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꾸준한 1위 리니지W 그림자의 발자취 정리
최근 리니지W에 새롭게 알아볼 만한 소식들이 다양하게 들려왔습니다.
지난 3월에 신규 지역으로 아덴이 추가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또 몽환의 낙원, 정규 콘텐츠로 변경된 뒤틀린 지하감옥, 혈맹 관련 등 풍성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현재 유저들의 분위기가 굉장히 좋은 것으로 보아, 모바일게임순위 최상위권 자리는 계속 지켜낼 것으로 보입니다.
그림자의 발자취
먼저, 4월 1주차 업데이트로 시작된 그림자의 발자취 이벤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4월 20일 점검 전까지 30 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하루에 2시간씩 그림자의 발자취 특수 던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매일 오전 5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던전은 30, 40, 50 레벨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이곳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희귀 무기 /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무기 / 갑옷 마법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어요.
특히 검은 원석이라는 아이템도 드롭되는데, 이를 가지고 마을에 있는 카이사의 조수 메즈에게 가져가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무기 / 갑옷 마법 주문서, 고급 체력 회복제가 보이고, 이 외에도 주인을 기다리는 무기와 주인을 알 수 없는 장갑 / 가면 / 망토 / 부츠가 보이는데요.
해당 아이템들은 컬렉션에 등록하여 5월 25일 점검 전까지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강화 단계에 따라 다양한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으며, 효과를 보면 최대 HP / MP, 경험치 보너스, 물리 / 마법 방어력,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대미지,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명중 등 다양하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략 두 달이나 컬렉션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으니까, 4월 20일 점검 전까지 가능하다면 최대한 열심히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길 바랄게요.
뒤틀린 지하감옥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간 이벤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었던 뒤틀린 지하감옥이 정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더라고요.
이때 필요한 입장권은 토벌의 증표 10개로 구매할 수 있으니, 앞으로 틈틈이 즐기면서 더욱 수월하게 캐릭터 육성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
혈맹 관련
이제 혈맹 기부를 진행할 때 보다 많은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만 아데나 기부 시 기존 20에서 100으로, 300 다이아 기부 시 기존 300에서 500으로, 900 다이아 기부 시 기존 1,000에서 1,500으로 그 수준이 꽤나 높게 드러났는데요.
특히 10만 아데나 기부 같은 경우 무려 5배나 향상된 만큼, 혈맹 기부 활동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여요.
여기에 혈맹 휘장: 수호 옵션 추가로 고급 등급 (무게 보너스 +100 추가)과 희귀 등급 (무게 보너스 +200 추가)에도 추가적인 보너스 옵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연속 뽑기
연속 뽑기 기능이 추가되기도 하였습니다.
인벤토리에서 같은 카드 뽑기 아이템을 소진하게 되면 이제 연속 뽑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는데요.
시간적인 부분도 그렇고, 편리성도 그렇고 한층 더 수월하게 뽑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서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더라고요.
출석체크 14Days - 엑시드의 선물
4월 27일 점검 전까지 출석체크 14Days - 엑시드의 선물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1회차에 1만 아데나를 시작으로 무기 / 갑옷 마법 주문서,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30분), 일반 변신 / 마법인형 카드, 균열의 귀걸이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더라고요.
오늘 4월 8일부터 해당 출석체크를 시작하더라도 14회차의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바로 개근을 목표해 보시길 바랍니다.
라마단 카림 스페셜 푸시
지난 3월 30일부터 시작된 라마단 카림 스페셜 푸시 혜택도 꼬박꼬박 챙기고 있죠?
4월 13일 점검 전까지 20 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계정당 1회 매일 8시 10분과 20시 10분에 우편함을 통해 선물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지급되는 파누스, 타무르, 힐랄 아이템은 각각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명중,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대미지, 물리 방어력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확실히 리니지W가 글로벌 게임답게, 각국의 특징을 담은 다양한 컨셉을 기획한다는 점에서 세심한 노력이 돋보이더라고요.
몽환의 낙원
그리고 지난 신규 월드 던전으로 모습을 드러낸 몽환의 낙원, 현재 뜨거운 반응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이는 월드 내 6개의 서버가 이용할 수 있는 던전으로써, 몬스터의 속성에 따라 불, 물, 바람, 땅 지역으로 나뉘었다는 점이 큰 특징이에요.
월드 던전답게 막대한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여기에 신규 반지로 악몽의 수호 반지와 악몽의 용사 반지를 노려볼 수 있다는 점이 유저들의 발길을 계속 불러일으킬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각 지역에 따라 어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지 체크해 두는 것도 공략 포인트입니다.
불 지역에서는 파아그리오의 대검을, 물 지역에서는 에바의 방패를, 바람 지역에서는 사이아의 활을, 땅 지역에서는 마프르의 망토를 제작할 수 있는 핵심 재료를 획득할 수 있거든요.
이 외에도 신규 스펠북과 전설 제작 비법서 등 아이템이 드롭되니, 저도 몽환의 낙원을 목표로 캐릭터 육성해 나가야겠습니다.
위클리 뉴스
마지막으로 4월 1주차 리니지W 위클리 뉴스를 체크해 보자면요.
무려 5개월 동안이나 치열한 전투를 이어오고 있는 서버가 있더라고요, 바로 천군 vs 화랑혈맹의 파아그리오 01 서버인데요.
론칭 초기에는 천군 혈맹이 보스 몬스터를 독점하며 우위를 점하고 있었지만, 화랑혈맹에서 계속해서 대항하며 지금은 전세를 역전한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특히 화랑혈맹의 군주는 "보스는 한 혈맹이 아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되어야 한다. 모든 혈맹이 함께 보스를 잡자"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는데, 그들의 소신이 너무 멋있게 느껴지더라고요!
과연 화랑혈맹에서 계속해서 소신을 지킬 수 있을지, 아니면 천군에서 론칭 초기의 영광을 다시 누리게 될지 지켜볼 만한 관전 요소인 것 같아요.
그리고 몽환의 낙원의 소식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주에는 06, 07, 09 서버의 한국 세력 vs 대만 세력의 구도로 전투가 진행되었는데, 생각 이상으로 수가 많았던 대만 세력의 등장에 똘끼 사단 측도 적지 않아 당황을 한 것처럼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크게 낙심하지 않고, 이번 전투를 앞으로의 계획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이야기한 만큼 매주 몽환의 낙원 소식도 흥미롭게 살펴볼 만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
위클리 뉴스는 위에 영상을 통해 자세하게 감상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가장 관심이 뜨거운 근황들 위주로 다루어 드렸는데, 앞으로도 리니지W에는 기대해볼 만한 업데이트 소식들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에 꾸준히 즐겨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벤트 소식들도 매주 끊이지 않는 만큼, 신규 & 복귀 유저들로 언제든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