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한운 전설 임무 한학의 장 제1막: 천 리를 밝히는 달 리뷰

원신 한운 전설 임무 한학의 장 제1막: 천 리를 밝히는 달 리뷰입니다. 한운이 리월항에 들르기로 결심하면서 인간의 모습으로 바뀌는데요.

이에 신학과 감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리고 거기서 원대라는 할머니와 수옥이라는 여자 아이를 만나게 됩니다. 한운은 원대를 보면서 자신을 아느냐고 묻지만 원대는 아니라고 하며 합석합니다. 수옥은 할머니가 기억상실증 때문에 무언가를 잊는다고 설명합니다. 이 때 원대는 수십 년 전 재해로부터 수많은 사람을 지킨 협객이었다는 사실을 언급했는데요.

이에 여행자는 원대의 기억을 되돌리기 위해 단서를 찾기로 하고 한운은 자신은 따로 볼일이 있다며 가진낭시진군에게 가보기로 합니다.

원대는 여행자와 함께 돌아다니며 점차 과거를 떠올리기 시작합니다.

원대는 과거에도 여럿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하며 선인의 피로 만든 단약인 성혼단을 여행 상인에게 받아 연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물들을 피해 도망치던 와중 한 폐가에서 원대의 아이를 낳았다는 사실도 기억해냅니다.

경운봉에서 한운은 새로운 야심작인 호몽유영 신기를 보여주며 기억을 잃은 자의 자아를 찾아줄 수 있는 기계라고 소개합니다. 그래서 원대에게 기억을 되찾아줍니다.

알고보니 원대는 오장산 일대에서 우연히 자아를 얻어 한운에게 선술을 배운 학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원대는 한운을 따라 수행을 하며 만인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하지만 원대는 진짜 선인이 아니다보니 변신술을 사용할 수 없었고 한운에게 변신약을 받아 인간으로 변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약효 10년 안에 인간으로 돌아가야 자아를 잃고 괴물로 변하지 않는 것이었죠.

하지만 중간에 수옥의 할아버지인 천형 도사를 만나 사랑에 빠졌고, 원대는 한운 몰래 숨어버린 것입니다. 하지만 기억 상실증과 혼수 증상에 시달리는 원대는 여행 상인으로 위장한 한운에게 단약을 받은 것이었던 것.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원대는 늦기 전에 학으로 돌아가게 되고, 수옥은 혼자 남겨졌으나 한운의 제자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한운은 리월항에 정착하기로 결심합니다. 이에 종려의 감정을 받아 자신의 기계들을 파는 것으로 전설 임무는 마무리됩니다.

한운 월드 임무 풀영상: https://youtu.be/lTxpcpgJ2EI

#원신 #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