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입문 전 찍먹
-찍먹의 기준
블아를 해봤다는 말을 하려면 적어도 임무 12지역까지는 밀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초창기에 거기까지 열려있었기 때문이다.
-입문 시기
아무래도 이 게임이 할만한지 알아가는 단계이기 때문에 당연히 무과금을 기준으로 생각한다.
6개월마다 열리는 페스 기간이나 혹은 그 전에 무료 100연차를 뿌리는 주에 딱 시작하는 것이 베스트겠지만
조금 더 일찍 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은 최소한 쉬어가는 구간만 피하면 될 것이다.
한국서버의 경우 6개월치의 미래시가 있으니 그것을 보고 첫 가챠를 시작하는 주에 입문하면 적어도 초반에 꼬접할 확률은 줄어든다.
육성 추천표 (찍먹용)
-선별 모집
요즘은 튜토리얼 10연차를 최대 10번까지 할 수 있는데,
도중에 결과 하나를 저장할 수 있고 마지막에 2개 중에서 선택하는 방식이다.
튜토 가챠에서는 초창기 캐릭터들밖에 나오지 않지만 찍먹용으로는 충분하다.
-추천 학생
탱커는 어차피 2성인 츠바키가 매우 좋기 때문에 굳이 호시노를 들고갈 필요는 없다.
츠바키가 나오지 않더라도 처음부터 주어지는 유우카 또한 꽤나 쓸만하다.
게임을 좀 길게 보고있고 금방 가챠를 할 예정이거나 아니면 어느정도 현질을 할 생각이 있다면은 이오리를 가장 추천한다.
하지만 블아를 사실상 처음 해보는 뉴비한테는 아무래도 폭발 딜러가 있어야 초반부터 몸을 비틀 일이 없고,
관통은 어차피 게임을 하는 도중에 노노미를 받는데 엘레프도 엄청 퍼줘서 태생 2성이지만 사실상 4성으로 시작하는
관통딜러까지 주어지기 때문에 히비키나 아루를 들고 시작하는게 오히려 좋을 수도 있다.
신비속성을 후순위로 두는 것 또한 필요해질 때 쯤에는 이미 가챠를 돌려서 최소한 치세 정도는 갖고있을 것이라 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