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RPG게임 붕괴3rd 제레 업데이트. 붕괴, 원신 팝업스토어 원화집 큰 관심!
호요버스의 게임은 직접 플레이를 하는 것 외에 콘서트나 팝업스토어 등으로 보고 덕질하는 재미까지 알차다 보니 매니아층이 탄탄한데요. 저도 그런 유저 중 하나로 지난 7월 29일에 진행된 붕괴3rd 온라인 콘서트까지 챙겨봤는데요.
섬세한 연출과 몽환적인 분위기의 무대, 우리에게 익숙한 붕괴3rd 음악이 엄청난 하모니로 귀에 때려 박히는데, 엄청 감동을 받았었습니다. 한 번 들어보시길!
다가오는 업데이트를 살펴보면, 액션RPG게임에 한 층 더 힘이 실릴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유저들의 눈을 의심캐 했던 율자 제레 죽음과 생명의 율자의 등장입니다. 제레는 붕괴3rd 초창기부터 삼촌팬(?)들을 많이 보유한 캐릭터인데, 그랬던 제레가 율자의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내 아이가 이렇게 자랐다니 기쁜 마음도 있는 한 편 이제는 독립을 한다니 마음 깊은 곳에 찡한 감정이 느껴졌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붕괴3rd 업데이트로 펼쳐진 메인 스토리 제 39장에서는 여리면서도 순수한 백제레와 그런 제레에 결단력 있게 큰 도움을 준 흑제레와의 이별이 담겨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히메코 사건도 그렇고, 부디 이번에는 슬픈 마침표를 찍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율제레는 이능 속성 물리 딜러로 소령 형태와 결명 형태 사이에서 전환하여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소령 형태는 파티원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버퍼 스타일의 전투를, 결명 형태는 본인이 메인 딜러가 되어 싸우는 전투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율자 제레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물리 딜러들의 떡상도 기대해 볼 만한 것 같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는데요. 물리 피해와 크리티컬을 챙길 수 있기에 저처럼 염등어(신염의 율자)와 같은 물리 딜러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율제레의 유틸성은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레가 메인 딜러로 활약 중일 때에는 다른 캐릭터들은 스킬 쿨을 돌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죠. 반대로 다른 물리 캐릭터들이 전투 중일 때에는 제레의 버프가 작용되어 보다 극대화해주는 역할로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으니 현재 물리 파티에서 제레를 뽑을까 말까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투 연출도 율자에 맞춰 더 화려해진 걸 볼 수 있는데요. 제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나비가 이번에도 상징이지 않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새하얀 꽃잎과 만개를 하는 꽃들이 흩날리는 모습은 백제레의 모습과 무더운 날씨를 날려버릴 눈과 같은 연출을 보여줘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전용 무기인 낫을 휘두르며 베기를 시전하는 공격보다, 마법을 시전하는 것과 흡사한 모습으로 전투를 하는 모습도 인상적였습니다. 물론, 제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베기 공격 연출은 필살 한 방에서 볼 수 있는데요. 더불어 그녀의 상징인 나비까지 동시에 나타나 이 부분은 붕괴3rd에서 팬들의 심금을 울리기 위해 노린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액션RPG게임 붕괴3rd 제레 업데이트로 메인 스토리 제39장 바다의 딸이 펼쳐지는 동시에 신규 기간 한정 이벤트 광휘와 암영, 메인 기간 한정 이벤트 참여 시 4성 이벤트 성흔 미스텔ㆍ피팅(중), 수정, 기억의 풍령, 태고의 의지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만으로 알찬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아직 끝이 아닙니다. 이전 메인 스토리에서 특정 이벤트를 완료하면, 원화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처럼 이번에도 메인 기간 한정 이벤트에서 기억의 풍령을 획득하면, 붕괴3rd 원화집 Vol.2 달의 기원과 종언 등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행으로 37장, 38장을 완료해야 도전을 할 수 있는 만큼 시간 내서 쭉 스토리를 밀어보시고, 12,000부가 준비된 원화집을 모두 겟하시길 기원합니다.
붕괴 팝업스토어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벤트들이 줄줄이 진행되는데요. 동생 게임인 원신도 9월 8일부터 9월 14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데, 동일한 날짜에 붕괴 팝업스토어도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날에는 현대백화점 3곳이 정말 많은 인파로 정신이 없을 것 같은데요. 다행히 서로 다른 지점에서 개최를 하고, 오프라인 행사를 수차례 진행한 호요버스여서 질서정연하게 이뤄질 거라고 봐요.
서울에서 출근이나 이동하면서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액션RPG게임 붕괴3rd 제레 모습을 볼 수 있으니 홍대입구, 건대입구, 강남, 잠실, 합정, 신도림, 신촌, 서울대입구,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사당, 교대를 지나는 분들은 주변을 살피면서 제레를 찾아보면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첫 번째 만화 컷씬과 함께 율제레의 모습이 담긴 광고는 여러모로 의미가 있는 컷이어서 저도 기회가 된다면, 카메라에 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