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4차 주둔지 & 혼돈 보스 세르갈린 등장
프라시아 전기는 지난 4월 최초의 주둔지를 업데이트한 것에 이어서, 5월 28일 오픈될 4차 주둔지를 예고했다. 주둔지는 결사가 점령할 수 있는 거점을 말하며 이번에는 3개 주둔지가 추가되었다. 이후 6월에는 황금항 요새가 오픈되기 때문에 사실상 마지막 주둔지라고 할 수 있다. 과연 누가 마지막 주둔지를 손에 거머쥘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런 의미로 오늘 포스팅에서는 4차 주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혼돈 보스 세르갈린 등 여러 업데이트 내용들을 살펴보려고 한다.
?4차 주둔지
5월 22일부터 5월 28일은 4차 주둔지 준비 기간이다. 5월 28일 일요일 8시에 4차 주둔지가 오픈되며 6월 4일 오후 11시까지 분쟁 기간이다. 위치는 검은 숲, 잊혀진 신전, 떠오른바다 세 곳이다. 엘프를 몰아내고 최초로 주둔지를 탈환했을 경우 상당히 많은 '최초 및 최종 점령'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참고로 신규 렐름(서버) 카렐은 5월 28일 일요일 8시에 2차 주둔지가 오픈된다. 푸른불꽃, 용암터, 파도맞이, 어둠노을, 통곡의 노성 다섯 곳이 있으며, 유튜브나 커뮤니티를 돌아다녀 보면 기존 서버 선발대들의 영상이나 글이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지난 포스팅에서 유저 근황을 살펴보며 이야기했었지만, 거점전은 과금을 많이 했다고 해서 승자가 되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아닌 NPC와 터렛이 더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산토템, 캐릭터간 물리 충돌 시스템 등 변수가 많기 때문에 이 특성을 잘 알고 활용하지 않으면 속수무책으로 패배할 수 있기 때문.
다만 이제 4차까지 거쳐오면서 다들 경험치가 많이 쌓였고, 거점전에서 어떻게 싸워야 할지 대부분 잘 알기 때문에 더 수준 높은 전략이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 정리
신규 혼돈 보스 세르갈린이 추가되었다. 세르갈린은 황금 성화대 불꽃 속에서 탄생한 라인소프의 엘프 소환수이며 주인이 없어진 후에도 황금 성화대를 계속 지키고 있다는 설정이다. 포스를 풍기며 미동 없이 서 있는 모습을 보면 충성심 높은 기사를 떠오르게 한다.
세르갈린은 체력이 낮아질수록 다양한 패턴을 사용하며 최대 3단계까지 강해지는 보호막을 사용한다. 이 보호막을 빠르게 파괴하지 못하면 공략이 점점 힘들어질 거라고. 상당히 넓은 범위의 장판 공격을 시전하는데, 피할 수 있는 공간이 한정적이라서(캐릭터 간 충돌 시스템 덕분에) 특히 더 어렵다고 한다. 체력도 상당히 많아서 이름있는 결사에서도 공략하는데 1시간 가까이 걸렸다고.
하지만 이렇게 결사 멤버들이 다 같이 모여서 으쌰으쌰하는 분위기도 재미있고, 운이 좋으면 얻을 수 있는 보상도 좋기 때문에 메리트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이외에는 기억 회복 목록 추가, 대련장 추가, 커스터마이징 변경 기능 및 신규 헤어/문신/눈동자 추가, 신규 희귀/영웅 아퀴룬 추가, 밸런스 조정 및 기존 콘텐츠 개선 등이 있었다. 오랫동안 봐서 이제 새로운 외형으로 꾸며주고 싶은 분들에게는 반가운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다. 각 직업들의 변화로 인해 앞으로의 전투 또한 어떤 양상으로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벤트 정리
신규 혼돈 보스 세르갈린 업데이트 기념으로 특별 접속 선물이 주어진다. 전투에 도움이 되는 일용품을 매일 주기 때문에 보스 공략을 할 때 활용하시면 될 거 같고, 이외에도 다양한 보상이 요일마다 다르게 주어진다.
프라시아 제전에 다양한 이벤트 임무가 추가되었다. 우선 혼돈 보스와의 조우에서는 희귀 무기/방어구 기록과 희귀 심연석 선택 상자까지 받을 수 있다.
4차 주둔지 탈환에서는 희귀 무기/방어구/장신구 침식 해제 주문서를 받을 수 있으며, 두 번째 영웅 대서사시에서는 영웅 등급 형상과 탈것을 만들 수 있는 영웅의 기록서: 집결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영웅 대서사시의 기간은 7월 19일까지 넉넉한 편이므로 꾸준히 진행을 하면서 영웅 등급을 받아보시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프라시아 전기 내에 있는 22가지 명소 중 한 곳에서 4컷의 스크린샷을 공식 포럼 이미지 게시판에 찍어 올리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덕분에 이미지 게시판에 올라오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구경해 보는 재미가 생겼다. 가끔 한 컷만 올리는 분도 계시던데 꼭 4컷을 올려야 한다는 점 잊지 말자.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공식 포럼 혹은 인게임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이번 주는 부처님 오신 날 덕분에 연휴도 긴데, 이번 기회에 프라시아 전기를 통해 제대로 된 거점전과 공성전을 즐겨보시면 어떨까 싶다.
우리가 만드는 한 편의 대서사시
wp.nexon.com