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형RPG 블랙클로버 모바일 원스톱 캐릭터 추천
원스톱 캐릭터 추천, 이 포스팅 하나로 끝
블랙클로버 모바일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지난 5월 25일(목) 그랜드 오픈을 실시했다. 지난 테스트 때 이미 플레이를 해봤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더 빠르게 직접 게임을 경험했던 이력이 있어 게임을 판별하는 시각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랜드 오픈을 기다렸다.
그 정도로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잘 만들어진 게임이었다. 테스트 당시와 현재의 등급표는 차이가 있는 만큼 오늘 포스팅은 필자가 최근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 블랙클로버 모바일 등급표를 통해 캐릭터 추천 포스팅을 써내려가볼까 한다.
SS 랭크
- [검우 폭우 단장] 야미 SSR
론칭 스펙 기준으로 가장 최상위권에 있는 캐릭터는 야미다. 적에게 출혈을 부여하는 건 물론이고 보스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스킬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범위 공격도 뛰어나 보스전 외 다른 PVE 콘텐츠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며 론칭 스펙에 픽업 이벤트로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더더욱 획득을 해야 하는 캐릭터다.
약간의 자랑을 해보자면 필자는 픽업을 통해 동시에 2개의 야미를 획득했다. 천장을 뚫지도 않고 단 20 뽑기 만에 획득한 걸 자랑하고 싶어 포스팅에 포함해 본다. 독자분들도 픽업을 통해 더 높은 확률로 야미 획득에 도전해 보는 걸 추천한다.
S 랭크
- [홍련의 사자왕 단장] 푸에고레온 SSR
- [클로버 학원] 미모사 SSR
- [클로버 학원] 아스타 SSR
- [클로버 학원] 야미 SSR
다음으로는 푸에고레온이다. 해당 캐릭터는 화상 피해를 통해 지속적인 딜링을 주며 범위 공격을 포함하고 있다. 야미는 출혈을 통해 지속적인 딜을 넣는 게 유용하듯 푸에고레온은 화상 딜이 뛰어나다. 또한, 범위 공격은 물론이고 픽업을 통해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 있다. 야미와 비슷한 스킬 구성인데 왜 SS 급이 아닌 S 급인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독자들이 분명 있을 거라 생각된다.
야미는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스턴을 주지만 푸에고레온은 화상 효과가 끝이기 때문. 또한 야미는 보스에게 공격 시 추가 피해량 증가 강화 효과가 적용되어 공격을 하는 만큼 다방면에서 활용성이 좋기 때문에 경쟁에서 밀려나 푸에고레온을 S 랭크에 배정해 본다.
다음은 다가오는 6월 8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시즌 1 마도사 3명이다. [클로버 학원] 미모사는 편성된 팀원 모두를 회복할 수 있는 힐러이며 필살기를 사용해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는 최상위 힐러라고 할 수 있다.
[클로버 학원] 아스타는 단체 적에게 높은 피해를 주는 건 물론이고 적 HP가 80% 이상이면 추가 턴을 획득해 단체 적에게 높은 피해를 준 뒤 단일 공격을 통해 확실한 제압을 진행할 수 있다.
[클로버 학원] 야미는 적이 스킬을 쉽게 사용할 수 없게 SP 감소를 진행하는 건 물론이고 침묵 등의 디버프를 부여해 게임 흐름을 효율적으로 방해해 유리하게 게임을 끌고 나갈 수 있는 캐릭터다.
(추천) A 랭크
- [홍련의 사자왕] 레오폴드 SSR
- [물빛의 환록 단장] 릴 SSR
- [다이아몬드 왕국] 마르스 SSR
다음으로는 [검은 폭우 단장] 야미 SSR을 보유하고 있다는 가정 하에 A 랭크들 중 특히나 더 추천하는 캐릭터들을 선정해 봤다. 가장 먼저 소개할 캐릭터는 [홍련의 사자왕] 레오폴드다. 흡혈 부여로 체력적인 부담이 적고 상대에게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화상 디버프를 부여하는 스킬 소지와 필살기도 화상 디버프를 부여하기 때문에 선정해 봤다.
