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폴드 4 원신 에디션 살펴보기 [지스타 2022]

삼성전자에서 공식적으로 원신이랑 콜라보를 해서 갤럭시 Z 폴드 4 원신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원신 에디션의 경우에는 이번 지스타에서 1관 삼성전자 부스, 그리고 2관에 호요버스 부스 이렇게 나눠서 전시가 되어 있었고요

2관에 전시되어 있는 물품들이 전체적으로 정리가 잘 되어 있기는 했는데, 다만 2관 전시품은 붕괴 스타레일을 시연하는 줄 가운데에 있어서 줄을 한참 서서 게임 시연을 하지 않으면 가까이에서 구경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1관은 두 패키지를 하나로 뭉쳐서 전시하고 있었는데, 2관은 버즈 따로 폴드 따로 분리를 해 두었기에 각 패키지 안에 무엇이 있는지를 좀더 알기가 쉬웠어요.

추가적으로 이게 현장에서 최종 버전이 아니라고 적혀 있었기 때문에 대충 이런 느낌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았습니다.

이번 에디션의 경우에는 Z 폴드 4 에디션하고 버즈 2 프로 에디션으로 구분이 되어서 나왔는데요. 이게 정확하지는 않은데, 현장에 있는 전시품만 봤을 땐 두 기기 모두 알맹이는 일반적인 Z 폴드 4, 버즈 2 프로 그대로 유지하면서 거기에 장착 가능한 각종 액세서리들을 원신 에디션 패키지에 담아서 파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폴드 4의 경우에는 감우 스티커, 그리고 케이스 2종류하고 SD 감우 캐릭터랑 감우 스킬 이펙트가 그려진 그립톡 그리고 이렇게 크고 동그랗게 생긴 무선 충전기가 들어가 있었고요.

추가적으로 감우 스트랩 2종하고 감우 키링, 그리고 감우 카드가 감우 포장과 함께 구성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버즈 2 프로 에디션의 경우에는 폴드 4 에디션이랑 비슷하게 감우 키링, 카드, 스티커, 케이스가 들어가 있었는데요.

다만 스티커 종류가 2종류에서 1종류로 줄어든 모습이 보였으며, 대신 이런 디자인의 스트랩 키링이 추가되었습니다.

케이스를 닫으면 대충 이런 느낌이었고, 케이스 크기의 경우에는 버즈 케이스들 중에서 꽤 두꺼운 편에 속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패키지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당일에 폴드 에디션은 상자 겉부분만 확인이 가능했고요, 버즈 2 프로 에디션은 1관에 가면 패키지가 열린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이번에 삼성 부스에서 Z 폴드 4로 원신을 시연하고 있었는데, 사양이 낮은 초반부 지역 “몬드”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충전중인데 발열도 적고, 프레임도 너무 잘 나오길래 옵션을 확인해 봤더니 중옵 60프레임 세팅으로 시연을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폴드 4로 원신을 장시간 하시는 분들께서는 그래픽 세팅을 하실 때 이 세팅을 한번 시도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