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보만다 졸업스킬과 약점 정보, 레이드 기준으로 알아보는 공략

신년을 맞이하게 되면서 벌써부터 좋은 취급을 받고 있는 전설 및 메가 레이드 포켓몬들이 대거 등장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중이다. 이번에도 흥미로운 메가 레이드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됐는데 그것이 바로 오늘 소개할 메가 보만다라는 포켓몬이다. 드래곤 타입 기준으로 꽤나 쓸모가 많기에 이번 기회에 육성해두는 것이 좋겠다.

보만다는 다양한 진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아공이로부터 시작하여 사탕 25개를 소모해 쉘곤으로 진화한 다음 사탕 100개를 소모하여 최종적으로 보만다로 진화가 가능하다. 그리고 여기서 메가 진화를 거듭하게 되면 메가보만다로 재탄생하게 된다.

포켓몬고 메가 보만다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23년 1월 10일 화요일 8시부터 1월 16일 월요일 22시까지 포획이 가능하다. 지금 시점에서 꽤나 늦게 작성한 포스팅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기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빠르게 메가 레이드배틀에서 잡아두는 것을 권장한다.

참고로 해당 레이드에서는 본인의 운이 좋다면 이로치 버전을 획득할 수 있다. 그래서 이로치를 얻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기회에 필히 참여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주면 될것 같다. 원판하고는 다르게 이로치 버전은 초록색을 띄우고 있는데,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는 색상일수도 있다.

기본 스탯

기본적인 스탯에 대해 설명하자면 메가 진화 기준으로 공격력 310, 방어력 250, 스태미너 216의 스탯을 지니고 있다. CP의 경우 레벨 40 기준으로 5031 정도가 되고 50레벨로 성장하게 되면 5688 정도가 된다. 메가 포지션 중에서도 좋은 취급을 받고 있는지라 스탯 면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메가 보만다 졸업스킬

우선 해당 포켓몬이 배울 수 있는 스킬로는 노멀 기술로 드래곤테일(드래곤), 불꽃엄니(불꽃), 물기(악) 등이 있고 스페셜 기술로는 하이드로펌프(물), 용성군(드래곤), 불대문자(불꽃), 역린(드래곤) 등이 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드래곤 타입으로 통일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대부분이라는 점이다.

레이드 기준으로 메가 보만다 졸업스킬 중에서 추천하고자 하는 것은 드래곤테일, 역린이 있다. 그렇지만 역린은 레거시 스킬로 대신에 용성군이라는 스킬로 대체해서 드래곤 타입 속성으로 통일해주면 될것 같다 전반적으로 드래곤 속성 통일로 졸업스킬을 맞추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외의 타입으로는 맞추는 경우가 별로 없다.

포켓몬고 메가 보만다 약점

주 타입으로는 드래곤, 비행 타입에 해당되며 주요 약점으로는 얼음, 바위, 드래곤, 페어리 등이 있다. 여기서 얼음 타입에게 이중 타입 약점을 보유하고 있으니 상대할 때 주로 얼음 타입 포켓몬들을 중심으로 메가 레이드에 활용하면 될것 같다. 물론 내가 가지고 있는 얼음 포켓몬들이 별로 없다고 하더라도 나머지 단일 약점 타입의 포켓몬을 사용해보도록 하자.

메가 보만다를 상대하기 좋은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그림자 포푸니라(얼음뭉치, 눈사태), 그림자 맘모꾸리(눈싸라기, 눈사태), 그림자 뮤츠(사이코커터, 냉동빔), 메가 눈썰왕(눈싸라기, 웨더볼 얼음), 메가 얼음귀신(얼음숨결, 눈사태), 뮤츠(사이코커터, 냉동빔), 그림자 프리져(얼음숨결, 냉동빔), 글레이시아(얼음숨결,눈사태) 등이 있다.

나머지는 그림자 씨카이저, 포푸니라, 그림자 라프리스, 그림자 파르셀, 맘모꾸리 등이 있다. 여기서 봐도 알 수 있듯이 이중 약점 타입을 가진 얼음 포켓몬들이 상위 카운터로 자리잡고 있어 이번 시간에 설명한 메가 보만다 레이드 시 얼음 타입으로 상대해줘야 게임 진행이 수월해진다. 여기까지가 졸업스킬, 약점, 카운터 정보 등등 관련 정보 공략이었으며 다음 시간에도 다양한 포켓몬들을 대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