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MMORPG 게임 프라시아 전기 속박된 파나스 등장 소식 및 업데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오늘은 프라시아 전기의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 등장 소식 및 업데이트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프라시아 전기는 지난 2023년 3월 30일 정식 출시 이후 꾸준히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MMORPG 게임입니다. 이러한 인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2023년 7월 26일(수) 점검을 통해 신규 업데이트가 적용이 됐는데요. 이번에는 속박된 파나스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어떤 내용들이 있었는지 하나씩 살펴보려고 합니다.
신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 등장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건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의 등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라시아 전기에는 사냥터 보스, 영지 보스 그리고 그보다 한 단계 높은 혼돈 보스 등 다양한 보스들이 등장을 합니다. 다양한 보스를 공략하면서 성장을 체감할 수 있고, 보스 처치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프라시아 전기의 장점 중 하나는 스토리텔링인데요.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각기 다른 스토리를 지니고 있고, 이러한 스토리들이 모여 거대한 프라시아 전기를 이룹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는 위험한 실험의 결과물로 동족인 엘프에 의해 무너진 탑에 갇혀 있다 깨어났다는 설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원래는 네소 제국의 엘프인 파나스는 엘프를 위협하는 심연을 근본적으로 막아낼 방법을 찾기 위해 다른 세계에서 발견된 미지의 물질인 흑원소를 몸에 이식하는 실험을 거듭합니다. 하지만 흑원소는 파나스의 육체와 정신을 잠식하고 결국 엘프 황제 아티산에 의해 무너진 탑에 갇혀 잠들게 됩니다. 그런데 천 년의 세월이 흘러 파나스가 폐허 속에서 다시 깨어나게 됩니다. 절반은 이성을 지녔지만, 나머지 절반은 흑원소에 잠식되어 파괴와 살육을 부르짖는 기이하게 변형된 형태를 보여줍니다.
앞서 언급을 한 것과 같이 프라시아 전기에는 다양한 보스들이 등장합니다. 그런데 각 보스들마다 특징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레벨이 높다고 해서 클리어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패라는 말이 있듯이 신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에 대해 먼저 파악을 하고 있어야 전략적으로 상대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파나스는 얼레와 흑원소의 힘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킬을 사용합니다. 파나스의 흑원소 스킬에 피격 시에는 흑원소 침투 디버프에 걸리기 때문에 유의를 해야 하는데요. 해당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누적되면 잠시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반면 파나스의 침식되지 않은 절반은 때론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흑원소 장판과 함께 생성되는 빛의 장판을 통해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파나스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낮아지면 몸을 보호하는 빛의 고치를 만들어냅니다. 빛의 고치를 통해 파나스는 체력을 회복할 수 있고, 체내의 흑원소가 안정화되면서 더 강력 해집니다. 흑원소가 안정될수록 생성되는 빛의 장판 개수가 줄어들어 디버프를 해제하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반면 빛의 고치가 파괴되면 파나스가 일시적으로 약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나스를 상대할 때는 빛의 고치를 어떻게 파괴할 것인가 그리고 파괴 이후 약해진 파나스에게 폭딜을 넣어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면 효과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력한 보스의 등장은 처치 시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번 속박된 파나스를 처치하면 55레벨 전설 장비 및 영웅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Lv.55 전설 투구 지배의 머리띠 파편, Lv.55 전설 상의 지배의 셔츠 파편, Lv.55 전설 하의 지배의 천바지 파편, Lv.55 전설 장갑 지배의 천장갑 파편, Lv.55 영웅 검 의회영수 검 파편, Lv.55 영웅 방패 의회영수 방패 파편, Lv.55 영웅 텔라 의회영수 텔라 파편, Lv.55 영웅 활 의회영수 활 파편, Lv.55 영웅 반지 예술가 반지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설 아퀴룬(환영검사) 환영 쇄도, 전설 아퀴룬(집행관) 신성한 강타, 전설 아퀴룬(주문각인사) 눈보라, 전설 아퀴룬(향사수) 고속 연사, 영웅 아퀴룬(환영검사) 사냥의 시간, 영웅 아퀴룬(집행관) 집행 선언, 영웅 아퀴룬(주문각인사) 눈보라, 영웅 아퀴룬(향사수) 추적 사냥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박된 파나스의 드랍 장비가 추가됨에 따라, 관련된 기억회복 15종이 함께 추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소개 드린 주요 보상들의 경우에는 다른 보스들과 동일하게 기여도가 가장 높은 대상에게만 지급됩니다. 그런데 속박된 파나스의 경우 기여도가 높은 유저뿐 아니라 전투 참여자들 역시 속박된 파나스를 직접 공격한 기여도가 존재하면 참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가 보상과 함께 각기 다른 확률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참여만 해도 상당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2차 에테르 방어전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차 에테르 방어전이 개시됩니다.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저녁 10시에 리네아 대륙 4곳(소금 벌판, 은빛장원, 어둠노을, 토룡곡 주둔지 앞)에서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가 등장합니다. 이번 2차 에테르 방어전은 기존 에테르 방어전과는 달라진 부분들이 있는데요. 기존 에테르 전도체는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로 변경되었고, 더불어 새로운 전략 요소인 에테르 전도체 회복탑 4기가 등장합니다.