야미의 출혈과 추가적은 화상 효과를 통해 엄청난 도트 딜은 걸 수 있으며 혹여 디버프를 제거하는 캐릭터가 상대 진영에 있더라도 2개의 디버프가 걸려 있어 도트 딜은 벗어날 수 없게 만들기에 추천해 본다.
다음으로는 도발을 소지해 탱커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다이아몬드 왕국] 마르스다. 해당 캐릭터는 기절이라는 CC기가 존재하며 범위 공격을 사용한다. [물빛의 환록 단장] 릴은 방어력 감소 혹은 무력화 디버프를 통해 아군의 피해량을 늘릴 수 있는데, 범위 공격과 출혈을 일으키는 야미와 시너지가 너무 좋다.
A 랭크
- [금색의 여명 단장] 윌리엄 SSR
- [취록의 당랑 단장] 잭 SSR
- [은익의 참수리 단장] 노젤 SSR
- [백야의 마안] 라데스 SSR
- [백야의 마안] 샐리 SSR
- [다이아몬드 왕국] 로터스 SSR
[취록의 당랑 단장] 잭은 SS랭크의 야미처럼 출혈을 부여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확정이 아닌 높은 확률로 부여한다는 점에서 A 랭크에 배치했다. 장점으로는 엄청난 폭딜을 끌어낼 수 있어서 디버퍼들로 밑 작업을 한 후 폭딜을 넣어 딜뽕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백야의 마안] 라데스는 아군 전체에게 방어력을 높여주는 스킬로 아군을 지켜줌과 동시에 전체 공격과 중독에 걸리게 하는 스킬이 존재해 A 랭크에 배치했다.
디버퍼인 노젤은 중독과 필살기를 통해 적 전체에게 마력 감소를 부여하고 범위 공격을 2개를 소유했다는 점이 메리트 있다. 로터스는 무효화 부여를 통해 대미지를 증가하고 적의 버프를 해제하며 범위 공격을 2개 소유했다. 샤롯은 적에게 표식을 남겨 디버프를 부여하며 협력 스킬을 무력화 시키는 특징이 있어 A 랭크에 배치했다.
서포터인 샐리는 각족 버프를 통해 아군 전체의 화력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높은 확률로 흡혈을 진행해 서포터인데도 불구하고 생존력도 챙겼다. 윌리엄은 딜러와 탱커 모두에게 유리한 버프를 걸 수 있어 A 랭크에 배치했다.
초반 유용한 스킬 페이
- 어둠의 숨결 SSR
플레이 초반 유용한 스킬 페이지는 어둠의 숨결 SSR을 추천해 본다. 해당 스킬 페이지는 전 공격력 증가는 물론이고 캐릭터를 불문하고 범용성이 높기 때문이다. 다른 스킬들도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초반 다양한 콘텐츠와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 범용성이 높은 스킬 페이지는 어둠의 숨결이라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다른 SSR 스킬 페이지들도 충분히 유용하기 때문에 어둠의 숨결을 가지지 못했다고 너무 아쉬워하지 말자.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원작과 견주어도 부족함 없는 뛰어난 그래픽은 물론이고 인연 합격기의 퀄리티가 동일 장르 게임들과 견주어도 전혀 부족하지 않고 오히려 더 잘 만들었다고 해도 될 정도로 원작에 대한 이해도 또한 높다 생각된다.
스토리를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이미 원작을 경험한 필자에게도 높은 만족감을 줄 정도로 이벤트 영상과 컷신에 대한 만족감이 높다. 얼마나 개발을 할 때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인데 필자의 블랙클로버 캐릭터 추천 포스팅을 보고 지금이라도 빨리 시작해 보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해 보겠다.
블랙클로버 모바일
공식 포럼 /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