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3주년 파푸리온 1서버 3일천하, 매직캐논 후기
지난 11월 30일, 리니지2M이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신규 서버 파푸리온과 함께 매직캐논이라는 새로운 클래스까지 덕분에 첫날 정말 많은 유저들이 몰려 신서버에서의 플레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2주가 지난 지금 과연 1서버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신규 클래스인 매직캐논의 간단한 후기와 함께 말이죠.
나름 초반에는 짬에 나온 바이브가 있기에 순위권을 유지하려 노력 좀 해봤습니다. 다만 과금을 빡세게 할 생각은 전혀 아예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관심이 떨어져 지금은 한 200위권 대까지 떨어져 사냥만 돌리고 있지만요. 매직캐논은 원거리 클래스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많이 몰린 상황에서도 쉽게 사냥을 하며 스펙을 올릴 수 있습니다. 독특하게도 대포를 사용하지만 DEX가 아닌 INT 기반의 클래스입니다.
일단 초반 정말 많은 유저가 플레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역도 기란까지만 개방되어서 그런지 정말 많은 유저를 볼 수 있더라고요. 파푸리온 1서버에서는 초반부터 알트, 센터로드님 외에는 인플루언서들의 플레이 소식을 접할 수 없었는데요.
알트님 덕분인지 아예 큰손 유저들이 사라진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오브의 필수 스킬로 손꼽히는 아케인 실드마저 프로모션 수량 제한이 아직도 열려있을 정도거든요. 심지어는 한손검의 헤이트, 단검의 하이드는 아예 제작 이력조차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적당한 과금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게 되자 아예 지갑을 거의 닫은 채 플레이 중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하네요.
리니지2M은 물론, 이런 모바일 MMORPG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알겠지만 알트 님이 자리 잡은 서버는 웬만해서는 살아남을 수가 없으니까요. 과금러는 별로 없는데 기이하게 작업장이 어마어마하게 남은 서버가 되어버려 시세까지 완벽하게 폭락 중입니다.
심지어 이런 상황에서 알트님 조차 재미가 없다고 서버를 떠나버리고 센터로드님도 갑자기 계정을 판매하기 시작하며 서버가 죽어가고 있습니다. 알트님이 만든 라인에서 보스, 기란 자리체 등의 통제가 이어지고 있지만 언제까지 유지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매직캐논 성능은 개인적으로 이걸 키울바에 오브를 키우는 게 낫겠다는 생각입니다. 기란에서 몬스터 4천마리 처치 시 희귀 잉크를 캐릭터 당 1개씩 획득 가능해지며 홀리 포커스, 오라 플래쉬, 엔라이튼멘트까지 오브의 3종 공격 희귀 스킬을 바로 배울 수 있거든요. 클래스 체인지로 바꾼 유저들도 성능에 대한 평가가 그리 좋지 못한 걸 보면 굳이 매직 캐논을 육성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심지어 영웅 변신도 3개밖에 없고 무기 공유 자체가 안되는 클래스가 영웅을 뽑기도 힘듭니다. 신서버에서 아예 새로이 육성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매직캐논은 거르고 1순위로 오브 혹은 석궁이나 활 등을 육성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보시는 것처럼 작업장도 다 오브 희변에 이클립스 오브를 끼고 있거든요. 현재 파푸리온 월드 내 나머지 서버들도 상황은 다 비슷비슷하다고 하며, 남은 서버는 9서버 정도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9서버에서는 구도가 재미있어 시세도 안정적이고 열심히 플레이를 즐기고 계신다고 하니 '대기열'을 기다릴 자신이 있다면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도 한동안 계속 도전해 보겠지만 언제까지 플레이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온2가 빨리 등장하길 기대하며 리니지2M은 천천히 자동 사냥 정도만 돌려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