이번 2차 에테르 방어전에서는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와 에테르 전도체 회복탑을 파괴하기 위해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가 파괴되면 에테르 방어전은 즉시 종료됩니다. 에테르 전도체 회복탑의 경우 4기 모두 파괴가 되어도 에테르 방어전이 종료되진 않지만,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의 체력 감소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이 없어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대응을 해야 합니다.
특히 에테르 방어전에 등장하는 보스들은 각자 특별한 능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스들의 능력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힘을 모아 저지하여 회복탑을 지켜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보스가 사망하면 마지막에 주시하고 있던 대상에게 에테르 방어전 오라를 부여하는데요. 오라가 부여된 스탠더는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어 다른 스탠더들에게 주목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스가 등장하는 단계에 따라 에테르 방어전 오라의 단계도 변경됩니다.
이번에 변화된 에테르 방어전에서는 5웨이브 이하의 공략 난이도가 낮아지고, 기존보다 낮은 단계에서부터 영웅 아퀴룬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각 웨이브의 보스를 처치할 경우 보상으로 영웅 아퀴룬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비해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 것 같아서 좋습니다. 위 표를 보면 확실히 단계에 따라 보상이 더 좋아졌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신규 안전 사냥터: 뒤틀린 황금항
이어서 안전한 사냥을 위한 신규 사냥터 뒤틀린 황금항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실 좋은 사냥터의 경우 통제가 되거나 다른 유저들에게 PK를 당할 수 있어서 늘 긴장을 하면서 플레이를 해야 하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뒤틀린 황금향은 스탠더 간 전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냥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뒤틀린 황금항의 경우 기존 은고리 쉼터와 유사한 규칙으로 운영되는, 하지만 그보다 훨씬 크고 다양한 지역으로 구성된 장소입니다.
뒤틀린 황금항에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41 레벨)을 달성한 이후에 리네아 대륙의 각 마을 곳곳에 위치한 전용 전이술사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뒤틀린 황금항에는 레벨 41부터 레벨 61 사이의 몬스터들이 등장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레벨이나 전투력을 고려해서 효과적으로 경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뒤틀린 황금항의 경우 뒤틀린 황금항 저주 디버프가 걸립니다. 뒤틀린 황금항의 저주는 해당 사냥터에 안에 있는 동안 명중 -80%, 근거리 명중 -80%, 원거리 명중 -80%, 마법 명중 -80%, 스킬 명중 -80%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그런데 뒤틀린 황금항의 저주 면역 영약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저주에 면역이 되어 안전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효과적으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 업데이트 내용 정리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레벨 55 신규 장비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그동안은 특수 파편으로만 제작이 가능했던 전설 방어구의 파편과 함께 신규 영웅 등급의 무기와 반지, 희귀 등급의 장비가 추가됐습니다. 이어서 전설 아퀴룬 4종도 새롭게 등장을 했습니다. 이건 앞서 언급한 신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에게 획득할 수 있는 보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신규 기억회복과 신규 탈것도 추가되었고, 영웅 및 전설 장비의 밸런스가 조정됐습니다.
프라시아 전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인기 MMORPG 게임 프라시아 전기 속박된 파나스 등장 소식 및 업데이트 리뷰를 전해드렸습니다.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볼륨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다양한 변화들이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보상들도 많이 주기 때문에 더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