 방이 천년 묵은 진주 기린이라서 촉진 딜이 낮다.

원래 나는 상황이 되면 마무리를 미코 Q로 하는데, 기린이라서 Q딜이 13483밖에 안 떠서 마무리를 못한 상황이다. 발산딜이 61354인 것을 보면 기믹 차이로 인한 발산 촉질 딜 차이를 볼 수 있다.

하지만 2번방부터는 상황이 다르다.

1번개라서 촉진딜은 미코 혼자다.

2번 방 37397

3번 방 44069.

22셋으로 E딜이 이 정돈데, 나중에 종결 황금 극단 4세트를 하게 되면? 얼마나 대미지가 좋을지 상상도 안 된다.

나는 미코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서 극단 파밍을 계속할 예정이다.

타미나종은 상당히 손맛이 좋은 조합이다. 싸이클이 상당히 빠른 편이라서 조작하는 재미가 있는데, 이제는 느비 때문에 이런 재미가 더 이상 의미가 있을까?라는 생각이다.

준비 시간 10초, 온필드 9초. 온필드 시간보다 준비 시간이 더 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