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게노세크트 레이드, 졸업 스킬 및 약성 상성 확인

포켓몬고 펄기아 레이드가 끝나고 벌레 타입 이벤트가 시작되며, 게노세크트 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게노세크트는 다음에 나올 전설 포켓몬 레이드를 하기전 쉬어가는 타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기간도 8월 18일까지로 그리 길지가 않습니다.

게노세크트 스탯

포켓몬고 게노세크트는 [벌레 & 강철] 타입 포켓몬으로 종족치 자체는 나쁘지는 않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최대 CP가 높지 않다보니 PvE에서는 그렇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해요. 물론 쓸만한 벌레/강철 타입이 없다면 못쓸 정도는 아니지만, 현재 메가 레이드로 출현중인 메가 핫삼을 노리는 게 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를 보니 PvP에서 PvE보다 좀 더 좋다는 평입니다.

게노세크트 졸업 스킬

게노세크트 졸업 스킬은 강철로 갈지, 벌레로 갈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강철로 키운다면 [메탈 크로우와 마그넷봄], 벨레로 키운다면 [연속자르기와 시저크로스]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외 티어표 상으로는 강철쪽이 능력이 우세하다고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vP에 쓸만한 만큼 리그에 출전시킨다면 해방 스킬을 하나 챙겨야 합니다. 이번에 제가 잡은 게노세크트 스킬을 보니 얼음 타입 스킬을 가지고 있네요. 만약 동일하다면 테크노 버스터 정도를 챙기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노세크트 약점

게노세크트 약점은 불꽃에 256% 대미지를 입습니다. 그리고 데려가야하지 말아야할 상성은 벌레, 드래곤, 페어리, 풀, 얼음, 노말, 독, 에스퍼, 강철입니다. 그냥 고민 없이 불꽃만 데려갑시다!

게노세크트 레이드 후기

실제 게노세크트 레이드를 진행해보니 이전에 했던 펄기아, 디아루가 레이드보다 훨씬 쉬웠습니다. 추천 배틀파티만 봐도 리자몽, 날쌩마, 부스터, 윈디, 마그마 등 필드에서 나오는 불꽃 타입만 데려도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었어요.

스킬 냉동빔을 맞아보니 1/3~1/4 정도 체력이 깎였습니다. 물론 육성한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버틸만한 수준이었으며, 거의 즉발이다보니 회피는 사실 좀 힘듭니다. 저는 그래서 그냥 맞으면서 때렸어요.

전설 포켓몬이 아니기 때문에 소수의 인원으로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3인팟으로 도전을 했는데, 체력도 잘 깎이고 쉽게 격파 가능하더라구요. 고수분들은 혼자도 잡는다고 하지만, 일반 유저라면 3명정도 모아서 가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포켓몬고 게노세크트 졸업스킬과 약점 상성을 살펴봤습니다. 한동안 전설 포켓몬 레이드가 계속되다가 이녀석이 나오니, 확실히 도전하는 유저들이 많이 줄었네요. 어차피 크게 강력한 녀석은 아니니 도감 채우기 정도만 하고, 티켓 아껴서 다음에 등장할 전설 포켓몬을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