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무과금 80 이벤트로 도전!
안녕하세요~ 리니지m 기르타스 1섭에서 무과금으로 뇌신케릭을 육성 중인 락뇌입니다.
얼마 전 무과금 유저분들은 이벤트를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는 글을 올려드렸습니다. 이번 요정 & 법사 리부트 이벤트인 SHOOTING STAR 이벤트를 활용하니 정말 큰 도움이 돼서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요정, 법사 리부트 이벤트 때는 장비 지원상자를 선택하여 장비를 바꿔 사냥을 해보았더니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를 이벤트용으로 교체하였습니다.
9자벨린과 9해신의 삼지창은 큰 대미지와 작은 대미지가 2~3 차이로 사냥 시 크게 차이가 나진 않았지만 그래도 사냥 시 체감은 9해신의 삼지창이 빠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관의 갑옷과 투구, 망토에 붙어있는 HP 회복이 사냥 시 정말 큰 장점으로 생각되었습니다.
기존 장비로 사냥 시에는 그래도 물약을 사서 다시 들어가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방어가 더 올라가서 그런 건지 HP 회복 덕분에 그런 건지 물약 소비가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기존 장비는 -134방 정도였고 이벤트 장비 착용 시 -141방이 되었습니다.
악세사리는 방어구가 올라가 +3축 부귀에서 +3축 검귀로 교체하였으며 검귀의 옵션인 근거리 대미지 +2가 사냥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붉귀 + 푸귀조합이 최선이고 나중에는 검귀를 껴야 한다는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주 이벤트 시작 전에 78에 38% 정도였는데 오늘 보니 68%가 조금 넘었습니다. 라이트 유저라 시련던전 특수던전과 자기 전 일반던전만 뱅뱅 돌며 살아왔는데 이벤트 장비 덕에 다른 사냥터도 돌아다니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리부트 이벤트가 얼마나 더 진행될지는 모르겠지만 무과금유저분들이나 기존에 리니지M을 하시다가 과금의 벽에 때문에 접으셨던 분들도 앞으로 진행될 이벤트를 활용하신다면 큰돈 들이지 않으시고 즐겁게 리니지M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과금이 힘들고 스트레스받는건 사실이지만 게임은 게임으로 즐기시길 바라며 허접하지만 앞으로 80을 넘어서 더욱 많은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