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몬스터 도감 시즌5 오픈! 퀘스트 리뉴얼 소식까지

안녕하세요. 다모아입니다.

오픈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유저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인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고 있는 리니지M이 2월 1주 차 업데이트로 몬스터 도감 시즌5 소식과 산적들의 숲 이벤트, 무료 복구 횟수 증가, 퀘스트 리뉴얼 등의 반가운 소식으로 유저들을 맞이했습니다. 최근에 91레벨을 달성한 유저가 최초로 등장해서 저도 동기부여를 받고 열심히 육성 중이라 다양한 이벤트와 퀘스트 리뉴얼 소식은 굉장히 반갑게 다가왔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인지 지금 한 번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M 퀘스트 리뉴얼 소식(1차)

먼저 퀘스트 리뉴얼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리니지M의 일간/주간/월간/주간(월드 던전) 미션 난이도 및 보상이 개편되었는데요. 해당 소식은 리니지M을 즐기고 계신 유저분들이라면 모두가 반길 소식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미션 달성을 통해 변신/마법인형 코인을 추가 획득 가능하고 기존에 얻을 수 있었던 명예 코인의 획득 수량 증가는 물론,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급 축복의 가루 등 주요 보상이 새롭게 추가되어 기존보다 더욱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미션을 달성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이 많아진 것은 물론 난이도까지 낮아졌으니 동기부여가 확실하게 되더라고요. 소과금 유저인 저에게는 상급 축복의 가루를 획득하는 게 쉽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을 제작하는 간단한 미션만으로도 상급 축복의 가루를 얻을 수 있어서 와닿았습니다.

솔직히 그동안 미션은 사냥하거나 레벨이 오르면 그냥 그렇구나, 이런 게 있구나? 정도로 넘어갔었는데 이제는 보상을 확인하고 내가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거기에 포커스를 맞춰서 미션을 자주 공략하게 되더군요 :)

리니지M 몬스터 도감 시즌5

다음으로 알아볼 몬스터 도감 시즌5 소식입니다. 몬스터 도감 이벤트는 그간 유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기에 시즌5까지 이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일부 던전 및 사냥터에 등장하는 몹을 처치하고 도감을 완성하면 경험치 및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도감 이벤트는 난이도에 따라서 일반/희귀/영웅/신화까지 구분되어 있으며, 등급에 따라서 주어지는 보상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행 기간은 3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이며, 그전까지 도감을 완성해야 하는데요. 도감을 완성하면 수련의 서 선택 상자, 룸티스/스냅퍼 교환 증서 선택 상자, 희귀 변신/마법인형 카드 선택 상자, 축복 부여 주문서 등을 받을 수 있고 난이도 등급이 올라가면 당연히 경험치와 보상이 좋아지기 때문에 본인의 스펙에 맞게 이벤트 기간 내에 모든 도감을 될 수 있으면 채우는 방향으로 노려보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번 몬스터 도감 시즌5 이벤트는 2단계로 진행되며, 1단계에서는 특정 던전 및 사냥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2단계는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표는 1단계와 2단계 목표와 보상 표인데요. 스탯을 보면 마법 명중 +1, 원거리 대미지 +1, PvP 근거리 대미지 +1, PvP 원거리 대미지 +1, 대미지 리덕션 무시 +1 등 다양하게 있지만 본인에게 필요한 것들을 체크해서 우선적으로 클리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스펙이 좋은 편은 아니라 고급 단계까지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100방 정도의 분이시라면 오만의 탑 1 ~ 3층까지는 클리어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같이 즐기는 지인이나 혈맹원들 중 고스펙 유저가 있다면 도감작을 하기 위해 도움을 받으셔도 좋고 파티 사냥을 하면 훨씬 효율이 좋겠죠? 희귀 등급까지만 해줘도 수련의 서 선택 상자, 10,000 명코, 퓨어 엘릭서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니 될 수 있다면 어떻게 해서든 희귀까지는 노려 볼 생각입니다. ㅎㅎ

산적들의 숲 이벤트

이어서 현재 2월 9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산적들의 숲"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60레벨 이상 유저라면 매일 특수 던전 탭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는데요. 하루 최대 1시간 동안 입장이 가능하며, 던전 내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면 일일 퀘스트와 함께 이벤트가 완료되기에 이벤트 기간 동안은 매일 플레이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100마리를 처치하면 산적의 낡은 문서(이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산적의 낡은 문서는 제작 → 이벤트 탭에는 제작이 가능한데요. 이걸로 명예코인/마법인형제작/변신제작 코인을 대량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1개만 모으면 보물주머니로, 10개를 모으면 보물상자로 제작할 수 있으니 효율을 계산해 보면 10개를 모아서 교환하는 게 훨씬 낫긴 하지만 현재 남은 이벤트 기간이 이틀밖에 안되기 때문에 받는 것들은 모두 보물주머니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퀘스트가 리뉴얼 되면서 제작하는 미션이 있는데, 이벤트를 활용해서 제작 미션을 달성할 수도 있고 일석이조였습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데나와 아인하사드의 축복, 신년맞이 상자를 확정 및 확률 획득이 가능하고 던전 내 우연히 호랑이를 처치한다면 100% 확률로 신년맞이 상자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신년 맞이 상자(이벤트)는 사용하면 일정 확률에 따라 호랑이 변신카드 와 호랑이 마법인형 카드, 명예 코인 최대 1천 개, 변신 제작 코인 최대 1천 개, 마법 인형 제작 코인 최대 1천 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으니 호랑이를 찾아서 죽이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무료 복구 횟수 증가

2월 16일 점검 전까지 무료 복구 횟수가 5번으로 증가됩니다. 본 이벤트는 70레벨 미만, 70레벨 이상 유저 모두 5회로 증가한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는 이벤트인데요. 이벤트 기간 동안은 죽는 걱정 없이 마음 편히 사냥을 즐기라는 리니지M의 배려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자동 사냥을 돌려주고 있습니다. ㅋㅋ 사실 기존의 복구 횟수도 나름 만족하면서 지냈는데, 이벤트 기간 동안은 중립 유저도 막피로부터 벗어나고 여유롭게 사냥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림리퍼 서버 근황

이제는 리니지M 포스팅에 빠지면 섭섭한 그림리퍼 서버 근황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했었지만 80레벨 이상 유저가 1천 명 이상을 달성하였더라고요. 그래서 이제 어느덧 85레벨 이상 유저 500명 만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인데. 이 정도 성장 속도라면 80레벨을 달성한 유저분들이 금방 85레벨까지 달성하리라 생각됩니다.

관련해서 현재 그림리퍼 서버는 라스타바드, 룸티스 & 스냅퍼 축복까지 오픈한 상태입니다. 그림리퍼 서버는 저도 사신을 육성 중이라 관심이 많은 서버인데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서도 그림리퍼 서버에서 육성 중이시라면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오픈 스케줄이 최신화되기 때문에 참고해서 매주 1번씩 근황을 체크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목표를 달성한다고 바로 컨텐츠가 오픈되는 것이 아니고 다음 정기점검 때 오픈되니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

이렇게 해서 리니지M 몬스터 도감 시즌5 및 다양한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산적들의 숲 같은 경우 이벤트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제 포스팅을 보신다면 바로 입장하셔서 사냥을 하시는 것을 권유 드리고, 알려드린 것들 중 본인에게 필요한 게 있다 싶으시면 꼭 이번 기회에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음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다시금 찾아뵙도록 하겠으며,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리니지M 홈페이지 / 다운로드(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