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인버스 2X 매수 / 매도
안녕하세요~ 바니입니다. 오늘 매수 매도 일지는 인버스 2X인데요, 사실 매수 일지를 먼저 썼어야 했는데, 포스팅 타임 맹이 안 맞아서 한꺼번에 일지를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단타? 스윙? 어떤 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방망이 아주 짧게 들고 있다가 바로 팔아먹은 매수 매도 일지입니다.
며칠 전에 인버스 2X를 매수를 했었습니다. 지난번에 매도하고 코스피 200지수가 심상치 않아 보여서 얼른 다시 매수를 했습니다. 대신 단기 매매를 목표로 해 보았습니다. 지수를 맞추는 게 홀짝 게임이랑 다를 게 없어져서 말이죠. 단기 매매로 수익이 더 나을까라는 고민을 했었거든요. TIGER 선물인버스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단가가 높은 것이 있어서 살짝 물을 타는 정도로 해서 단기 매매는 아닙니다.
1월 10일까지의 잔고
1월 10일까지의 저의 잔고는 KODEX 인버스 2X의 경우 1,450주를 들고 있었습니다. 이후 올라주고 있어서 빨간 불이긴 하지만 마냥 내릴 주가라고는 판단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좀 더 지켜보는 게 나을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일봉 상의 인버스 차트를 보면 바로 올라갈 수는 없고 올라갔다가 다시 안정되는 기복을 보일 거 같거든요. 물론 힘으로 그냥 밀어붙이는 억지스러운 차트를 그린다면 할 말은 없겠지만요.
그래서 오늘 아침에 담근 발을 뺐습니다. 수익이 더 크게 날 수도 있고 손실을 볼 수도 있겠지만, 줄 때 먹고 나와야겠죠. 수익률에 집착하지 않고(그럼 어제 KC코트렐을 팔았어야지.ㅋㅋㅋ 목표가가 안나왔다고 치자..) 매수, 매도 감각을 익혀야 하기에 여러 시도를 해보는 중이긴 합니다만, 일단은 이 절을 해 보았습니다.
#매매일지 #주가지수추종 #인버스2X #레버리지 #매매일지 #주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