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타그로스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메탕 진화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포켓화백 말리화입니다! 내일 오전 10시부터 포켓몬고에서 강철의 정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야생에서는 코일, 피콘, 코코파스, 가보리, 철시드, 동미러, 토게데마루, 가라르 메더 등 강철 타입 포켓몬이 평소보다 더 자주 등장합니다.
다양한 강철 타입 포켓몬 중에서 제가 주목한 친구는 3세대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메탕입니다.
메탕의 최종 진화체 메타그로스는 포켓몬고에서 강철 타입 1티어 딜러로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배틀리그에서는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 모두 강철의 정의 이벤트에서 메탕 고개체를 얻을 수 있길 바라면서 메타그로스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확률, 기본 정보, 진화 방법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고 메탕 계열 진화 방법 정리
먼저 메탕은 포켓몬의 사탕 25개를 사용하면 진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메탕구는 포켓몬의 사탕 100개를 사용하면 진화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메탕의 사탕을 125개 가지고 있으면 메타그로스까지 최종 진화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번 강철의 정의 이벤트에서 메탕을 잡을 때는 파인열매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을 해방하기 위해서는 별의모래 75000과 포켓몬의 사탕 75개가 필요합니다.
고배틀리그에서 사용하실 분들은 해방을 하시는 게 좋고 레이드에서만 쓸 분들은 해방할 필요 없습니다.
포켓몬고 메탕 이로치 확률 정리
포고에 이로치 메탕이 존재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0.2%의 확률로 잡을 수 있습니다.
각각 왼쪽이 일반 색상 모습이고 오른쪽이 이로치 색상 모습입니다.
메탕 계열 이로치 색상은 은색으로 강철 타입 이미지와 잘 어울려 멋진 느낌을 줍니다.
아직 이로치가 없는 분들은 이번 강철의 정의 이벤트 기간 때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켓몬고 메타그로스 기본 정보 정리
타입: 강철/에스퍼
공격: 257 방어: 228 HP: 190
레벨 40 최대 CP: 3791 레벨 50 최대 CP: 4286
노말 스킬: 불릿펀치/사념의박치기
스페셜 스킬: 코멧펀치/러스터캐논/사이코키네시스/지진
(굵게 적은 스킬은 레거시 기술로 이벤트가 아니면 대단한 기술머신으로만 배울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메타그로스 졸업스킬 정리
메타그로스는 강철/에스퍼 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사용 시 강철 또는 에스퍼 타입 딜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강철 타입 졸업스킬은 불릿펀치/코멧펀치고 에스퍼 타입 졸업스킬은 사념의박치기/사이코키네시스입니다.
강철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네크로즈마 황혼의갈기가 독보적이어서 그렇지 1티어입니다.
따라서 강철 타입 딜러가 부족한 뉴비분들은 이번 이벤트에서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스퍼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3티어 정도로 좋지 않습니다.
이 정도 성능이면 애정 포켓몬이어도 레이드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퍼 타입 딜러가 부족한 뉴비분들은 뮤츠 레이드가 열리기 전까지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고배틀리그에서 메타그로스는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에서 사용합니다.
스킬은 대부분의 트레이너들이 불릿펀치/코멧펀치/지진을 쓰는 편입니다.
고개체 메타그로스를 한번 풀강화해두면 레이드와 고배틀리그 두 곳에서 다 쓸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포켓몬고 메타그로스 약점 정리
메타그로스는 강철/에스퍼 타입 포켓몬으로 악, 땅, 고스트, 불꽃 네 가지를 약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메타그로스 레이드에 참여하게 된다면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타입 중에 티어가 높은 포켓몬 위주로 데려가면 충분히 솔플도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레이드에서 사용하면 좋은 포켓몬에는 네크로즈마 새벽의날개, 레시라무, 원시그란돈, 랜드로스 영물폼, 메가리자몽Y, 메가번치코, 메가한카리아스 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정리글을 마치도록 하고 제 글이 포켓몬고를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현재 포켓몬고 야생에서는 단란한 일가 이벤트로 인해 자주는 아니지만 레어코일이 나오고 있습니다. 진화...
m.blog.koreamobilegame.com
같이 야생에서 자주 나오는 코일의 최종 진화체 자포코일 졸업스킬, 약점 등 정리는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