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8월 2주차 랭킹, '키아누리브스' PvP 순위 2관왕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8월 2주차, 서비스 초기인 만큼 유저 랭킹의 변동이 매우 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생도 및 영웅 결투 콘텐츠에서는 '키아누리브스' 유저가 2관왕을 달성하면서 맹활약 중이며, 전투력 종합 순위에서는 '힘찬' 유저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전투력 TOP 100 부문에서는 각 유저 간 격차가 크지 않기에 계속해서 순위가 변동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혼전의 양상을 띠고 있다.
※ 본 집계는 9일 오전 11시에 이뤄졌으며, 각 부문별 순위는 1시간 주기로 갱신됨에 따라 실제 순위와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키아누리브스' 유저 압도적 1위, 대세는 영웅 어둠 대검과 영웅 땅 랜스
'키아누리브스' 유저는 2위인 '사일런스스즈카' 유저와 점수 차를 약 600점 가량 벌리면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태이며, 2~4위권 경쟁이 매우 치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세 무기는 출시 시점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웅 어둠 대검이며, 영웅 땅 랜스도 10위권 내에서 5명의 유저가 사용하면서 애용되고 있다. 이처럼 영웅 어둠 대검과 영웅 땅 랜스가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는 어둠 대검의 강력한 파괴력, 그리고 영웅 땅 랜스의 넘어짐 및 띄우기 등의 상태 이상 효과 덕분이다.
서브무기로는 새벽의 검이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원거리에서 상대방을 견제할 수 있는 마법총도 픽률이 높다. 이외에도 넘어짐에 대한 면역 효과를 가지는 스킬을 보유한 무기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공중 및 넘어짐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향으로 무기를 선택하는 모습이다.
■ 생도에 이어 영웅 결투까지 접수한 '키아누리브스', 어둠 크리스와 불 스파이크의 높은 픽률
키아누리브스 유저는 생도 결투에 이어서 영웅 결투까지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면서 PvP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이어서 차가운두부 유저가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3~5위권에서 순위 변동이 계속해서 이뤄지는 모습이다. 6~10위권도 매우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중이다.
TOP10 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영웅 카드는 단연 불 스파이크와 어둠 크리스다. 불 스파이크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함과 더불어 강력한 파괴력을 가짐에 따라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어둠 크리스는 고각성 시 4성급에 버금가는 딜량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4성 불 레이첼과 4성 바람 아일린도 많이 활용되는 모습이다.
영웅 결투는 영웅 카드와 무기 등의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기에 계속해서 빌드가 달라질 것으로 보이며 정형화된 덱이 등장하기까지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 힘찬 유저 전투력 11만 돌파 목전, TOP 100 평균 전투력은 83,780
8월 2주차 힘찬 유저가 전투력 109,027을 기록하면서 전투력 랭킹 부문 1위에 올랐다. 이어서 전나쎄다, 키아누리브스 유저가 맹추격하고 있는 상태로, 전투력 약 5,000 정도의 격차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힘찬 유저는 전투력 11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가장 먼저 전투력 11만 고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투력 순위 100위 내 평균 전투력은 83,780으로, 36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즉 상위 30위권 유저가 상대적으로 높은 전투력을 보여주고 있으나 게임 출시 초기이니 만큼 충분히 변동이 일어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