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블루 아카이브 X 작혼 리치 마작 하고 간의 콜라보레이션이 2024년 4월 17일 부터 5월 초까지로 확정이 터지게 되었다.
처음에 봤을 때 이거 만우절 농담인 줄 알았다.
근데 ㄹㅇ 진짜이고 이미 일섭 측은 공지한 상태이다.
관련 프로파간다 영상 또한 나온 상태이며 깜짝 놀란 상황이기도 하다.
반대로 작혼 측 또한 관련 프로파간다 영상을 내비쳤으니 말이다.
이후에는 관련 기사가 나게 되었는데, 다음과 같다.
만우절 거짓말이 아니었다. 넥슨게임즈의 글로벌 인기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마작 게임 '작혼: 리치 마작'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공식 발표했다.
4월 1일,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유튜브 채널은 만우절 기념 신규 애니메이션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에 출연한 캐릭터는 시로코, 호시노, 아루, 무츠키 네 명이다.
거짓말 장난을 치기 위해 선생님에게 방문한 이들은 선생님 대신 의문의 테이블을 발견한다. 바로 마작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작탁'이다. 그리고 마작에서 승리한 사람에게 특별한 부탁을 하겠다는 선생님의 쪽지를 본 넷은 곧바로 승부에 돌입하게 된다.
오후 12시 공개된 후편에서는 아예 마작 게임인 '작혼: 리치 마작' 화면이 나오면서 승부가 펼쳐졌다. 계속 패배하던 초심자 아루가 운 좋게 '쓰안커(역만)'를 터트려 판을 뒤집고, 마지막에 '작혼' 간판 캐릭터인 이치히메가 나타나 마작 승부를 권한다. 그리고 두 게임의 콜라보레이션 문구가 나타나면서 영상이 종료된다.
게임플 : '블루 아카이브', 마작 게임 '작혼' 콜라보... 예측 가능했던 이유 中
이상이 이번에 뜬 사유이다. 차후 어떻게 전개될지는 지켜보도록 하겠다.
+ 이후 반응 카드
+ ㄹㅇ 만우절 농담인 줄 알았는데, 진짜로 터질줄은 상상도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