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누군가에게 선물한 장미 총정리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누군가에게 선물한 장미 - 가시덤불 같은 가시, 긴 하루를 보내는 방법, 돌에 꽃이 필까, 과거에서 온 민요, 절대로 시들지 않는 사람, 히든 퀘스트까지 포함한 총정리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추방자 새싹(1일차), 추방자 개화기(2일차) 퀘스트를 클리어한 다음, NPC 사바에게 대화를 한 번 더 걸어 북쪽 마을 어르신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진행 가능한 퀘스트입니다. 자세한 진행 조건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수메르 월드 임무 추방자 새싹과 추방자 개화기 공략을 다...

m.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누군가에게 선물한 장미

가시덤불 같은 가시 (2일차) 공략

아루마을 북쪽 해당 위치로 가까이 가면 새로운 월드 임무가 뜹니다. 그곳에는 NPC 아판이 있습니다. 아판 주변으로 가야 퀘스트 표시가 뜨는데요. 추방자 개화기(2일차 퀘스트)를 클리어했음에도 느낌표가 뜨지 않는다면 사바에게 다시 대화를 걸어보세요.

그를 도와 모밭을 정리하러 가야 되는데요. 아판의 모밭은 꽤 먼 거리에 있습니다. 워프 포인트를 타고 빠르게 가보겠습니다. 그곳에는 죽음의 땅이 있는데요. 숲의 책 임무를 진행하셨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해결 후 다시 아판에게 돌아갑니다. 대화를 종료하면 '누군가에게 선물한 장미 - 가시덤불 같은 가시'가 클리어 됩니다. 아판이 있는 곳은 북쪽에 있는 워프 포인트를 타고 클로버 인장을 통해 빠르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꾸준히 들려야 되니 NPC 옆에 포켓 워프 포인트를 심어두면 편합니다.

원신 긴 하루를 보내는 방법 (3일차) 공략

'가시덤불 같은 가시' 클리어 후 현실 시간 기준 하루가 흐르면 아판에게 다시 가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느낌표가 뜨지 않는다면 대화를 걸어 '저희는 괜찮아요' 선택지를 누릅니다. 대화를 종료하면 월드 임무가 떠있어요.

그다음 꽃씨에 물을 뿌려달라는 임무를 받는데요. 각각 물 원소 공격을 가하면 됩니다. 이후 아판에게 대화를 걸면 '긴 하루를 보내는 방법' 퀘스트도 클리어 됩니다. 다시 현실 시간 하루가 지나야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신 돌에 꽃이 필까 (4일차) 공략

'긴 하루를 보내는 방법'을 클리어하고 현실 시간 다음날 아판에게 대화를 겁니다. '망태 할아범과 대해'를 선택하고 대화를 종료하면 NPC 머리 위에 느낌표가 생깁니다.

아판은 꽃이 자라지 않아서 아쉬운 모습인데요. 모밭에 보이는 3개의 꽃씨에 물 원소 공격을 가하여 물을 주면 됩니다. 여기서 퀘스트가 클리어 되는데요. 하루마다 들려야 된다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퀘스트는 쉬운 편입니다.

원신 과거에서 온 민요 (5일차) 공략

'돌에 꽃이 필까'를 클리어하고 현실 시간 기준 다음날이 되어 아판에게 대화를 겁니다. '샤파카트가 누구예요?' 선택지를 선택하여 물어보면 망태 할아범의 본명이라고 합니다. 다시 대화를 걸어 '왜 꽃에 심는 것에 집착하나요?'를 선택하면 노트를 집 앞에 두었다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 관심이 있다면 집 앞 상자에 올려진 노트를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를 확인하지 않으면 퀘스트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한번 쓱 훑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아루 마을의 사바를 찾아갑니다. 그녀에게 가면 '아판 할아버지에 대해'라는 선택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바는 아판 할아버지의 모밭을 살펴보겠다고 말합니다.

다시 아판이 있던 곳으로 갑니다. 드디어 월드 임무 느낌표가 떠있는데요. 대화를 하면 사바가 장미를 피울 수 있도록 조언을 해줍니다. 먼저 둔기로 씨앗의 껍질을 깨고 풀 원소의 힘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고 씨앗 껍질을 열심히 공격해서 노란색 게이지를 깎으면 됩니다. 이후 껍질이 제거되면 풀 원소 공격을 가하면 되는데요. 드디어 싹이 트기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퀘스트가 좀 길었는데 대화를 마치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원신 절대로 시들지 않는 사람 (6일차) 공략

'과거에서 온 민요'를 클리어하고 현실 시간 기준 하루가 흐르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대화를 하지 않아도 바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었어요. 풀 원소 공격을 가해서 황금 장미를 깨울 수 있어요.

황금 장미가 드디어 꽃피우면서 퀘스트는 여기서 클리어 되지만 아직 히든 퀘스트가 남아 있습니다. 원석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니 아래 문단을 참고해서 꼭 진행해 보세요.

원신 누군가에게 선물한 장미 히든 퀘스트 (6일차~7일차)

우선 포식의 언덕 3시 방향으로 갑니다. 그곳으로 가면 익숙한 장미가 보이는데요. 굳어 있으니 공격합니다. 피를 전부 깎으면 조사 포인트가 뜨는데 황금 장미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황금 장미 씨앗 위치입니다. 끝없는 기둥의 화원 비경에서 워프를 타고 6시 방향으로 쭉 내려가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황금 장미 씨앗입니다. 도피의 언덕 아래에 있어요.

이후 해당 위치로 가면 아판 할아버지의 모밭과 비슷한 모밭이 보이는데요. 각 지점에서 씨앗을 심은 다음 퀘스트에서 진행했던 대로 빛나는 지점에 풀 원소 공격을 가합니다. 다시 여기서 현실 시간 하루가 흘러야 됩니다.

7일차가 되면 다시 황금 장미를 심었던 모밭으로 돌아갑니다. 싹이 텄는데 다시 한번 풀 원소 공격을 각각 가해주면 황금 장미가 피어납니다. 여담이지만 황금 장미 씨앗은 한 군데에 더 있긴 한데, 어차피 모밭에는 3송이만 심을 수 있어서 3개만 획득해도 됩니다.

다시 아판에게 돌아가서 대화를 겁니다. '황금 장미가 싹이 나왔네요'를 선택하면 원석 30개와 영웅의 경험 2개를 줍니다. 황금 장미 1송이 당 주는 보상이기에 대화를 두 번 더 걸면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 즉, 원석 90개와 영웅의 경험 6개를 획득할 수 있으니 히든 퀘스트까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원신 누군가에게 선물한 장미 총정리 공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