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코인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진출 전망

한때 국내 P2E(Play To Earn) 암호화폐의 신화로 불리었던 위믹스 코인이 부활의 신호를 당기고 있습니다. 개발사인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진출을 선언하면서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12월 상승장 이후 줄곧 계단식 하락만 해오고 있어 투자자들의 근심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나이트 크로우가 구원투수가 될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진출

나이트 크루우가 글로벌 진출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개발사인 위메이드와 위믹스 코인이 가치를 재평가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5기반으로 제작된 MMORPG 게임입니다. '자유를 향한 열망과 탐욕이 뒤섞인 혼돈의 시대'라는 캐치플레이즈 아래 몰입감 있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액션과 방대한 전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MMORPG는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의 줄임말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롤플레잉을 즐기는 장르입니다.

높은 수준의 그래픽 기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작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흥행몰이를 했습니다.

작년 한 해 WEMADE를 먹여 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작품이죠. 현재는 글로벌 사전예약 중입니다.

이번 해외진출은 개발사에게는 큰 챌린지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해외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했기 때문에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기업에게 이번 진출이 성장의 기점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의 글로벌 진출이 위믹스 코인의 호재가 되는 것은 게임 내 WEMIX가 활용될 예정이기 때문이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게임내 핵심 아이템을 토큰화 하여 글로벌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캐릭터와 이용자가 쌓아놓은 정보들을 압축해 캐릭터 NFT를 선보이며 새로운 콘텐츠와 가치창출을 동시에 이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믹스 3.0과 시세 전망

위믹스 코인은 옴니체널 네트워크 전략을 기반으로 한 WEMIX3.0을 중심으로 나이트 크로우의 생태계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0은 이더리움의 버츄얼 머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분산화는 물론이고, 보안과 확장성을 개선한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체 메인넷으로 외부 공격으로 부터 네트워크를 지키며, 지분증명과 권한증명 알고리즘을 결합한 SPoA(Stake-based Proof of Authority)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데이터를 한번에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스비다.

블록생성은 검증된 사람들로 구성됩니다. 스테이킹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신분을 공개하여 재단과 공식 계약을 맺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이들은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결정짓는 거버넌스 투표 권한을 가게 됩니다.

그 외에도 P2E 게임 플랫폼(WEMIXPLAY), DAO 생성 및 관리플랫폼(NILE), 분산화된 금융 플랫폼(Wemix.Fi)가 이번 3.0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 1분기부터 금융 플랫폼이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인데요. 게임을 넘어 금융까지 아우르며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총은 71위입니다. 아직은 작은 매수세에도 휘둘릴 수 있는 규모입니다. 하지만 이는 반대로 언제든 펌핑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지난 21년 상승장에서는 무려 17,000원대를 터치하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준 바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투자자들은 WEMIX를 믿고 기다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동안의 행보를 보았을 때 이 신뢰를 회복하고 시세에 반영되기 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요.

백서 불이행, 사용처 불명확 등으로 업비트를 포함해 3대 거래소의 상장폐지라는 불명예를 안았던 시간들과 이러 인해 발생한 투자자들의 큰 손실을 생각한다면 시간이 다소 필요할 것임은 불보듯 뻔합니다.

따라서 위믹스 코인이 제대로 나아가고 있는지 모니터링 하고, 시장 전반에 걸친 흐름을 파악해야만이 WEMIX의 상승 가능성을 보고 미리 올라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실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요. 그런한 공수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오픈 채팅방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쓰레스홀드#엠블#파워렛저#솔라나#엠블#체인링크#아스타#수이#파워렛저#미나코인#세이코인#퓨저니스트#폴리곤#테조스#스택스#아비트럼#리플#블러#이클

m.site.koreamobilegame.com

여기에 매주 제공되는 이벤트와 기프티콘이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정보도 얻고, 경품도 받는 1석 2조의 기쁨을 누려보셨으면 하여 소개해드립니다.

***

이번 해외 진출은 위메이드에게도 위믹스 코인에게도 중요한 이벤트가 될것 같습니다. 작품이 성공하면 블록체인 시스템에 도입해 그들을 생태계로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해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하는데요. 올해 출시 예정인 게임들도 이러한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P2E가 금지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해외진출이 어느때보다 중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